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오****님의 글

안녕하세요

회원님의 사진
  • 오****
댓글 1
  • 조회 3,033
안녕하세요 해지신공 문자와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언제 가입 을 했는지 알고싶어서요!!
1년이지났나요? 
 
신공쓸때 진짜 인터넷이끊기는데 그걸로 문의하면될까요? ㅎㅎ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오타군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오!! 다행히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
    20년 3월 11일에 SK 상품을 설치받으셨네요 +_+

    즉, 1년이 지난지 얼마 안 되었으니
    해지신공을 발휘해보기 딱 좋고,
    마침(?) 인터넷 끊김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겸사겸사 이 문제에 대해 말씀해보셔도 좋습니다.

    "요즘 인터넷 끊김 문제도 있고,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6만원을 준다 하여
    이번에 그냥 LG로 이동할지 고민 중입니다~" 하고 말이지요ㅎㅎ


    헌데 인터넷 끊김 문제는
    어~~~쩌다 한 번씩 순단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닌
    계속 문제있는 건가요? ㄷㄷ

    그렇다면 문제 해결이 급선무인데
    해지신공과 별개로 몇 가지 확인 및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 문제 원인될 수 있는 것이 수백가지(?)여서
    하나하나 살펴봐야 하거든요ㅠ
    (물론 큰 문제없지만 해지신공 위함이면
    이용 중 혹시나 문제 생길 때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_+)


    1. 끊김이라는 함은
    인터넷 신호가 아예 나가는 것을 의미하나요?
    혹은 순단적으로 나타나나요?

    증상이 어떠한지, 유선과 무선 모두 함께 문제있는지,
    시도해본 해결책은 무엇이고 + 어쩌했는지 등등
    조금 더 자세히 알려주세용ㅎㅎ


    2. 끊김 문제는 특정 단말기에서만 나타나는 증성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요러한 것인지요?


    3. IPTV는 끊김없이 잘 이용 중이신가요?
    혹시라도 원천 망 품질 문제가 있다면
    IPTV도 영향이 있을거라 함께 여쭙습니다.


    4.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 등 모든 기기들을 완전히 OFF했다가
    10~15분 후에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떠한지도 살펴주세요~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기기들의 휴식도 필요합니다.
    즉, 기기들이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주기로 완전히 꺼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하여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신 후에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함께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5. 댁내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 있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해요ㅎㅎ

    예를 들면,
    모뎀 (MNG-6620) -> SK 공유기(RUSH-329AC) -> PC
                                    -> 셋탑박스 (BFX-AT100)

    요런식으로 말이지요~!


    6.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았을 때 결과는 어떠한가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요~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요기 통해 측정해본 후,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핑의 결과를 알려주시겠어요~!?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이용했을 때 속도 측정도 함께 해주세유

    이렇게요 +_+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있을지 열심히 강구해보겠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오타군님께선 SK상품을 설치받으신지 1년 쪼끔 지났기에
    "해지신공"을 발휘해보기 딱 좋은 시점입니다.

    2) 어쩌다 한 번 순단 끊김이 아닌
    지속적인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원인 찾는 것이 급선무예요.

    3) 혹여나 문제있다면 앞서 말씀드린 6가지도 찬찬히 살펴주세요ㅎㅎ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