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라****님의 글

LG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라****
댓글 8
  • 조회 2,403

1. 주소지(여수시 ***길 **-**)에서 “와이파이기본 기가안심”이 설치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위 주소지에서 LG인터넷이 대칭형/비대칭형 어느것으로 들어오는지 궁금합니다.


3.위에 서술한 “와이파이기본 기가안심” 신규3년약정 사은품 혜택이 궁금합니다.


4. 위에 서술한 “와이파이기본 기가안심” 서비스를 신청할시 무료로 공유기1대를 주는지 궁금합니다.


++가족4인이 SKT 폰통신사 이용중이지만 SKT인터넷을 실사용하면서 연결끊김이슈가 지속되어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TV 결합없이 인터넷만 단독개통입니다. ㅎㅎ

전체 댓글 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라라라코코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ㅎㅎ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새로 가입할 통신사로 LG를 염두에 두셨군요?!
    먼저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보니
    아쉽게도 LG는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ㅠ

    타 통신사인 SK와 KT도 함께 살펴봤는데
    KT는 전산으로 주소는 확인되지만 어떤 망으로 지원되는지 조회하지 못했어요.
    이 때에는 기사님이 직접 현장에 방문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는 대칭망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모두 설치할 수 있어요.

    이 때에는?!
    LG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LG로 가입하시는 건 비추입니다ㅠ


    라라라코코님께서는 SK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데
    끊김 문제가 지속되어 해지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셨는데
    지금 SK인터넷이 설치되어 있는 거지요~?!

    그렇다면 끊김 문제는 기사님이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되고 있는지,
    어떤 용도로 사용하실 때 끊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현재 상황을 상세히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
    이를 확인하고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다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라****
    @김가영아. 그렇다면 SKT 유지하는 방향으로 가야겠군요.
    현재 SKT 3회선을 묶어서 TB끼리 온가족무료를 통해 100메가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중입니다.

    1.끊김현상은 하루에 한두번씩 모뎀으로 들어오는 인터넷 신호자체가 30분-1시간 정도씩 끊겨서 인터넷 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2.2층주택이며 4인이 사용하다보니 기존 100메가에서 500메가 정도로는 늘리고 싶습니다.
     (명절같은 경우 사람이 열댓명 넘어가기도 해서...)

    3.현재처럼 온가족무료를 통해 인터넷이용시 가족누적가입연차가 쌓이지 않는다고 하여서 인터넷무료 서비스를 해지하고 재약정(?)을 해야할듯합니다.

    4.따라서 SKT 가족누적가입연차를 쌓으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5.저같은 경우는 재약정 개념으로 들어갈거같은데 혹시나 기가라이트 3년약정으로 간다면 사은품이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라라라코코넵ㅠ 라라라코코님댁 SK인터넷은 FTTH(광케이블) 대칭망으로 지원되기에
    기사님 방문 통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오랜시간 SK인터넷을 유지하셨다면 모뎀을 교체할 필요도 있지요!
    오랜시간 사용하며 노후화 문제가 있다면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거든요.
    또한 모뎀, 공유기와 같이 24시간 내내 켜져있는 장비는 한번씩 껐다 켜주시는 게 좋아요.

    현재 댁에서 쓰시는 단말기(PC, 노트북, 태블릿, 핸드폰)가 많다면
    대역폭이 더 넓은 500메가로 변경하시는 게 맞습니다.
    명절에 방문하시는 가족분들이 많다면 더더욱 100메가로는 부족하지요ㅎㅎ

    결론은?!
    SK인터넷을 유지하시되(재약정)
    기가라이트로 변경하시고 기사님 통해 끊김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점검해 달라고 하신 후 기가라이트로 변경하는 김에 모뎀도 함께 교체해 달라고 하세요!


    한편 가족분들과 라라라코코님께서
    가입년수를 쌓길 원하시는 듯해서요..!
    앞으로 쭉 SK를 유지할 예정이셔서 가입년수를 쌓는 방향으로 결정하신 걸까요?!
    향후 핸드폰 통신사를 타사로 이동할 수도 있다고 하신다면 가입년수를 쌓으시는 건 비추입니다.

    일단 핸드폰 가입년수를 쌓는 게 나을지,
    지금 그대로 유지하시는 게 나을지 살펴봐드리기 위해 추가 질문이 있어요ㅎㅎ
    질문이 끝이 없네요..!

    추가 질문1) 온가족무료와 같은 다른 결합상품이 적용되어 있다면
    핸드폰 가입년수는 쌓이지 않는 게 맞습니다.
    온가족무료를 적용하기 전까지 각자 몇 년씩 가입년수를 쌓아두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추가 질문2) 위에서 드린 질문입니다.
    앞으로 가족분들과 라라라코코님 모두 SK핸드폰을 쭉 유지할 예정이신가요?!


    그럼 저는 또 라라라코코님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P.S
    댓글 확인 후 재약정 방법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
  • 회원님의 사진 라****
    @김가영0. 현재 기사님 2회 방문 후 모뎀교체 , 전봇대 단자 꼽는 위치(?)를 변경한 이후 끊김횟수가 잦아들었지만 최소 하루1회씩은 발생중입니당.

    1. 누적가입년차는 확인이 필요한 것 같은데 얼마전 아버지 휴대폰 변경하면서 물어보니 4인 합이 1년이라고 듣긴했습니다. (sk고객센터에 정확한 답을 들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앞으로 부모님 2회선 + 누나1 + 본인1회선은 SKT 쭉 유지할 것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라****
    @김가영아..기사님 2번 방문하셔서 모뎀교체, 전봇대단자확인을 하셔도 끊김이 매일 간헐적으로 생기고 있습니다. 댓글을 수정하려 했는데 수정이 안되네용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라라라코코라라라코코님! 답변 등록 후 추가로 남겨주신 댓글을 확인했어요ㅎㅎ
    기사님이 방문하여 모뎀 교체를 했는데도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 거지요?ㅠ
    혹,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설명은 없었는지요~?!
  • 회원님의 사진 라****
    @김가영음. 댓글 순서가 복잡하게 되어버렸네요 ㅎㅎ
    기사님에게 문제원인에 대한 답변은 듣지못하였구요. 저의 생각으로는 전봇대-집모뎀 까지의 케이블을 교체해보는 방법밖에 남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당!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라라라코코라라라코코님! 빠르게 댓글 남겨주셨네요ㅎㅎ
    위에 따로 남겨주신 댓글도 함께 확인했습니다.
    아래에서 쭉쭉 안내드릴게요!

    기사님이 두차례 방문하였지만 100% 깔끔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면
    재약정하기 전에 한번 더 기사님을 소환하여 점검해 달라고 하시구요!
    이렇게 했는데도 품질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KT인터넷으로 변경할 수 밖에 없습니다ㅠ

    대칭망으로 지원되더라도 환경에 따라,
    다른 문제로 인해 품질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해결하지 못한다면 스트레스 받으며 SK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지요..!

    재약정하기 전에 점검하시라고 안내드리는 이유는
    재약정 후 기사님이 방문하여 해결하지 못한다면
    이 때 해지했을 때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품질 문제를 개선하지 못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방법도 있지만
    위면해지를 쉽게 적용해 주진 않더군요..ㅎㅎ;;


    이어서 가입년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현재 쌓여있는 가입년수가 1년이라면
    온가족할인 최대치인 30년까지 쌓으려면 29년을 쌓아야 합니다ㅠ

    온전히 가입년수를 쌓으려면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두셔야 하는데
    인터넷 1회선 + 핸드폰 4회선으로 => 총 6년을 버티셔야 30년 이상에 도달하지요.
    (인터넷도 가입년수에 해당됩니다.)

    6년이라는 시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온가족할인"보다는 "온가족무료"를 적용하여 요금을 아끼시는 쪽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이유인 즉,
    ① 온가족할인의 가입년수 최대치인 30년을 달성하는 동안
    약정요금할인(핸드폰)과  통신사 이동에 대한 편익을 포기하는 것이 되고,
    30년차를 채우고 계속해서 SK만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를 고려하기가 힘들어 집니다ㅠ
    앞으로 SK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시더라도 마음이 바뀔 수 있잖아요?ㅎㅎ

    ② 선택약정 할인(25%)를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 경우에는 보통 밴드(Band)계열의 신형 요금제를 사용하시겠죠?
    위에서 설명드린 그대로 신형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가입년수 30년 미만에 해당되기 전까지는 할인액이 0원입니다;;

    ③ 온가족할인 명의승계 불가!
    사실 온가족할인은 가입년수를 많이 채워서 다른이에게 매매하는 재미(?)가 있었으나..!
    "가족간의 명의승계"가 아니면 모두 가입년수가 초기화 됩니다ㅠ;;
    (예전엔 중고나라에 아주 많은 "온가족할인" 매물이 올라왔었죠.)

    때문에 가입년수를 쌓기위해 온가족할인을 선택하는 것보다
    자유로운 몸으로 통신사를 변경하면서
    요금할인과 사은품 혜택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허나.. 오랜시간 SK를 유지하시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계셔서요..!
    제가 설명드린 내용을 가족분들과 함께 상의하신 후 결정하시는 게 어떠실까요?
    6년이라는 시간이 걸려도 상관없다고 하신다면 온가족할인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정리해 드리면..!
    1) SK인터넷은 재약정을 결정하기 전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해결하지 못한다면 KT로 이동하시는 게 마음 편히 인터넷을 사용하는 길이에요.

    2) 온가족할인으로 변경할지 여부는 가족분들과 상의해 보신 후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향후 미래까지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족분들의 의중이 중요합니다.
    (단, 인터넷을 KT로 변경하게 된다면 온가족할인을 취하시는 편이 낫겠죠!ㅎㅎ)

    댓글 남겨주시는 건 시간이 많이 걸려도 상관없습니다.
    두가지를 확실하게 확인 및 결정하신 후 말씀해 주세요^.^
    새 댓글이 등록되면 빠르게 달려와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