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하****님의 글

LG헬로비전 이용중 AS 관련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하****
댓글 7
  • 조회 2,636

얼마전 100메가를 통해 LG헬로비전 TV인터넷을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TV 채널 전환시나 무음설정시 셋톱박스 주변에서 고주파음이 발생하여 AS 를 받았습니다.

1회 AS 후 개선되지 않아, 2회 AS 까지 받은 상태인데 

고주파 발생 증상은 그대로 입니다.

AS 기사님도 고주파음(전자파음)을 인지 하셨는데,

셋톱박스 교체 및 배선 관련 점검 후에도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문제가 개선되지 않았는데도 고객센터에서  아무런 연락이 없어, 3차 AS를 신청한 상태입니다. 혹시 LG 헬로비전 TV 이용 관련하여 고주파음(잔자파음) 발생 관련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하늘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이번에 저희 통해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군요 +_+
    믿고 진행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꾸벅)

    그나저나 개통하신 지 얼마 안되어 문제가 발생했군요ㅠㅠ

    헬로비전 셋톱박스 고주파음 문제로 문의주신 분은 없었습니다.
    다만, 고주파음 (화이트노이즈)의 원인은 생각보다 다채로운 편이고
    보통 전원수여와 + 단말기(지금의 경우는 셋탑박스) 상성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에요.

    여기서 전원수여라 함은,
    전기가 공급되는 안정성의 척도를 말하는데
    일정한 전압과 명료한 접지 등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혹시.. 다른 멀티탭으로 연결해보셨는지요?!

    하늘님께서 거주하시는 아파트는 12년도에 준공된 신축이라,
    아마 아파트 전원수여부 노후화로 발생한 문제는 절대 아닐테고..
    멀티탭이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해 발생했을 가능성이 제법 있습니다.

    즉,
    1) 셋탑박스와 체결된 멀티탭을 다른 멀티탭으로 교체해서 체크해봐주시면 좋겠고요!
    2) 극단적으로는(?) 셋탑박스와 벽면 돼지코를 직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쪼록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면 좋을텐데..
    이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꾸벅)
  • 회원님의 사진 하****
    @이상희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1차 AS 방문시에 셋탑박스 전원을 벽면에 연결해서 테스트해도 동일하게 고주파음(화이트노이즈) 가
    발생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하늘헛 ㅠㅠ 이미 1차 as때 시도해보셨던 방법이군요
    이거 꽤 난이도 있는 문제네요 ㄷㄷ

    화이트노이즈의 원인이 다양하겠지만
    신축건물 전원수여 상태를 의심하기도 힘들고, 셋탑박스 공정불량이라 여기기도 힘듭니다.
    설마 교체한 셋탑박스마저 불량이었다 여기기에는 확률상 믿고 싶지 않기도 하구요^^;

    하여... 일단 사파의 비기로 화자되는(?) 대성전자 멀티탭 하나 보내드려봐도 괜찮을까요?
    이를 직접 구매하시기에는 이걸로 해결이 될 지, 안 될지도 확실치 않다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허락하신다면 저희가 보내드릴까 하거든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한 번 테스트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요!)

    답변완료 알림문자 넣어둘테니 회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신주시면 바로 구매하러 슝! 날아갔다 올게유~!


    PS. 참, 멀티탭은 몇 미터짜리가 괜찮으실지요?!
  • 회원님의 사진 하****
    출장 중이라 답변이 늦었네요, 이렇게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헬로비전에서는 해결이 불가한 부분으로 이에따른 해지에 관한 부분만 안내가 왔습니다.
    다음은 문자로 안내받은 원문입니다.

    "어제 통화 미종결로 연락드리나 지속부재로 문자발송드립니다. 홈페이지 답변은 별도 담당자에 한해 처리가능하여 문자로 간략하게 답변드립니다.
    현재 고객님의 TV와 당사 장비 호환상 문제로 지속적인 소음발생. 해결이 불가한부분으로 현장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로인한  상품해지시 약정상품으로 약정할인에 대한 위약금은 면제 처리가능하나, 사은품제공에 대해서는( 상품권등) 고객님께 청구되는 내용으로 안내드립니다.
    내용확인 후 연락 부탁드립니다. "

    안내받은 대로 상품해지를 고려해야 하는것인지 고민이네요. 일단 멀티탭 보내주시면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하늘앗 그러셨군요! 어쩐지 소식이 없으셔서 어떻게 되신건가 했습니다 @_@
    이렇게 답변남겨주셔서 넘 감사드려요!

    그나저나 헬로비전에선 위면해지(위약금면제 해지)를 선언했군요 ㄷㄷ
    여러차례 기사님이 방문하셔도 해결되지 않아 결국 이렇게 처리한 듯 싶습니다 ㅠ_ㅠ
    헬로비전같은 지역인터넷은 웬만해선 위면해지를 잘 안해주려고 하는데 영 해결방법이 없었나봐요;;

    그래도 일단 보내드릴 멀티탭으로 테스트해보시는 것도 의미가 없진 않을텐데... 몇 미터짜리가 괜찮으실지용?
    보통 1미터 단위로 나와있는데 어느 정도 길이를 보내드리면 적당할지 궁금합니다.
    답변주시면 바로 배송보내놓겠습니다~!

    (알림문자 1통 넣어두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하****
    @이상희이른 아침부터 상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멀티탭은 1미터 정도면 가능할듯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하늘오! 넵 알겠습니다 ^ㅡ^
    하늘님댁 주소로 이쁜(?) 멀티탭 하나 슝 보내놓을게요.
    이후에 테스트하게 되시면 저에게도 살짝쿵 소식 전해주시면 넘넘 감사드리겠습니다~!🙇‍♀️🙇‍♀️ 흐흐

    그럼 나중에 다시 뵙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