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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재약정/신규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디에이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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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2,353

최초 결합일 : 2018.03.10로 금일 2021.03.09으로 3년 kt 약정이 만료 됩니다.

재약정 혹은 타 통신사 신규가입 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KT

1. 결합 유형 : 인터넷+tv+모바일

가입 상품 : 총액 결합할인

tv, 인터넷 : 기가 인터넷 최대 1G

모바일1(계약자) : 데이터 ON 비디오 

모바일2(가족직계) : 데이터 ON 톡 


(현재 기가 지니 1 사용하고 있습니다.)


재약정 관련 본사에 문의하니

인터넷, tv 재약정 시 (3년) 신세계 상품권 35만원 // 셋탑박스 기가지니 1 임대료 6천원 (기가지니 2 무상교체) 혜택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2. *인터넷 대칭형 / 비대칭형 문의드립니다.

인천시 남동구 ***로 ** 입니다. (인터넷도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것도 KT에 문의하면 처리가능한가요?)


KT 해지 신공을 통해 재약정이 더 나을까요? 타 통신사 신규 가입이 더 나을까요?

참고로 넷플릭스도 12,000원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결제도 하고있어서 kt 통신사를 통해 저렴하게 묶는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디에이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일단 두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시면
    인터넷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_+

    1)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보다
    KT 유지로 절감될 가계통신비가 더욱 크고,

    2) KT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디에이치님께서 말씀하신 문제 원인이
    적어도 원천 망 품질은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매년 투자하는 예산이 짱짱한만큼
    망 품질도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하거든요~!
    물론 KT라 해서 천하무적은 아니지만..
    11년도에 준공된 아파트에 KT 인터넷 망 문제가 있을거라 믿기 어렵습니다^^;


    1. 인터넷 끊김 원인될 수 있는 요소가 무수히 많아
    말씀하신 상황만으로는 어느 것이 문제일지 콕 집어 말씀드리가 어려운데요ㅎㅎ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고장신고하시어 도움받는 방법도 있지만
    그전에 적어도 두 가지는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_+

    특히 첫번째 방법은 본사에 전화하셔도
    우선 한 번 시도해보시라고 말씀하실거고,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기사님 스케줄을 잡아주실 거예요.

    1) 모뎀, 공유기 등 모든 기기를 완~전히 OFF했다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한 5분 정도 시간이 흐른 뒤)
    다시 켜고, 어떠한지 사용해주세요ㅎㅎ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 없이 사용했거나
    끈지 오래됐다면 기기들이 오랫동안 휴식하지 못해
    힘겨워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즉, 휴식 시간을 주어 쌓아둔 메모리를 비울 수 있게 해주어야 해요.


    2) 끊김 문제가 순단적+지속적+규칙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면
    공유기의 DHCP 임대 시간도 살펴봐야 합니다.
    요것이 문제 원인일 수도 있거든요^^;

    디에이치님께서 따로 설정하신 적이 없다면
    이 시간이 낮게 적용되어 있을텐데
    공유기 설정에 접속하여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민공유기라 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공유기 설정 페이지 내에서
    [고급 설정] -> [내부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시면 ->
    그 안에 [DHCP 서버 상태/설정]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에서 [IP 대여 시간]을 "99999999999" 이런식으로 입력 후, 적용하시면
    자동으로 최대치로 맞춰서 적용됩니다ㅎㅎ

    요것으로 저도 문제 해결을 한 적이 있고,
    문제 해결되었다고 말씀하신 분도 적지 않게 만나뵈었습니다.


    2. KT에 TV(채널)+넷플릭스가 합쳐진 요금제도 있습니다 +_+

    1) 다만, 요금제 조합을 자유롭게 할 순 없고,
    "넷플릭스HD"와 "넷플릭스UHD" 중에 택1해야 합니다.

    더 쉽게 말씀드리면,

    ① TV요금제는 무조건 고가인 "에센스"가 기본이고,
    ② 넷플릭스 요금제는 HD(월 12,000원) / UHD(월 14,500원) 중에 선택할 수 있지요.

    디에이치님께선 기존에도 HD요금제를 사용 중이시니
    "넷플릭스HD"로 충분하실텐데
    요것의 월요금은 25,500원(셋탑박스 임대료 제외)이에요ㅎㅎ


    2) 즉, 납부 중인 TV요금제와 넷플릭스 이용료(12,000원)를 더했을 때
    월요금이 25,500원이 넘는다면 ->
    앞서 말씀드린 콜라보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고요,
    이보다 낮다면 -> 기존대로 각각 따로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현재 TV요금제를 "에센스"로 사용하시는 게 아니라면
    후자가 이득일 가능성이 아주 높아요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KT 재약정이 유리합니다.
    2) 본사 통해 장애신고하시어 문제 확인 및 해결할 수도 있지만..
    3) 그 전에 앞서 말씀드린 2가지 먼저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4) 현재 어떻게 이용 중이신지에 따라 TV, 넷플릭스 요금제는 적합한 것이 달라집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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