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짱영님님의 글

KT에서 기가지니3가 나왔다고 합니다. 현재 기가지니2를 사용중입니다만, 셋톱박스 변경이 가능한가요?

회원님의 사진
  • 짱영님
  • 댓글: 3
  • 조회: 270

KT 기가지니2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기가지니3가 나왔다고 하네요.


기가지니3으로 교체하려면 비용이 별도로 발생하나요?


발생한다면 얼마정도인지...


그리고 교체 요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짱영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맞습니다..!
    바로 어제 기가지니3가 출시되었어요.

    기가지니2 이후로 4년 넘는 시간 동안 신형 모델이 나오지 않아
    저도, 동료분들도 애타게 기다렸는데
    (나올 때가 되었는데 왜 안 나오나...하고 말이지요^^;)
    깜짝(?) 출시되어 너무나 놀랐고, 반가웠습니다ㅎㅎ


    1. 물론 기가지니2 사용자분도 기가지니3로 변경 가능한데요~
    몇 가지 허들(!?)을 극복하셔야 합니다.

    1) 아직 TV약정이 남아있다면 셋탑 변경 시 위약금(할인반환금)이 발생해요.

    이는 단순히 셋탑박스가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기가지니2 해지 후 -> 기가지니3로 가입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2) 인터넷+TV를 설치받으신지 1년이 채 되지 않았다면
    가입하신 업체 통해 셋탑박스를 교체해도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는지도 확답받으셔야 해요.
    혹여나 상품 변경으로 사은품 환수 문제가 생긴다면 마음 아프실 거예요ㅠ

    백메가에서 가입하신 분이라면
    가입자분 성함과 연락처를 알려주시겠어요~!?
    어떠할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_+
    참고로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3) 셋탑박스를 교체한 시점으로부터
    셋탑박스 약정기간이 새로 3년이 시작됩니다.

    즉, 기존 약정에 맞춰 해지하려고 할 때
    인터넷과 TV요금제(채널)에 대한 위약금은 부과되지 않지만
    셋탑박스에 대한 위약금이 발생하지요.


    4) 셋탑박스 교체 설치를 위한 기사님 내방이 필요하고,
    기사님께서 다녀가신 다음달 요금에 교체 설치비 27,5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임대료는 4,400원으로 기가지니2와 동일합니다)


    2. 셋탑박스 교체 권한은 본사 고객센터에만 있습니다ㅠ

    하여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하시어
    "기가지니3로 교체받고 싶소~" 하고 신청해주셔야 해요.


    3. 기가지니3로 교체할만할지는
    아래 네 가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1) 남은 약정이 얼마나 되는지?
    2) 기가지니2 해지 위약금은 얼마인지?
    3) 셋탑박스를 변경해도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는지?
    4) 가족분들의 휴대폰 계획이 어떠한지?

    이렇게 말이지요ㅎㅎ
    약정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고, 비용 문제가 크지 않다면
    "기가지니3" 변경이 최고입니다 +_+
    모름지기 전자기기는 신형이 최고니까용

    저도 아직 기가지니3를 사용해보진 않았으나 (내일 설치받을 예정입니다ㅎㅎ)
    기가지니2보다 성능도 업그레이드되었고,
    무려 4년 만에 출시한건데 이전보다 아쉬울 거라는 것을 믿을 수가 없습니다.
    기가지니2도 기가지니1보다 만족도가 더더욱 좋았거든요~!

    다만, 위약금 부담이 꽤나 크거나
    기존 약정만료일이 다가오고 있다면 지금 변경하기에는 부담되실 겁니당ㅠㅠ


    요약해드리면,

    1) 기가지니3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기존 약정이 남아있다면 위약금 문제가 있기에
    일단 약정만료일과 위약금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3) 셋탑 변경은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하셔야 합니다 +_+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나 고민되는 부분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짱영님
    @곽은정기존 약정은 현재 2년이 다되어가네요ㅎㅎ 아마 사은품 반납의 문제는 이제 끝난것 같구요.
    가족들의 핸드폰은 프리미엄가족할인으로 전부 KT에 묶여 있습니다ㅎㅎ
    그냥 1년 채우고 내년에 약정 끝날때 재약정하면서 바꾸는게 낫겠네요^^;;
    일단은 백메가의 기가지니3탄의 리뷰를 먼저 기다려야겠네요ㅎ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짱영님오옹 그렇다면 사은품 반납 문제는 진작에 사라졌으니 이에 대한 걱정은 없는데
    애~매한 남은 약정기간과 위약금이 문제군요ㅠ

    짱영님님 말씀대로 내년 이맘때 재약정 이야기하면서
    살짝(?) 셋탑 교체도 함께 말씀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깔끔한 상태여야 (즉, 약정만료로 언제든 해지하셔도 문제없어야)
    짱영님님께선 자유롭게 통신사를 이동할 수 있으니 아쉬움이 적고,
    KT 본사 측에서 붙잡아야 하는 아쉬운 상황이기에 재약정 혜택받기가 더 좋긴 하거든요 +_+

    리뷰는 이번달 안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업데이트되면 혹~~~시나 몽땅 감안하고 바꿀 법할지도 찬찬히 살펴주세요~♡
    개인적으로 사진 상으론 기가지니3의 디자인이 쫌 아쉽던데 실물은 어떨지 기대 중입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