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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00메가 인터넷 속도 재문의!

회원님의 사진
  • 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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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문의했던 글 주소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34848


- 요약.

KT 100메가 인터넷 사용중.

아파트 전화선 이용중 (추가:지인 말로는 중앙회선 이용중이라 기본 속도가 안 나온다)

전화선 - 모뎀 - 공유기 - 컴퓨터 이용중. (전 주소 전개도 사진 참고 부탁드려요!)

(  CAT는 여분이 없어 다른 것으로 측정 못했습니다. )


1.유선으로 측정! (무선 안 사용)

2.3. 오직 NIA 측정 사이트만 켜고 측정.

+. 대칭형인지 비대치형인지 체크한 결과 대칭형으로 나왔습니다

     (인터넷 방법으로 측정한 것이라, 주소는 서울시 도봉구 **로 *** **아파트 입니다)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으나 결과 인터넷 속도에 변함이 없었습니다.

최후의 방법으로 쇼핑물에서 CAT7 선을 구매하여 재측정할지..

아니면 바꾸더라도 중앙회선 사용중이라 변함이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중앙회선 사용한다고 인터넷 속도에 영향이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아파트에서 정말 인터넷 중앙회선 사용중인지 모르겠습니다. 이쪽도 관리사무소에 확인해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관리사무소에 전화해서 물어보려고 했으나  지금은 끝나서 내일 해야됨...)



- - - - - -


결과 아래 사진.



결과 1.PNG


▲ 컴퓨터만 키고 바로 측정한 결과 값. (모뎀 - 공유기 - 컴퓨터)



결과2 공유기 모뎀 사이트 kt회선 초기화.PNG



▲ 모뎀, 공유기, (access.olleh.com) kt회선 초기화 후 측정 결과.



결과3 모뎀 컴퓨터 바로 연결.PNG



▲ 모뎀 - 컴퓨터 다이렉트 연결 후 측정 결과.



결과4 KT 전화 후 재신호.PNG


▲ 모뎀, 공유기 초기화 후 KT 전화하여 재신호 발송 후 측정 결과.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큐브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이상희입니다~!
    요청드린 두가지 확인 후 다시 문의주셨군요
    회신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음~! 그런데 제가 요청드린 것중에
    공유기를 제거하고 모뎀 <-> pc를 다이렉트로 직결하여
    속도측정해보시는 것도 부탁드렸는데 이것도 해보신 게 맞으신 거죵?! @_@
    이 부분에 대해선 말씀이 없으셨던 것 같아 돌다리 두들기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


    만약 이렇게까지 하셨는데도 지금과 동일한 거면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 전화하셔서 장애신고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큐브님께서 굳이 시간과 돈 들여가며 랜선을 구매하시지 않더라도
    지금 최저보장속도(SLA)조차 안나오는 상황이니 KT측에 요구하셔도 될 사안이거든요!

    이전 댓글에서 직접 랜선교체를 해보시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기사님 오기까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하고,
    요즘 시국에 기사님 만나뵙는 것도 부담이라고 생각되어 말씀드렸던 것이랍니다 *_*



    한편, 지인분이 말씀하신 중앙회선 이라는 게 다소 추상적인데요~
    아마 아파트 내에 깔려있는 구내선로(랜선)을 이야기하신 듯 합니다 ㅎㅎ

    일단 이를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것은 맞습니다만,
    아파트가 직접적으로 인터넷 신호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구내선로는 그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게끔 하는 베이스 역할을 할 뿐이거든요?

    즉, 구내선로는 아파트가 지어질 때 함께 구축되는데
    통신사들은 해당 아파트에 종단에 L2 스위치같은 장비를 들여놓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다시 말해 연식이 있는 아파트일 수록 구내선로가 노후화되어
    간섭/노이즈에 영향을 받을 확률이 높아지고
    이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안나올 수 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해요^^;


    허나 이유가 어찌되었든 간에 정석대로 속도를 측정했는데도 불구하고
    본인들이 내세운 최저보장속도(SLA)를 채우지 못하였으니
    위약금 면제 해지까지 요구하실 수 있는 사안이고요
    통신사는 속도가 잘 나올 수 있도록 어떻게서든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니 이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해선 KT고객센터로 장애신고를 진행해주셔야만 하고요~!
    장애신고하실 땐 여태까지 테스트해주셨던 상황들을 자세하게 말씀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원인 발굴이나 문제해결이 한 층 더 빨리 도달될 수 있거든요 ㅎㅎ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이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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