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별의바다님의 글

보편적 통신역무도 대리점에서 신청받나요?

회원님의 사진
  • 별의바다
  • 댓글: 6
  • 조회: 2,411
부모님이 이사가시는데 해당지역에 통신선로가 아직 없는 곳입니다

해서 보편적 통신역무를 신청해야 하는데 이런것도 대리점에서 신청할 수 있는지요

그리고 현제 sk회선을 사용중이신데 제가 사용하는 sk회선과 맞교환 할수있는지요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별의바다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작년 5월 9일..!
    저희 백메가를 통해 SK상들을 설치받으신 고객님이시지요~?!
    백메가를 믿고 가입진행을 맡겨주시고, 또 이렇게 다시 찾아와 주셔서 고맙습니다~ღ˘‿˘ற꒱


    # 부모님께서 이번에 이사하시는 집 주소에..!
    보편적 통신역무를 신청하셔야 하는 상황이군요~?!>_<

    그런데 이는..! 아쉽게도 저희가 진행(신청)을 해드릴 수가 없답니다..흑..ㅠ
    참고로! 백메가 뿐만 아니라.. 모든 대리점에서 신청이 불가능하고요..!
    오로지 KT본사로만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지요~!^~^;

    따라서 이사일을 고려하시어, 그보다 넉넉하게 미리! KT본사로 신청하시기를 바랄게요~!


    # 그나저나..! 별의바다님께서 이용중이신
    SK회선 (= SK인터넷 회선)과 맞교환이 가능한지~?! 이에 대해서 문의주셨는데요..!
    맞교환이라 하면, 정확히 어떤 것을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1) A장소의 SK인터넷을 -> B장소로 이전 설치하시고!
    2) B장소의 KT인터넷을 -> A장소로 이전 설치하시는 것!
    ..과 같이.. 서로의 인터넷을 이전 설치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말씀하시는 것일까요~?!ㅎㅎ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이용하고자 하시는지..?
    보다 상세히 말씀해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ㅠ


    # 별의바다님~! 지금 알림문자 하나 넣어드릴 테니,
    보다 자세한 말씀이나, 다른 궁금하신 점들에 대해 댓글 남겨주실 수 있을까요~?!

    여기에 댓글이 달리면 -> 저희에게 띠링~♪ 하고 알림이 오니까요!^0^

    언제든지 편하실 때 말씀 꼭 남겨주셔요~! 기다릴게욧~(∗❛⌄❛∗)
  • 회원님의 사진 별의바다
    제 회선은 작년이지만 부모님 회선은 4년가량 되었기때문에 7월경 이사가시면 해당회선이 해지되니 부모님회선을 제가쓰고 제회선을 부모님 명의로 이전했다가 이사가시면 해지하는 형태로 가입년수를 보존하고 싶어서 한 말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별의바다아하, 그러셨군요..!

    즉, 개통한지 10개월이 안된.. 별의바다님댁 SK상품들을..!
    -> 부모님댁으로 이전하시고! (+ 명의변경!)
    -> 이를 부모님댁 이사하시는 집 (SK인터넷 설치 불가 주소지..)에 이전 설치 요청하시어..!
    -> 최종적으로 '위약금 없이 해지' 받고자 하시는 것이지요~?!

    반대로, 별의바다님 댁에는.. 4년된 부모님댁 SK상품들을 이전 설치하시고요~!ㅎㅎ



    그런데.. 이와 같은 방법은~?! 위험할 수 있어요..ㄷㄷㄷ

    (일단 별의바다님댁 SK상품들은.. 개통후 만 1년이 안된 상태이기도 하고요..ㅠ)

    하여, 말씀하신 방법이.. 혹시 문제가 되지는 않는지~?!
    이에 대해서는 내일 전산이 열리면 자세히 확인해보고!
    이어서 안내드리겠습니다~!>.<b

    그럼 오늘도 평안한 밤 맞으시고요~! 내일 다시 뵐게요, 별의바다님~!♥.♥



    p.s.
    참고로..! 내일은 제가 휴가라서, 다른 담당자분께서 이어서 안내드릴 예정이에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별의바다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어제 미리 유진씨에게 어떠한 상황인지 전달받아
    별의바다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을지 확인 중인데
    요것이 다소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확인 완료하자마자 댓글로 설명드리고,
    답변 완료 알림 문자도 한 통 보내드릴 것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용
    (호오옥시 기다리다 먼저 게시판에 찾아주실까봐 중간 상황 전달드립니다 +_+)

    ------------------

    오래 기다리셨지요?ㅠㅠ
    확인하는 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됐습니다ㅠ

    와! 역시 본사에서도 "원칙대로만 안내하라"고 일축하네요^^;;;
    사실 이와 같은 상황이 변칙(치팅)으로 분류될 수 있고,
    이 변칙에 대한 구체적인 정의는 대외적으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일관성있는 규칙이 공개되면 -> 그걸 또 우회할 수 있기에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ㄷㄷ

    저희도 보편적이고, 굵직굵직한 경우의 수들에 대해서만 알고 있기에
    본사를 포함하여 여러 방면으로 수소문해봤는데
    일치하는 사례가 없는지라 확답드릴 수 없네유ㅠ 캬 이거.. 완전히 애매한 상황입니다.


    1. 웬만하면 안전한 길을 택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심지어 SK는 컴퓨터 고유값(이더넷 mac주소)까지 추출해서
    환수를 잡아내는(즉, 편법 가입을 잡아내는) 통신사거든요;; 정말 깐깐합니다^^;


    2. 이 안전한 길이라 함은 두 가지 선택지가 있어요~!

    1) 가입년수를 유지하고자 하신다면?

    별의바다님댁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은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시고,
    부모님댁의 인터넷을 이전설치받아 이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전설치받을 인터넷 명의자를 다른 분으로 변경하실 거라면
    가입년수 승계도 바로 꼭 요청하셔야만 기존 기간을 인정받을 수 있어요ㅎㅎ)

    하/지/만/ 위와 같이 이용하신다면
    위약금 외 한 가지 문제가 더 있습니다.

    별의바다님댁의 인터넷을 설치받으신지 1년이 채 되지 않았기에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도 있어요.

    허나, 위약금 문제도 마음 아픈데
    환수 문제까지 있으면 얼마나 더더 마음 아프시겠어요?ㅠㅠ
    조금이나마 걱정거리를 줄여드리고자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시더라도 ->
    사은품 환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제가 꼭! 책임드리겠습니다.


    2) 위약금 문제 발생을 원치않는다고 하신다면?

    아쉽지만 기존 가입년수를 포기하셔야 해요ㅠ
    즉, 별의바다님댁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을 그대로 유지하시고,
    부모님댁 인터넷을 해지하셔야만 합니다.

    어떻게든 더 좋은 방안이 있으면 함께 말씀드릴텐데
    지금으로선 이 두 가지 외에 다른 방안이 없네요^^; 크흡.. 큰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시간되실 때 바로 답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 문자도 얼른 보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별의바다
    답변 감사합니다 7월이면 1년이 넘어 사은품반환은 안할거 같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별의바다아이쿠야.. 민망하네요ㅠ
    말씀드리다가 요 상황을 순간 놓쳤습니다ㅠㅠ 정말 죄송합니다.

    별의바다님 말씀대로 7월에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고,
    부모님댁의 인터넷을 이전설치받으신다면 ->
    그냥(?) 해지하시더라도 사은품 반환 문제없는 것이 맞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