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jsy****님의 글

해지 위약금

회원님의 사진
  • jsy****
댓글 9
  • 조회 2,988

2020년 11월 30일에 skt 핸드폰 ,인터넷 ,티비 상품을 결합했습니다. 1년약정으로 알고 결합을 했는데 3년약정으로 가입이 되어있더라구요...1년뒤 해지할생각으로 가입을했고 사은품으로는 26만원 ok캐쉬백 포인트와 블루투스 이어폰을 받았습니다. 2021년 2월말에 월세계약이 만기가 되어 현재는 본집에서 살고있습니다. 인터넷은 t광랜 와이파이  티비 상품은 베이직 으로 가입했습니다. 상담사를통해 위약금문의를 해봤을때 현재시점으로 363,082원이라고 합니다.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것입니다. 사진속 반환금에는 포인트로 받은 26만원이 포함된건가요? 그리고 해지하려면 지금해지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1년후 해지하는게 나을까요?? 현재 3개결합으로 통신비 총 56,000원 납부하고있고 핸드폰요금은 42,000원인데 25%할인약정을 받을수있어 32,200원정도로 예상됩니다.

KakaoTalk_20210331_153738542.jpg

KakaoTalk_20210331_153738728.jpg

전체 댓글 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jsy****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을 남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 오! 약 4개월 전에 가입하신 SK 인터넷과 IPTV를.. 해지하고자 하시는 상황이군요~?!+.+

    우선 이번에 조회하신 내역에서 확인되는 것처럼~?
    안내받으신 해지위약금 (=할인반환금)에는,
    본사사은품 할인반환금까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렇기에, 개통한 지 4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해지위약금 부담이 그만큼 큰~ 것이겠지요..ㅠ



    # 참고로..! 인터넷이나 티비(IPTV)는? '3년 약정' 가입이 기본이랍니다~!^~^;

    그리고 이처럼 3년 약정으로 가입하셔야~?!
    가장 경제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고요!
    든든한 사은품도 받으시면서 가입하실 수 있는 것인데요~!

    3년이라는 약정기간에 대해 가입진행 당시 안내를 받으셨는데, 착각하셨을 가능성이 높답니다..ㅠ
    (필수 안내사항 중 하나이니까요..!)

    다만, 1년 약정으로 안내받은 것이 확실하다..! 하고 기억하신다면~?!
    혹시 모르니 본사로 전화하시어
    "제 기억에는 가입당시 1년 약정이라고 안내받았는데, 맞는지? 녹취내용을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하고 요청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ㅎㅎ

    해서, 만에 하나.. 본사에서 1년 약정이라고 오안내를 했었다면~?!
    이를 빌미로 -> 위면해지 (=위약금 없이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을 테니 말이지요~!+_+b



    # 허나, 3년 약정으로! 정상적으로 안내받으신 게 맞다면?
    또한 인터넷과 티비 이용시 심각한 품질장애가 있는 것도 아니라면~?
    3년 약정만료일이 되기 전에 해지할 경우..위약금이 반/드/시 청구되기 마련이고요~!ㅠ

    또한 개통후 만 1년 이내에 해지하시면~?!
    지금처럼..사은품에 대한 반납 의무까지 적용이 될 텐데요..!>.<

    만약..!
    올해 11월 말까지, SK휴대폰과의 결합이 쭉~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그리고 SK인터넷 IPTV 총요금이 월 31,500원이라고 가정하면~?!
    올해 11월말까지, 남은 약 8개월간..! 인터넷과 티비로 인해 지출되는 비용이 25만원 정도입니다..!

    해서, 이렇게 11월 말 이후 해지하시면~?
    사은품은 반납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지만..!
    대신(?) 그만큼.. 인터넷과 티비의 해지위약금도 늘어나있을 거예요..ㄷㄷ

    즉! 사은품 26만원 반납을 피하려다가.. 외려 상품들의 자체 위약금 부담만 더 커집니다..ㅠ



    # 따라서..! 본가에서 사용중이신 인터넷과 티비가 따로 있고!
    본가쪽 상품들의 이용 조건이 더 좋다면~?!
    이 SK상품들은.. 그나마 지금! 위약금이 적을 때! 해지하시는 것이 좋아요~!^~^;

    즉, 본가에서 이용중이신 상품들 조건과 비교하신 후~!
    이번 SK인터넷과 티비를.. 해지할지? 아니면 아예 3년 약정만료일까지 쭉 사용하실지?
    여부를 결정하시면 좋겠네요~!+_+b


    확인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jsy****
    @최유진본가에서도 아빠명의로 sk인터넷을 사용중이어서요... 올해 11월말에 해지하면 위약금은 얼마인지 대략 알수 없는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jsy****아하.. 그러셨군요~?!>.<

    본가의  SK 상품들 역시 아직 약정이 남아있고,
    또한 jsy****님의 SK 상품들보다 훨씬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중이시라면~?!
    jsy****님의 상품들을 해지하시는 것이 정답이고요~!+_+b

    그 반대(?)라면, 본가의 SK상품들을 해지하시는 편이 외려 유리할 수도 있을 테지요~!ㅎㅎ


    # 보통 메이저 3사의 100메가급 + 티비 = 두가지 상품들을..!
    개통후 만 1년이 지난 후에 해지하신다면~?!
    해지위약금이.. 보통 30만원 정도는 거뜬히 나오는 편이랍니다..ㅠ

    그에 비해서, 지금은 약 10만원 정도인 셈이니.. 위약금 부담은 확실히 지금이 적어요..!^~^;
  • 회원님의 사진 jsy****
    @최유진역시 지금 해지하는게 나은편이군요 ...자세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jsy****오! 계속해서 피드백 주셔서, 저야말로 고맙습니다~!>.<

    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도움 된 것 같아서 다행이네요~! 후후


    참! 그나저나..
    본가 SK인터넷에 가족분들의 SK휴대폰(들)이 결합되어 있는지 여부도 궁금한데요~!ㄷㄷ

    이번에  jsy****님의 SK인터넷과 티비를 해지하시면~?!
    jsy****님의 SK휴대폰을 본가  SK인터넷에 추가로 결합이 가능한지..
    이 부분도 함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0^

    (참고로..! SK인터넷 + SK폰들 = 결합에는~?! 인터넷 명의자분 SK폰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해요~!)


    하여 이 부분도 짚어봐주시고요~!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셔용~*

    그럼, jsy****님께서도 좋은 하루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jsy****
    @최유진아빠는 알뜰폰 쓰셔서 본가에서 사용하는 아빠명의 인터넷은 따로 결합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제 sk인터넷과 티비를 해지후  본가 sk인터넷을 제 명의로 변경을하면 제핸드폰가 결합이 가능한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jsy****어머..! 본가 SK인터넷에는,
    결합된 SK휴대폰이 전혀 없다는 말씀이시군요~?!ㄷㄷ

    그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jsy****님의 SK폰결합 상품들보다도.. 조건이 더 좋은 거겠지용~?!


    1) 본가 SK인터넷의 명의자를 -> jsy****님으로 바꾸시면~?!
    SK님의 휴대폰을 결합하실 수 있기는 할 거에요~!
    SK의 '온가족프리'라는 결합으로요..!+.+

    (시기상.. 결합이 안되더라도~?! 보통 본사로 조르기를 하면 결합을 해주긴 하더라고요~ㅎㅎ)

    2) 다만, jsy****님 명의의 SK인터넷을 해지하시고!
    기존 SK인터넷을 jsy****님 명의로 변경하시는 것 자체부터가..!
    일단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고요..ㄷㄷㄷ

    3) 또한 만약 아무런 문제가 없더라도? 경우에 따라서..!
    이처럼 명의자 변경 + SK폰 결합 = 모두 적용해서 이용하시는 것보다,
    기존의 SK상품들 이용조건 그대로 '유지'하시는 편이..! 더욱 유리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b



    # 본가 쪽 SK상품들을 유지하시려고 하신 것을 보면..?
    휴대폰 결합 없이도..! 이미 '꿀조건'으로 이용중이실 듯해서요~!ㅎㅎ

    이에 대해서 SK본사로 먼저 꼼꼼~하게 다 문의해보신 후!

    폰결합을 위해서 명의자 변경을 할 것인지..? 여부를 잘~ 결정하셨으면 하는 바람이에요~!>_<b
  • 회원님의 사진 jsy****
    @최유진네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jsy****아유, 저야말로 감사합니다~!^0^

    그럼..! 부디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랄게요..! 또 뵈어요, jsy****님~!❤️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