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하****님의 글

LG헬로비전 신규가입 취소 및 KT 재약정 관련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하****
댓글 3
  • 조회 5,088

지난주에 KT약정 만료에 따라 게시판 문의 후 LG헬로비전으로 신규가입하고 3/26일자로 설치 완료하였습니다.


그런데, 주말동안 사용해본 결과, 100M 인터넷은 기존 통신사와 비슷한 수준으로 불편함이 없었으나,

TV화질이 KT보다 많이 나쁘게 느껴졌습니다. 정규방송 시청하는 내내 눈이 불편할 정도로....


예전 KT 사용 전에 지역방송 케이블(영서방송)을 이용하다가 KT로 바꾸고 나서 그간 어떻게 그 화질을 봤었나하고

느꼈던 적이 있었는데, 이걸 전혀 생각치 못하고 있었나 봅니다.

CJ를 거쳐 LG에서 인수하고 TV상품명도 UHD라고 되어있으니 화질이 떨어질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그래서, 다시 LG헬로비전을 취소를 할까 하는데,

설치비 44,000원, 상품권 반납(오늘 모바일 상품권만 수령한 상태고, 현금은 아직...), 그외에 또 위약금이 발생하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화질로는 도저히 TV 시청을 할 수 없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3/26일에 KT에 해지 상담 신청을 해놓고 오늘 상담전화를 했는데,

상담원이 먼저 그러시더라구요~TV화질 괜찮으시냐고...

지역케이블 이용하시던 분들이 인터넷은 괜찮은데, TV 화질 때문에 다시 취소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그러면서 재약정에 대한 안내를 세가지를 해주셨어요.

1) 현재 31,900원에 이용중인 인터넷100M와 TV상품을 그대로 이용하되, 무약정으로 요금 월 4,000원 할인 적용

     (언제든지 위약금없이 해지가능)

2) 현재 31,900원에 이용중인 인터넷100M와 TV상품을 그대로 이용하되, 3년 약정으로 요금 월 4,000원 할인 및 사은품 30만원 지급

3) 인터넷 500M 및 TV상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되, 3년 약정으로 사은품 35만원 지급 및 셋탑기기 지니로 변경

     (월 요금은 3,000원 가량 올라가나, 모바일에서 할인이 3,300원에서 5,500원으로 더 올라간다고 하는군요)


그 외, 다시 KT 셋탑 설치하고 연결하는 비용은 무료로 해주고, 지역방송 취소하면서 발생하는 설치비(44,000원)에 대해서

TV쿠폰을 30,000원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사실 KT에서 제시하는 조건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진작 먼저 이렇게 안내해줬으면 이런일도 없었을텐데; 개인정보 어쩌고 저쩌고 해서 먼저 그렇게 연락을 못한다나 그러대요~)


따라서,

1) 내일 3/30일자로 LG헬로비전 해지를 하면 위약금이 어떻게 되고, 기 발생한 설치비, 이용료 처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2) 사은품 반납방법은요? (모바일상품권만 오늘 받았고, 현금은 아직 안들어왔어요~)

3) 혹시 LG헬로비전과 KT와의 화질차이가 백메가에서 확인이 되실까요?

    (이게 지역별로, 케이스별로 다른건지 모르겠지만...꼭 확인이 필요한거 같아요~~)


그럼, 또 다시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하랑율이랑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지난 주에 은정씨와 쭉쭉 대화 나누시고 가입까지 마쳐주셨지요?
    두 분의 대화는 살짝쿵 읽어보고 오는 길입니다

    아이고.. 그나저나 티비화질이 도저히 시청하시기 어려운 수준인가보네요..ㅠ
    거기다 KT쪽에선 괜찮은 재약정 조건을 제안해와서 이러한 상황이 너무 아쉬우실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잘 챙겨주었다면 번거로우실 일이 없으셨을텐데 말이죠..ㅠ_ㅠ


    1. 일단 제안받으신 재약정 조건은
    하랑율이랑님께서도 만족하신 것처럼 꽤 괜찮은 수준입니다.
    그래서 원하시는 사항으로 못이기는 척 진행하셔도 될 것으로 보이고요!



    2. 내일(3/30일)자로 LG헬로비전을 해지하시면

    ① 위약금은 사용일수에 따라 약정할인 반환금이 책정되는데
    며칠 사용하지 않으셔서 이 금액자체는 크지 않을 겁니다.

    ② 허나 기발생된 설치비는 기사님 출동비(인건비)개념이라 철회(?)가 불가능합니다ㅠ

    ③ 이용료 역시 사용일수에 따라 익월 요금에 청구 되실 거에요.

    ④ 다만, LG헬로비전은 특이하게 해지설치비라며 설치비만큼 한번 더 받아가더라고요.
    그래서 이게 위약금에 같이 청구되실 겁니다..ㅠ

    (아마 요거는 장비수거차 기사님이 방문하시는 비용을 받아가는 게 아닐까 싶은데
    이는 메이저 통신사 기사님들도 받아가지 않는 항목인데 넘나 불합리해보이네요..ㅠㅠㅠ)


    여튼, 이렇게 네가지 항목으로 익월 요금으로 총 9만원정도가 청구되시리라 짐작됩니다.
    (사용료 + 위약금 + 가입설치비 + 해지설치비)



    3. 사은품 반납방법은 간단합니다!

    ① 상품권의 경우 아직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삭제처리하여 수거되고요!

    ② 현금사은품의 경우 아직 입금받지 못하셨으니 돌려주실 건 없습니다

    만약 상품권을 사용하셨거나 지류로 변경하셨다면 위약금으로 그 금액만큼 더 청구되는데
    말씀하신 내용을 보아선 아직 사용하지 않으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_*)/



    4. 마지막으로 LG헬로비전과 KT의 화질차이에 대한 부분이에요!

    일단 셋탑박스를 통한 IPTV 방송은 모두 원본소스를 재인코딩하여 송출하고,
    규격도 H.264 1080i급으로 동일하게 내보냅니다.

    그래서 화질이 떨어진다는 건 실제로 화질 문제가 있기보다
    영상의 "느낌"이 다른 걸 화질이 떨어진다고 표현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는 색상+채도+명도의 조합인데 이 취향(?)을 좌우하는 건
    셋탑박스 매뉴팩처의 컬러 프로파일과 렌더링 엔진의 조합이거든요!

    헌데 제조사들마다 차이가 있고, 각각 다른 컬러 프로파일로 색감이 달라보이니
    사용자분 취향에 따라 화질이 더 좋아보인다, 나빠보인다 이야기하는 일이 아주 많았습니다ㅠㅠ..

    사실상 티비화질은 개개인이 갖고 있는 티비수상기 모델이 다를 뿐더러,
    사람마다 보는 눈도 다르고, 주관적인 견해가 얹어 들어가기 마련이니...
    이 부분은 참으로 애매하기도 하지요 ㅠㅠ


    일례로 메이저통신사 사이에서도
    KT에서 -> LG로 바꾸니 화질이 떨어져보인다고 말씀하신 분이 계시기도 했고
    반대로 LG에서 -> KT로 바꾸니 화질이 떨어져보인디고 하는 분들이 계셨기도 했구요!
    (SK는 예시를 들지 않았으나 SK도 매한가지였습니다 ㄷㄷ)

    또한 저희 동료분 케이스도 KT와 헬로비전을 같이 사용중인데 (테스트용으로 같이 이용중이랍니다!)
    두 티비를 비교해도 별 차이가 없어보인다고 말씀하시기도 했습니다
    이는 티비수상기나 설정 상태가 서로 달라 그런 것일 수도 있겠지요

    하여.. 이러한 부분들 때문에 명확히
    어느 통신사의 화질이 어떻다라고 확언드리기가 어렵더라구요..! ㅠ_ㅠ 크흡..
    확실한 건 지역별로 화질이 다르지는 않답니다



    -----------------------------------------

    그럼 여기까지 답변 쫙 읽어봐주시면 감사드리겠고요!
    이외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바로 달려와 답변드리겠습니다 (__)

    그리고 해지를 실제로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요기다가도 댓글 하나만 남겨주시겠어요?!
    상품권 삭제 절차와 + 현금 사은품 지급중지 요청을 올리겠습니다
    (그럼 하랑율이랑님께서는 LG헬로비전쪽에 해지요청하셔서
    위약금 부분만 안내받으시고 해지하실 수 있답니다!)


    비록 화질로 인해 해지를 진행하시게 되었지만
    언제든 도움필요하신 일 생기시면 지체마시고 편하게 말씀남겨주세요~!
    가입과 관련되지 않은 일이라고 해도 제 일처럼 생각하고 답변하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하****
    답변 감사합니다~
    장시간 고민한 끝에 LG헬로비전 가입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KT측에서 내일 재설치 할 예정이라, LG헬로비전 해지도 내일! 접수할 예정입니다.
    상품권은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현금 사은품은 지급 중지해 주세요~

    믿고 가입하는 백메가인데, 화질...이것은 개인성향?이라 어쩔수 없는 듯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드물게 저와 같은 불편을 겪는 분이 계시긴 하더라구요;
    좋은 경험한 셈 치겠습니다.

    비록 가입을 취소하게 되었지만, 신경 많이 써주신 백메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

    언제라도 사용 환경에 변화가 생긴다면 곧장 백메가로 달려오겠습니다~
    그럼, 다시 뵙는날까지 모두모두 건강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하랑율이랑오! 안녕하세요 하랑율이랑님~!
    고심끝에 헬로비전은 해지하기로 결정해주셨군요, 회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_)

    비록 게시판에서나마 잠시 만나뵌 인연이긴 하지만
    이렇게 사려깊게 댓글 남겨주시는 하랑율이랑님께 만족스러운 경험을 안겨드리지 못한 것 같아 너무 죄송하고 아쉽습니다 ㅠ_ㅠ크흡..
    나중에나마 기회가 또 닿는다면 우려될 만한 점들과 + 추천드릴 항목들을 모조리 탐닉해서 성심성의껏 답변드릴 것을 약속드리구요!

    현금/상품권은 모두 지급중지 + 삭제조치하였으니
    말씀드린대로 LG헬로비전쪽에 전화하셔서 해지절차 밟아주시면 됩니다.

    1) 통화하실 때 해지를 만류하고자 본사 상담원분이 오래도록 끌 수 있는데
    "화질이 너무 만족스럽지 않아 해지하는 것이니 해지해주시오, 이미 쓰던 KT인터넷을 재설치받았소" 하는식으로
    단호하게 이야기하시면 좋겠고요!

    2) 해지하실 때 "상품권은 사용하지 않았으니 삭제조치해주셔라. 대리점에 삭제요청해놨다." 언급도 꼭! 해주십시요 (중요X999)
    다른 통신사는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으면 -> 자동으로 삭제처리되고 위약금에 이 금액이 청구되지 않는데
    헬로비전은 삭제처리가 늦게 되면 위약금에 금액이 청구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스템이 약간 부진한가봐요.... 또륵.. ㅠ)

    이 부분 급한 내용(?!)이라 저희 상담원분 통해서도 유선상 안내 부탁드렸으니
    곧 연락 받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__)

    이외 언제든 도움 필요하신 상황이 닥치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하랑율이랑님의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