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8.3월 LGU+ 인터넷(500MB 슬림기가)+TV를 최초가입 후 2021.4월에 재약정(1기가로 업글)을 했습니다.
집에 유선 기기는 하나도 (IPTV 제외) 없고 노트북, 휴대폰 등 전부 다 무선 연결만 합니다.
재약정 전까지 무선 품질에 대해서 불만이 많았지만, 무선공유기가 노후된 것이 문제라고 생각하여 기가로 업글하면서 기기 교체를 요구하였고 기가와이파이6 공유기 모델로 업글하여 설치받았습니다. GAPD-7500
바빠서 설치 후 한동안은 속도는 신경 못 쓰다가 5월 들어 벤치비로 측정을 했는데, 공유기 바로 옆에서도 다운로드 기준 350MBPs 정도, 아이방에서는 150Mbps 정도 나오고, 안방 화장실에서는 신호가 약해서 끊기기도 하는 겁니다.
1주일간 매일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순차적으로 방문하지 않고 해주실 수 있는 조치들, 이를테면 신호 리셋, 관리자 모드에서 세팅 (아마 채널 같은 것) 변경 등을 받았으나 그때마다 10% 정도씩은 향상되었어도 근본적으로는 해결되지 않았고, 그 주 금요일 저녁에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기기 교체까지 해가며 봐주셨지만 유선 신호는 800MBps가 나오므로 품질보장 조건에는 만족되고 (최저속도 보장이 500MBps라고 하셨던 것 같음), 무선은 원래 보장대상이 아니라고 하시네요.
다시 고객센터에 문의했으나, 해줄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답니다. 조치도 안되고, 보상 차원의 무엇도 없고, 공유기 모델도 저게 스펙이 제일 좋기 때문에 딱히 바꿀 대상도 없고. 7600 모델이 있지만 그건 메인 공유기로는 못 쓰고 메쉬모드 추가전용이라네요.
사설 공유기는 불가능하지는 않으나 IPTV 호환성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최종적으로는 공유기 바로 옆에서도 다운로드 500MBps가 안나오는 상태입니다. (업로드는 600MBps 가량 나옴)
그래서 슬림 요금제로 하향(품질 문제이므로 위약 없이)을 문의하니, 역시나 최저보장 기준 이야기하면서... 낮춰줄 수는 있는데 지금 낮추면 1년이 안됐으므로 사은품 일부 반납(500메가-1기가 사은품 차액을 요금에 적용하여 현금으로 추가납부하라는!...)해야 한다는데 결론은 제 상황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는 거죠.
그리고 추가적으로 생길 수 있는 문제가 유선 속도가 500MBPs 상한이 되면 무선이 그대로 450 정도가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그만큼 비례로 떨어질 수 있다는 겁니다. 더구나 최저보장이 150MBps인가로 완전 낮아지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도 도와드리기 어렵다며 .ㅜㅜ
뭐 무선은 원래 그렇다느니 이런 소리 하는데 제가 몇년 전에 친구집 KT에서 무선 접속으로 850MBps 나온 것도 봤는걸요.. 시대착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11ac를 넘어서 11ax도 나온 이 시점에 무슨..
원래는 일단 무선 속도 800 정도 나오게 해놓고 아무래도 5GHz 신호는 회절에 약하니 안방 등에는 메쉬모드 추가 공유기를 구매하든지 해서 달아둘 생각이었거든요. 근데 500도 안 나와버리니까 그냥 의욕을 잃었습니다.
인터넷만 생각하면 KT로 이동하고 싶은 마음도 있으나
휴대폰 결합, 가족 결합, 그리고 TV로 유튜브를 주로 보는데 셋탑박스가 3사 중 LGU+가 가장 반응속도도 빠르고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기기다 보니 더 친화적이라서
그래서 이런 경우 고객센터 얘기대로 정말 저는 더이상 받을 수 있는 보상이나 조치가 없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1) 제 돈으로 사설 공유기(IPTV 호환성 문제만 정말 없다면) 넣어서라도 해결할 수 있다면 해보고 싶고요. (목표: 온 집안에서 무선 속도 500~800MBps)
2) 정 안되면 다른 불이익 없이 슬림기가로 하향하고 싶습니다 ㅜㅜ
아참, 여기는 서울 지역 2017년 12월 입주 아파트(저는 2018년 3월에 들어옴)고요.
제가 쓰는 기기는 LG G7, V30, 아이폰X, 일반 노트북(11ac 지원)입니다.
100메가에 무엇 하나 도움되어본 적 없어 송구한 마음으로 긴 글 써버렸네요. (이번에 재약정 조건 여쭈어보긴 했지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