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품질(정확히는 대역폭)이 만족스럽지 않은데,
문제 원인이 통신사 및 수사당국의 감청에서 비롯된 게 아니냐는 질문이시죠?
매우 흥미로운 가정입니다만, 상식적인 법치주의 국가에서는 발생하기 힘든 일입니다.
물론 수사당국이 적법 절차를 득한다면 특정인의 감청활동을 수행할 수 있지만,
감청이 = 광범위한 통신 자료 열람권을 보유한다는 의미가 되진 못합니다.
무소불위의 통신 자료 열람권은, 정보주체의 기본권을 과도하게 제한하기 때문이지요 😱
한편 통신사에 의해 감청활동이 이루어진다 믿기도 어렵습니다.
이는 통신비밀보호법에 위배되는 중대 사안일 뿐더러,
감청활동으로 투입되는 자원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에요.
즉, 통신사 입장에서
1) 법리적 처벌, 2) 사회적 비난, 3) 자원과 비용 소진, 4) 내부 고발 리스크를 감수하고 감청활동을 수행한다는 것은
상식적인 범주에서 믿기 힘든 가정 아니겠습니까?
이것이 합리적 의심이 되기 위해서는 다수가 납득 가능한 단서가 필요할 듯 합니다.
KGK님께서는 어떤 단서를 바탕으로 감청을 의심하셨나요?
단순히 통신 대역폭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이 이유라면, 논리적 개연성이 충분치 않은 듯 합니다.
KGK님, 통신 대역폭에 문제가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통신사에서 공급하는 인터넷 원천 품질에 문제가 있을 수도,
사용자가 설치한 특정 프로그램(그리드 딜리버리 등)이 통신 대역폭을 점유할 수도 있어요.
(심지어는 UTP케이블 체결불량, 모뎀/공유기 어댑터의 전원수여 불량이 통신품질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적어도 측정해주신 결과값은 통신사에서 보증해야 하는 최소 품질기준(일명 SLA)을 충족하지 못하니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장애신고를 취하시는 것이 급선무 아닐까 싶습니다 😁
제가 드린 설명이 잘 이해되시나요~?
저희 백메가가 인터넷 가입 영업점임에도 불구하고
IT 전반(?)에 걸친 질문을 남겨주시는 작금의 상황이 매우 흥미롭고 기분좋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인터넷 가입도 좀 해주십시오 ㅠ 저희도 돈을 벌어야..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