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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약금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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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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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 1년전쯤에 백메가를 통해서 kt로 변경하여 너무나 평온하게 인터넷을 잘쓰고있습니다.

그때당시에 lg 해지위약금이 종료때까지 쓰는 비용보다 비싸서 그냥 해지안하고 놔둔상태로 약정이 3월달에 끝나는걸로 알고있었는데...

작년3월에 수리기사님이 작은테블릿?티비로 쓸수있는걸 추천해주셔서 해달라고했는데 그게 3년약정이였네요!

그래서 LG에 전화해서 위약금 내용을 보내달라고했더니 이렇게 왔는데 이게 맞나 싶어서요..1년 지나면 사은품에 대한 위약금은 없어지는게 아닌가요?

혹시 위약금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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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 안녕하세요~?  dwo님~~

    백메가 한아름이라고 합니다 *^^*

    다시금 백메가 찾아주셔서 정말 반갑습니다~



    아이쿠.. 말씀하신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TV프리 제품을 가입하시는 바람에 위약금이 커진 상황이군요 ㅜ_ㅜ


    오, 그런데 현재 위약금 내역을 보니,

    일단 사은품 내역은 부담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직 1년차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책정이 된 듯 해요~ㅎㅎ

    보통 위약금은 그 전달을 기준으로 책정하거든요!




    허나, 이를 제외하더라도 16만원 가량의 위약금은 부담하셔야 합니다 ^^;

    고급형 IPTV 채널 하나를 더 가입하시는 바람에

    여기에 대한 위약금이 책정 되었구요~

    TV프리 기기의 남은 할부금을 일시불로 부담하셔야 되기 때문에 또 위약금이 더 커진 상황이지요...


    그래도 사은품 반환금만 사라진다면,

    나머지 16만원이 그렇게 큰 부담은 아닐 거에요~!

    현재 TV프리 제품은 그대로 dwo님의 소유가 될테니

    이를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 판매하셔도 괜찮거든요 ^ㅡ^




    일단 LG 본사로 다시 전화하셔서

    "TV프리2를 가입한 시점이 언제이고,

     1년차가 되는 시점에 해지한다면 실제 부담해야 될 위약금이 얼마인가?

     사은품은 1년차가 되면 반환하지 않아도 된다고 알고 있다

     반납해야 될 장비는 모두 반납할 것이고,

     TV프리 기기는 할부구매 방식이니 본인이 갖는 걸로 알고 있다

     실제 부담해야 될 최종 위약금만 말해달라"

    라고 문의해보시겠어요~!?


    혹시나 계속해서 사은품 반환금을 청구한다면

    어떠한 연유에서 청구하는지 정확한 상황을 문의해보시구요! +__+


    결과를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d****
    @한아름안녕하세요 좋은 답변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평일 일이 바빠서 전화를 못하다가 오늘에서야 하게되었습니다.
    아름님께서 답변해주신대로 물어보니 TV프리가 사은품이 아닌 단말기?(휴대폰과 비슷한 이치라고 하셨음)였기 때문에 36개월 할부를 한번에 내는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고 해서 위약은 저 금액이 맞다고 합니다.이게 맞는건지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d****
    @한아름가입신청서 아래부분에 작은글씨로
    약정기간 내 해지시 단말 잔여할부금 및 단말정가(출고가) 기준 할인금이 부과됩니다.
    이 부분때문에 그런건지 싶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dwo오! dwo님 ^ㅡ^ 다시 찾아주셨군요~!


    넵 맞습니다~

    셋탑박스나 공유기는 임대 방식이기 때문에

    도중에 해지하시는 경우에는 약정 할인을 받으셨던 내역에 대해 위약금을 부담하시고 기기를 반납하게 됩니다


    이에 비해서 인터넷 전화 단말기, IoT 기기, TV프리 셋탑박스와 같은 일부 기기들은

    처음부터 '할부구매' 방식으로 가입하시게 된답니다~!

    따라서 36개월 약정 기간 동안 기기값을 할부 납부 하시게 되고요~

    만약 도중에 해지하신다면 남은 할부금을 한번에 납부하셔야 되며, 대신 기기는 가입자 분의 소유가 된답니다~~!


    꼭 약정 가입신청서 때문에 이렇게 청구되는 것이 아니라,

    3사 모두 (지역통신사까지도) 모두 이렇게 가입이 진행됩니다~



    오, 그런데 말입니다

    혹시 가입 당시에 기사님이나 / 전화 상담원으로 부터

    '3년 약정'으로 가입이 진행된다는 사실은 미리 고지받으신 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d****
    @한아름그게 잘 기억이 안나요ㅠㅠ 너무 오래돼서 예전 통화기록도 다 날아갔구요...일하는 도중에 전화를 받은거라서 가물가물하네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dwo아이쿠 ㅜㅜ 그러시군요...

    그렇다면 한번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습니까~!?


    "1년 전에 TV프리 제품을 가입 할 당시에 '3년 약정'으로 진행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는 것 같다

     내가 기억이 안나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들은 적이 없는지 확인을 하고 싶은데

     가입 당시의 녹취 기록을 한번 들어봐줄 수 있겠는가?

     안내해주셨다면 어쩔 수 없지만, 만약 3년 약정이라는 내용이 없다면 TV프리 할부금은 납부하되, 이에 대한 위약금 없이 해지해주었으면 좋겠다"

    이러한 식으로 말이죠~!!


    모든 통화는 녹취가 되며 1년 전 기록은 당연히 남아있을테니

    LG로 확인을 요청하시는 겁니다~

    무리한 요구가 아니니 너무 걱정마시구요~ ^ㅡ^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해보시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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