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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님의 글

백메가에서 가입했던 SKB 약정이 끝났습니다. 전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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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댓글 7
  • 조회 2,770

가족 넷이 SKT 전화를 쓰고 있습니다. 

현재 총 30250을 내고 있는데요, 

인터넷 11000

티비 17600

집전화 1650

로 요금이 나갑니다. 


현재 인터넷은 이건데 자주 끊겨요. 

[인터넷]광랜 인터넷

인터넷 [광랜E ] 7301992079 기본료 기본료 33,000원

요금할인 약정할인 -13,000원

TB결합할인(인터넷) -10,000원

부가가치세(세금) 부가세(B)* 1,000원


인터넷선이 더 좋은걸로 바꾸면 어떤 상품이 좋을까요? 재약정을 어떻게 해야 괜찮을까요?

도와주세요.


넷플릭스 자주 보고 컴퓨터, 스마트폰 네 대 사용하고 화상회의를 자주 합니다.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설탕과자님~! ^0^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가입하셨을 당시 제가 안내드렸었는데 저 기억나시는지요? +_+
    이렇게 다시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당시 이력을 살펴보니 온가족할인 30년이상이라
    SK인터넷을 반값에 쓸 수 있어 이렇게 진행하셨던 걸로 보이는데요~!


    개통완료 해주신 날짜가 19년 4월이었습니다..! (두둥)
    즉..!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려면 1년 정도가 더 남아있는 상황이에요ㅠ
    아마 가입하신 날짜를 혼동하셨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제 인터넷을 언제 가입했는지 가물가물할 때가 많거든요;;)

    하여 남은 약정 1년간은 더 사용해주셔야 하는데
    인터넷이 자주 끊긴다고 남겨주셨네요! ㄷㄷ


    1) 혹시 이러한 끊김은 언제부터 발생했었나요?
    개통한 즉시부터 문제가 있었는지, 최근 들어 발생한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2) 유선인터넷만 끊기는 건가요?
    아니면 와이파이(무선인터넷)이나 IPTV도 같이 끊기나요?

    3) 그리고 SK본사 통해 장애신고는 해보셨는지도 궁금합니다.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의 의무를 갖게 되는 것처럼
    통신사도 요금에 걸맞는 품질을 보전해야할 의무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문제가 생기면 장애신고를 통해 이를 해소해보실 수 있어요.

    물론 인터넷이 워낙 간헐적으로 끊겨서
    기사님 내방시엔 이를 목도하시지 못할 확률이 많긴 한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기사님에게 증상을 말씀해주시면
    내방하셔서 원인이 될 만한 용의자들(?)을 제거해주시곤 합니다.

    예를 들어 모뎀/공유기를 교체한다거나 재부팅한다거나,
    연결이 잘못되있는 상황은 아닌지 체크한다거나 등등을 말이지요~!

    이렇게 조치해서 문제가 해결된다면 다행이지만,
    안된다고 하더라도 끊김문제의 원인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해볼 수 있는 조치들은 총동원해서라도 살펴봐주실 거에요.

    인터넷 품질문제는 원인이 수백가지는 되어서
    스무고개 하듯이 하나씩 원인을 제거하며 해결을 도모하곤 하거든요!


    그러니.. 그 연결고리를 만드는 장애신고가 가장 중요하고요!
    우선 제가 여쭈운 세가지 질문에 답변주시면
    대략적인 원인을 유추해보고 도움드리려 하는데 회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__)(꾸벅)


  • 회원님의 사진 설****
    @이상희넘넘 고맙습니다. 제가 년도 계산을 너무 못하는 것 같아요. 전 2019, 2020, 2021 해서 3년이 되었다고 생각한 것 있죠.. /ㅅ// 아이고. 부끄럽습니다.

    1) 혹시 이러한 끊김은 언제부터 발생했었나요?
    개통후 계속 끊김이 있었어요.

    2) 유선인터넷만 끊기는 건가요?
    - 유선 인터넷은 잘 안끊기는데 메인 공유기가 자주 끊겨요. IPTV랑 무선인터넷이랑 넷플릭스랑 다 같이 끊겨요. - 근데 공유기 전원선을 빼서 다시 꽂으면 해결이 됩니다. 대략 이주에 한번가량 전원을 껐다 켜줘야 해요. 그래서 좋은 공유기를 사려고 했더니 인터넷 선이 안 좋으면 공유기 바꿔도 소용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공유기를 한 번 바꿔서 달았는데도 똑같은 증상이 생겨요.

    3) 그리고 SK본사 통해 장애신고는 해보셨는지도 궁금합니다.
    - 본사에 전화했더니 선 확인하시고 문제가 없다고 하시면서 장애 신고로 기사님 내방 얘기를 하셨는데 그 때가 작년 초 코로나가 극성이던 때라서 코로나 끝나면 다시 신고해야지 하고 일 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코로나가 종식이 안됐어요. 전 오늘 백메가에 문의하면서는 벌써 일년이 지나서 3년이 되었으니까(제 착각이었지만요) 백메가에 문의해서 더 좋은 인터넷으로 바꾸고 걸맞는 공유기를 구입할까 했어요.

    고객센터랑 다시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설탕과자엇~! 아닙니다 그러실 수도 있죠
    저도 한 번씩 년도를 잘못 계산해서 말씀드리기도 합니다^^;
    일상에서 자주 이야기하는 게 아니다보니 그런 게 아닐까 싶어요(흐흐..)


    그나저나 인터넷 개통 후 부터 쭈욱 끊김이 있으셨다니..
    그 긴 시간을 어떻게 버텨오신 건가요..!
    많이 불편하셨겠습니다... ㅠ.ㅠ

    1) 일단 거주지까지는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이 설치되있기 때문에
    본사 말 대로 통신사 원천회선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2) 다만,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공유기가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보이긴 합니다.
    동시에 연결하는 기기가 많을 수록 공유기가 더욱 열일(?) 해주어야 하는데
    가지고 있는 성능에 비해 시키는 일이 많으면 -> 놀라서 퍼져버릴 수 있거든요? ㄷㄷ

    개통 당시 SK공유기는 임대받지 않으신 걸로 보아
    아마 사제로 구매해서 이용하고 계신 듯한데,
    혹시 쓰시는 공유기 모델명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봐주실 수 있을까요?

    만약 저의 추측대로 공유기가 원인이라면
    통신사 기사님도 "공유기 바꿔야한다" 라고 일축하시기만 할뿐,
    다른 조언이나 해결책을 강구해주시지 않을 걸로 예상되어서요;;
    제가 설탕과자님 곁에 붙어서 같이 써포트해드리겠습니다.

    별개로 혹시 모르니 고객센터 장애신고는 진행해주시되,
    저의 질문에도 답변주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모델이고, 모델명은 보통 장비 밑면이나 윗면에 적혀있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설****
    @이상희빠른 답변 고맙습니다. 불편함에도 익숙해지더라고요. 그냥 안되면 공유기 전원을 껐다 키면서 사용하고 있었어요.
    지금 제가 같은 장소가 아니라서 정확하지 않지만 ipTIME N604S 이 제품이었던 것 같아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설탕과자아구..ㅠ 그러셨군요 ㅠ.ㅠ
    아무래도 관심분야가 아니면 어디서부터 손봐야할 지 감이 안잡히기 마련이니 더더욱 그러셨을 거 같아요ㅠㅠ
    그래도 이왕 이렇게 시간내어 알아보시는 김에 남은 1년간만이라도 쾌적하게 쓰시면 더할 나위없을 듯 한데요.


    만약 말씀하신 공유기 모델이 맞다면...!! 이는 당장 교체하셔야합니다ㅠㅠ

    오늘날에는 WIFI 6 (802.11ax) 버전이 나왔는데
    사용하시는 모델은 WIFI 4 (802.11n) 으로 지금보다 무려 2세대 이전의 모델이기 때문이에요
    (대충(?) 숫자가 높을 수록 신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요즘 엔트리급으로 자주 말씀드리는 공유기는 a3004ns-m 이란 모델인데
    가지고 계신 모델과 성능을 비교하자면 이렇습니다.

    - A3004NS-M : 880Mhz, 듀얼코어, RAM 256MB, MU-MIMO, 빔포밍, 밴드스티어링 등
    - N604S : 580Mhz, 싱글코어, RAM: 16MB, 기타 기능 미지원

    뭐가 뭔지 몰라도.. 적힌 숫자들부터 확연한 차이가 있지요?! ㄷㄷ
    특히 동시에 여러 기기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MU-MIMO를 지원하는 모델을 써주시는 게 좋은데
    이게 없어서 큰 아쉬움이 있습니다 ㅠ_ㅠ

    ※ MU-MIMO란?
    1:N 통신을 동시에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무선신호의 경우 연결된 기기대수만큼 1:1로 번갈아가며 분배되어
    여러 기기를 한꺼번에 사용할 경우 속도저하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MU-MIMO는 연결된 기기 모두 동시에 신호를 전송해주어
    훨씬 빠릿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에요

    (별개로 빔포밍은 와이파이 단말기 방향을 탐지하여서
    그 방향으로 주파수를 집중해주는 기술로써.. 와이파이 음영지역 해소에 탁월합니다)


    자택에 귀가하시면 사용하시는 모델이 정확히 요게 맞는지 봐주시길 바라겠고요!
    혹시 틀리다면 모델명을 다시 말씀해주세요. 성능 살펴봐드리는 건 어렵지 않으니까용!

    저는 댓글 기다리겠습니다(__)

  • 회원님의 사진 설****
    @이상희바로 새 공유기(ipTIME A9004M-X2)를 구입했습니다. 친절하고 상냥한 답변 정말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설탕과자헛~! 바로 칼구매 하셨군요 ㄷㄷㄷ
    구매하신 모델이라면 성능이 훌륭해서 와이파이 체감만족도는 확실히 올라가겠습니다 bb
    1년 후에 타사로 이동하게 되시더라도 사제 공유기는 설탕과자님의 소유물이니, 앞으로도 쭉 요긴하게 쓰실 수 있을 거고요! ^^

    1) 와이파이 공유기는 되도록 개방된 곳에, 집의 중간지점에 설치해주시는 게 안정적이니 이 점 참고해주시고

    2) 공유기 교체하실 때  WAN포트(인터넷포트)에 꽂힌 선만 주의해서 -> "새로 산 공유기 WAN포트"에 설치해주세요
    나머지 LAN포트(단말기포트)는 상관없이 연결하셔도 무방하답니다 ^ㅁ^)/ ㅎㅎ

    이외 더 궁금하신 점 생기시면 편히 찾아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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