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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인터넷 요금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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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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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jpg

몇년전 KT직원분이 사무실에 오셔서

저희 사무실 직원이 5명이상으로 사무실에 인터넷 선? 전기공사도 해주시고 전화기도 키폰으로 전부 바꿔주신다하셔서 

공사를 진행하고 그동안 이렇게 가입하여 요금을 납부하고 왔는데요.

현재 사무실인원이 2명이며, 컴퓨터 사용도 2명이고, 불필요한 인터넷전화 회선도 줄이고,

사무실에 전화도 사용을 많이 안해서( 개인핸드폰 사용/ 받는것위주로 사용)  기존요금이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100 상담원을 통해 이야기하니 상담원이 저희 회사는 지정자가 잇다고 하여 상담을 못해준다하시고. 

예전 직원분께 전화드리니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시지 않고 지금 현재도 충분히 저렴하게 쓰고 있다고만 하시고.

인터넷 검색하다가 백메가를 알게되어 문의드립니다. 

타사로 이동을 할까 생각도 해봤으나  현재 코로나로 인해 사무실이 수입이 감소하여 사실 언제 문을 닫을지 몰라 

3년을 약정을 걸기에는 부담스러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현실입니다.

한번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쏜냥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어떤 상황인지 충분히 이해됩니다.
    사업의 존폐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여 3년 약정에 귀속되는 건 타당치 않은 일이지요ㅠ

    그렇다면 기존 요금제를 합리적으로 조정하여 요금 부담을 완화하는 것이 이치겠으나
    본사 고객센터는 핑퐁을, 영업권을 가진 담당자는 무심함으로 일관하니 참으로 답답하시겠어요ㅠㅠ


    1. 일단 인터넷 청약 후 이용기간이 3년 이상 지났다면
    '단말기 패널티'는 없을 거예요.

    쉽게 말씀드려 070 전화을 청약하는 대가로
    키폰 단말기를 무상으로 지급받으셨을텐데요,
    약정기간 만료 이전에 해지하게 되면 영업담당자가 단말기 지원금을 환수하거든요^^;

    즉, 070키폰 청약후 3년 이상 지난 경우,
    단말기 지원금 환수 문제도, 해지위약금 문제도 없으니
    불필요한 회선은 해지하는 것이 이치에 맞습니다.
    (키폰 단말기 소유권은 소비자에게 있으니 따로 반납치 않으셔도 되어요ㅎㅎ)


    2. 인터넷은 2개 회선이 청약된 것으로 보이는데
    일반적으로는 십여대의 단말기(컴퓨터)가 있는 환경에서도 1개 회선이면 충~분합니다.
    즉, 가입당시 2개 회선이 청약된 연유를 파악하기 힘든 상황이에요;;
    이는 사무실의 내부선로 여건 때문일 수도,
    소비자의 무지를 담보삼아 불필요한 청약을 강요했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2개 중 1개 회선을 해지하게 되면
    현재 사무실 네트워크의 구성도가 깨질 수 있기에
    네트워크 지식이 담보된 상황이 아니라면 일부회선 해지가 독약이 될 수 있습니다ㅠ


    3. 어떤 전화(국선전화 / 070전화)를 취사선택 할지에 대한 문제는
    사업방식에 따라 다를 겁니다.
    회사의 브로셔나 간판에 현재 사용중인 전화번호를 표기하셨을 수도 있고
    거래처들이 식별 혹은 저장해놓은 특정 전화번호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ㅎㅎ

    적어도 현재 전화기 운용방식은 파편화되고 비체계적임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는 PSTN 국선전화는 사용치 않고 / 070키폰에 전국 대표번호를 매핑 /
    RID 기능을 이용해 상대측에 전국 대표번호 노출 = 요것이 기본공식이에요 +_+)


    결론적으로..
    현재 사업 운영 방식, 사무실 네트워크 모식도,
    네트워크 운용능력을 가늠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해결책도 다소 불투명한 것이 사실이에요ㅠ

    하여 몇 가지 상황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취사선택해야할 전화번호(국선/키폰 포함)가 확고하게 특정되었나요?

    2) 1번 질문의 연장인데요,
    B2C/B2B/내부 소통채널을 휴대전화로 일원화하여
    아예 모든 전화를 소거(해지)하는 것은 어떠실런지요?

    고지서의 전화통화료로 청구되는 요금이 매우 적은 걸로 미루어볼 때
    사무실 전화 운용 자체가 비효율적이라 해석됩니다.

    3) 전국 대표번호를 매핑해서 사용 중이신가요?

    4) 인터넷이 2개 회선 가동되는 것이 확실한가요?
    그렇다면 그 이유에 대해 대표자님께서 명확히 파악하고 계신지요~?

    5) 만약 1개 회선이 소거(해지)되었을 때
    인터넷 연결구성(사무실 내부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조정을 직접 하실 수 있나요?

    이렇게 총 5가지요~!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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