•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님의 글

kt 인터넷 속도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김****
댓글 3
  • 조회 2,681

안녕하세요


kt 100 메가 상품 이용중인 상태에서 속도가 너무 느린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kt vdsl 모뎀으로 연결해준것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속도가 너무 말도안되게 안나오는것같아서..


이거 정상인가요?.. ㅠㅠ


인터넷속도.png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김재민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헛~ 사진에 띄워주신 인터넷 속도가 너무 처참하네요 ㄷㄷ
    아무리 VDSL(구형 전화선기반)의 인터넷이 깔려있다고 하더라도
    통신사가 약관상에 보장하는 100메가인터넷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입니다.
    만약 이 기준을 계속해서 못미친다면 위약금 면제해지까지 요구할 수 있는 상황이에요 (일명 위면해지!)


    다만, 속도를 측정하실 때에는
    ① 유선(이더넷)연결 상태로 (무선은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
    ② 속도측정하는 PC를 제외한 나머지는 인터넷 사용이 없어야만 하고 (속도편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
    ③ 벤치비나 통신사 속도측정툴, NIA같은 곳을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런 사이트들은 서버가 국내에 위치해 정확하게 값을 측정할 수 있거든요
    (간혹 fast.com 같은 넷플릭스 서버(해외)와의 통신을 측정하고 오해하신 분들이 계셨었답니다..!)

    우선 이미지를 보니
    KT홈페이지의 속도측정 툴을 사용하신 듯 한데,
    위 ①, ②번 규칙을 지켜주셨는지 확인해봐주시겠어요?

    그리고 세가지 가능성이 더 있어서 이를 확인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모뎀과 공유기는 모두 재부팅하신 후에도 동일한 지
    - 동일하다면 PC는 모뎀과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측정해보시고
    - 그럼에도 동일하다면 여분의 랜선이 있을 경우 랜선도 교체하신 후 측정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속도저하의 원인이 갖고 계신 공유기나 랜선의 문제일 가능성을 완전 배제하진 못할 뿐더러,
    간혹 모뎀이나 공유기가 인터넷 신호를 제대로 받지 못해 속도가 저하된 것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이를 확인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까지 했는데 속도가 동일하면 당장 KT에 전화하셔서 항의해야할 사안이에요!)

  • 회원님의 사진 김****
    공유기를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고
    NIA, 벤치비, 통신사 측정 모두 위 사진과 같은 속도가 나오네요 ㅠ ㅠ

    물론 무선아니고 유선으로 테스트해봤습니다.

    아무래도 너무 심각한 속도인것 같아 일단 kt기사님
    호출요청드린 상태인데 진짜로 너무 처참한 속도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재민아이고 그렇군요..ㅠ
    그렇다면 속도측정 자체에는 잘못된 게 없어보이는데..
    기사님 내방으로 원인이 발굴되어 잘 해결되시면 좋겠네요 ㅠ_ㅠ..

    혹시 집에 여분의 랜선이 있다면 이를 교체해서 테스트해보는 것도 방법이니 이것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속도문의주신 분들의 대부분 원인이 랜선이였을 정도로 문제가 잦았거든요 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