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궁금해서 여쭤보는데,
저의 인터넷 계약기간이 만료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메일이나 연락이 따로 오지 않나요?
그냥 자동 계약 연장인가요?
올해중에 이사를 할 예정인데 따로 연락이 없었으니 언제든 해지해도 상관없는건가요??
KT 쪽에 전화가 연결이 안되어 궁금해서 남깁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전체 댓글1개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우선 휴대폰은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으니
재약정해서 할인받으시라고 연락이 오곤 하는데 인터넷은 다릅니다^^;
마찬가지로 해지하지 않는 이상
약정만료된 상황으로 쭈우욱 이용할 수 있으나,
휴대폰과 달리 인터넷은 3년약정 할인이 적용된 요금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답니다 +_+
하여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혹은 만료된 이후에)
해당 통신사의 본사 상담원분이 실적을 위해
재약정 시 혜택을 드리겠다고 연락하는 경우도 있지만
물 흐르듯 조용히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지하지 않으면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쭉 사용할 수 있고 요금도 계속 빠져나가는데
약정만료일 다와감 혹은 끝났음을 알려드리면
"마침 잘 됐다!"하고 타사로 이동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즉,
1) 약정만료 연락이 안 오는 일이 대부분이고,
2) 만료일이 지난 상황이라면
언제든 해지하셔도 위약금(할인반환금) 문제가 없습니다.
--------------------------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는지 확실치 않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어요~!
1) KT 공식 홈페이지(https://www.kt.com/ )에 접속하시어
인터넷 대표명의자분 정보로 로그인하신 후,
2) 마이페이지 -> 가입/이용 정보 -> 가입정보를 클릭해주세요 +_+
3) KT 모바일도 같이 사용 중이시면 기본으로 모바일 정보가 뜨는데
우측 상단에 보이는 [다른 상품 보기]를 클릭하시어
인터넷을 선택하면 -> 인터넷 정보가 딱 뜹니다ㅎㅎ
4) 홈페이지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면 [약정 정보]가 보일거고,
"약정기간, 약정 가입일 및 종료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구 아래에
[조회] 버튼이 보일텐데.. 이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역이 떠서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요약해드리면,
1) 인터넷은 약정만료일이 지나도 연락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ㅠ
2) 혹시 확실하게 만료일이 지난 게 맞는지 헷갈리시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경로 통해 확인해주세용
3) 만료일이 지났다면 재약정하시지 않는 이상
언제든 이용 중 해지하셔도 위약금 문제가 없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ㅎㅎ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