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UMI****님의 글

언제부터 자꾸 '기가지니 연결이 끊겨있어요'라고 뜹니다 ㅜㅜ (발그림 첨부)

회원님의 사진
  • SUMI****
댓글 9
  • 조회 4,105

안녕하세요 

몇년전부터 계속 백메가 가입한 가입자에 

가족 2명이랑 지인 3명까지 가입시킨 진성단골입니다!

밑밥을 깐 이유는 염치없이 여쭙는 체리피커는 아니라는 걸 보여드리고 싶어서요 ㅜㅜ


ㅋ.png


일단 모뎀은 방3에 깔려있고, 방3 모뎀에서 랜선이 나와서 거실 지니에 연결돼있습니다 

남동생이 방3을 쓰는데 자기방에서 모뎀에서 바로 들어오는 인터넷을 하고싶다나 

뭐 하튼 그래서 거기다 깔아줬습니다 

밖으로 나온 랜선은 깔끔하게 덮어서 지니에 연결했어요


1년간은 잘 썼는데 요새 좀 말썽이네요

한 일주일에 한번씩은 지니 연결이 안된다고 TV화면에 뜹니다

그럼 지니에 랜선을 뺐다 꼽았다 하고, 지니 전원을 꺼도 안되다가, 아예 모뎀이고 모든 전원을 껐다가 키고 나서야 신호를 잡고 있어요


지니 문제는 아닌거 같은게 전원을 껐는데도 안되는거면 뭔가 모뎀이나 랜선에 문제가 있다는건데 

왠지 랜선 문제 같아서요 ㅜㅜ

거실에는 보호커버(?)같은걸로 다 둘러놔서 쓸킬 일이 없는데

방문 여닫는 곳에는 쌩 랜선으로 드러나있거든요

거기서 뭔가 찝힌 듯 해요..

이 랜선 바꾸려면 보호커버를 전부 드러내야 해서... 어휴 어떡하죠 염두가 안나는데 ㅜㅜ


랜선을 안바꾸고도 기가지니랑 모뎀을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전체 댓글 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SUMI-KIM님~ ^^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백메가의 진성(!) 단골 고객님이시군요♡
    아휴.. 체리피커시더라도(?) 백메가 믿고 찾아주신 것만으로도 참 감사드릴 일인데,
    이렇게 소개까지 열렬히 해주시다니 ㅜ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시 찾아주셔서 너무 반갑습니다~ ^_^



    아이코.. 말씀하신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전혀 발그림이 아니신데요! ㅎㅎ
    알아보기 수월했습니다 ^_^~!!


    동생 분의 게임에 대한 열정으로 인해
    거실로 들어가는 랜선 길이가 매우 길어진 상황이군요 ^^;

    동생 분의 마음은 십분 이해합니다!
    아마도 공유기 포트에서 연결할 기기들이 많은 듯 해요 ㅜㅜ
    그러려면 사용량이 많은 동생 분 방에 모뎀과 공유기를 모두 설치하는 편이 낫기는 하지요~!



    음.. 만약 길이가 너무 길어 신호 단절이 이루어진거라면
    처음부터 문제가 있었어야 하는데,
    아마도 처음에는 잘 사용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1) 기기의 문제거나
    2) 아니면 랜선의 손상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전자라면 기기만 교체하시면 끝나겠지만,
    후자라면... 아휴 ㅜㅜ...
    여러모로 번거러우시겠습니다...ㅠ
    생각만해도 아찔합니다...ㅎㅎ;



    한가지만 여쭤보고 싶습니다!
    혹시 이러한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방법은 전~~부 '모뎀/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킨' 것이었나요~!?

    이 외에 해결방법이 있었다면
    기기나 설정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한번 기억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SUMI****
    반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네 아마 그런것 같아요
    지니만 껐다가 켜본적도 있고, 아니면 계속 냅둬본적도 있고
    전부 공유기를 껐다 켰을때만 다시 연결이 됐어요!
    근데 가끔 껐다 켜도 안될 때도 있었는데 걍 스마트 TV로 딴거 보다가 트니까 되긴 하더라구요

    근데 아마 랜선 문제 맞는거 같아요 ㅋㅋ 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SUMI-KIM아이고 그렇다면...
    아무래도 방문 아래로 지나가는 랜선이 찝혀서
    손상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손상이 되더라도 연결은 가능하기도 하나,
    대신 간혹 이러한 신호 불량이 발생할 수도 있고
    속도가 저하되기도 한답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말씀하신대로 전체적으로 랜선을 교체하시는 거에요!
    혹시 랜선 보호대(?)가 안쪽으로 좀 여유가 있다면,
    랜선만 쭉~~ 빼서 잡아당기시고,
    새로 교체할 랜선을 슬슬슬 밀어서 거실 TV까지 보내시는 건 불가능할까요~?

    2) 만약 이렇게 바꾸시기 어렵다면...
    아마도 현재 구조가 방3의 창문으로 랜선이 인입되는 듯 합니다
    방3의 공유기에서 ---> 창문을 지나 ---> 거실로 인입한다면...
    즉, 랜선을 거실로 빼는게 아니라 창 밖으로 뺀다면
    이렇게 댁 내에서 미관 상 보호대를 하실 필요는 없을테니
    좀 더 수월하게 교체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혹은 무선으로 연결하는 UHD4 셋탑이 있기는 하나,
    안정성 문제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

    4) 혹은 기가지니3 셋탑이 새로 나왔는데요~!
    이 새 셋탑으로 교체하시면서
    한번 기사님께 랜선 교체도 부탁드려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ㅠㅠ
    (소정의 사례비를 드리면서요~! +_+;;ㅎㅎ)
    대신 기가지니3의 약정이 새롭게 시작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앞선 2가지 방법이 현실적이고,
    뒤의 2가지는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해보셨으면 좋겠네요 ㅠ.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회원님의 사진 SUMI****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네... 약정은 이제 2년 끝난 뒤에 다른 데로 옮길거라 4번은 패스고
    UHD4도 안정성 문제 많이 들었습니다
    이것도 약정 새로 시작되겠죠? 이것도 패스 ㅜㅜ
    일...단..... 그냥 처음 생각했던 1번이 젤 낫지 않나 싶네요
    지금은 막~~~~ 엄청 불편한건 아니고 일주일에 한번정도 발생하는 거니까 좀 참다가
    랜선 주문하고 새걸로 바꿔야 되겠어요 ㅋㅋㅋ 뚜쉬..

    혹시 좋은 랜선 브랜드 좀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제가 잘 몰라서 ㅜㅜ
    재삼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SUMI-KIM흑흑...
    아무래도 그 방법이 제일 직관적인 해결 방법이겠지요~!! ㅠ_ㅠ
    큰 도움을 드리지 못해 참 죄송하네요...


    음.. 혹시 괜찮으시다면,
    제가 SUMI-KIM님께 랜선을 하나 선물로 보내드려도 될까요~? :)

    큰 건 아니지만...
    백메가 믿고 계속해서 지인분들을 소개해주신 SUMI-KIM님께
    제 자그마한 마음의 표시를 드리고 싶어요~!! ^^


    랜선에도 여러 규격이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 최신형 CAT.7을 추천드립니다!
    속도 유실 거의 없이 빠릿하게 인터넷 신호를 전달할 것입니다 ㅎㅎ

    물론 두께감이 있어서, 방문 밑으로 넣기에는 좋지 않아
    플랫형으로 가야 될 듯 하구요 :)

    => 플랫형 + CAT7 = 그것이 바로 진리입니다!
    이번에 저희 백메가 서울 사무실 랜선공사 할 때에도
    납작형 + 원형을 (장소에 맞게) 배분해서 넣었지요 ㅎㅎ


    https://smartstore.naver.com/acenetwork/products/2075285138

    이 랜선이구요~ ㅎㅎ
    방3과 <-> 거실 기가지니2 까지의 거리를 대략 말씀해주신다면
    제가 미터대로 구매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

    부디 부담없이 받아주시겠어요~? ^^
  • 회원님의 사진 SUMI****
    헐.. 안그르셔도 됩니다 ㅜㅜ
    응대 안내 해주신것도 모자라서 제가 어찌 염치없이 받겠어요
    마음만 정말 감사히 받겠습니다
    진짜진짜요 ㅋㅋㅋ
    추천해주신걸로 제가 구매할게요!
    상냥하신 응대 덕분에 오늘 참 기분이 훈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SUMI-KIM아앗 아닙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그냥 가볍게 여겨주셔요 ^^

    제가 백메가에 뼈를 묻은지 어언.........
    음...? 까먹었네요! ㅎㅎ ^ㅂ^

    무튼 오랫동안 뼈와 살을 묻었기에
    이정도 선물을 보내드릴 수 있는 권한은 있거든요~
    (살은 묻진 않고 더 뿔렸는지도요..ㅠ)

    그러니 편안한 맘으로 받아주소서..!!
    괜찮으시다면 team.crm@100mb.kr 요기 메일로 받으실 수 있는 주소와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P.s.
    그렇다고 막 강요드리는 건 예의가 아니니,
    이또한 부담갖지 말아주셔요 ㅠ~!!
  • 회원님의 사진 SUMI****
    @김사라에고 참 감사합니다 ㅜㅜ
    일땜에 정신없이 보내다가 어제 남기신 댓글 봤는데 조금 고민하다가 오늘 메일 보냈어요
    가입한지 오래된 사람인데도 이렇게 챙겨주시니 감동이네요
    정말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SUMI-KIM오! SUMI-KIM님 ^_^
    일과 때문에 오늘에서야 답변을 주셨네요~!

    정말 소소한 것이니 부디 맘에 부담갖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_<
    백메가 믿고 가입해주시고, 또한 만방에(?) 퍼트려주시는  SUMI-KIM님께 대한
    제 작은 마음이니까요~♡ 훗훗

    그럼 오늘 내로 바로 발송해서 보내겠습니다!
    빠르면  토요일 중에도 받아보실 수 있겠네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