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hjs****님의 글

LG 유플러스 재약정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hjs****
댓글 1
  • 조회 3,014

 안녕하세요. 2018년부터 백메가를 알게 되서 LG 유플러스 3년 재약정을 했었고

 벌써 재약정 만료일이 다가왔습니다.

 

현재 LG유플러스 사용중이구요.

약정 만료일: 2021. 3. 25.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 입니다.

 

U+인터넷        (광랜 19) : 14300원

IPTV  일반형 (일반형)       : 10890원

인터넷 전화 (일반형 표준) :   2200원

 

+ 신한방에yo LG유플러스 휴대폰 2개 결합 중 (각각 8800원씩 할인받는 중)

 

월 납부 요금: 27,110원

 

이렇게 해서 사용중이고 현재 월 27,110원 요금이 나오구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재약정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2월말까지 재약정이 가능하다고 애기를 들어서

다른 통신사로 옮기는 것보다 재약정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문의를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1. LG 유플러스로 재약정을 하게되도 기존의 요금제 27,110원이 아니라 무조건 스마트 요금제로 변경해야 되나요?

 

2. 백메가 홈페이지 LG 유플러스 요금제에서 제가 기존과 유사한 요금제로 

  계산을 해봤는데 일반 인터넷 + 티비+ 집전화 = 44,000원원이던데 기존 요금에서 이 요금이 무조건 인상되는건가요?

 

3. LG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존과 유사한 요금제로 

  제가 직접 3년 약정(36,190원)으로 견적을 내봤는데 백메가(44,000원)보다 8000원 정도

  더 저렴하게 나오는데 혹시 이유가 뭔가요?

 

  36,190원이 나오는데

  인터넷 (스마트 광랜안심) 24200원

  티비 (일반형) 10890원

  집전화 일반형 표준 1100원

  월 납부요금: 36190원 

 

4. LG 유플러스 재약정을 하게 되면 최초 설치비가 부과 되나요?

5. LG 유플러스 재약정을 하게 되면 사은품 금액 혜택은 정확히 얼마가 나오는건가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hjs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오홍~ 예전에 저희 통해 상담하시고 LG본사와 성공적으로 재약정하셨나봅니다
    납부하고 계신 요금들을 보니 완전 저렴하네유 +_+bb
    이렇게 다시 찾아주셔서 넘 감사드립니다❤

    여러 질문들을 남겨주셨는데 아래에서 찬찬히 답변드려보겠습니다 ^0^



    1. 재약정시 인터넷은 반드시 스마트요금제로 변경해야하는가?

    => 재약정 정책은 본사에도 있고, 백메가(영업점)에도 있는데요.
    적어도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시는 경우에는 스마트요금제로 변경하셔야 합니다ㅠ

    본사에서 신형요금제를 밀기 위해 다른 요금제로는
    재약정 청약자체가 불가능하게 정책이 내려왔기 때문이에요.
    (한마디로 비싼 요금제를 팔아먹기 위한(?) 본사의 큰 그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본사를 통해 재약정하시는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요금제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어서요~!
    이 점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2. 백메가 통해 재약정시 월요금은 44,000원으로 인상되는 것인가?

    =>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백메가 사이트내 LG인터넷 페이지에 적힌 요금들은 전부 "신규가입"기준이에요.
    재약정하시는 경우에는 요금계산이 조금 다릅니다.

    ① 인터넷은 스마트요금제로 변경된 기준으로
    ② 본사통해 받고 계신 재약정할인이나 특별한 할인들이 탈락되고
    ③ 3년간 셋탑교체없이 사용하셨다면 셋탑박스 임대료는 면제됩니다.
    ④ 인터넷전화 역시 3년간 전화단말기 교체없이 쓰셨다면 단말기값은 청구되지 않거든요 ㅎㅎ




    3. LG홈페이지와 백메가쪽의 요금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 인터넷요금은 "정찰제"이기 때문에
    어느 업체를 통해 가입하시건 요금이 다르지 않습니다.

    만약 요금이 다르다면
    셋탑박스 임대료가 포함되있지 않거나,
    휴대폰 결합할인이 적용된 기준이거나,
    인터넷/TV요금제 기준이 서로 다르다거나,
    제휴카드 청구할인이 적용된 기준이거나 하는 등의 이유가 존재하는 것이에요.


    남겨주신 상황에서 본사와 백메가의 요금이 다른 이유는~?
    - 본사 홈페이지에는 장비임대료값이 포함되있지 않기 때문이고,
    - 보고 오신 인터넷/티비 요금제와 백메가 홈페이지에 적힌 요금제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① 즉, 본사의 36,190원이라는 금액에는
    IPTV 셋탑박스 임대료 (4,400원)이 포함되있지 않고요!
    (홈페이지를 다시 살펴보고 오시면 셋탑박스 임대료 미포함이라고 쬐그맣게 적혀있을 거에요 ㅎㅎ)

    ② 집전화(일반전화) 사용시 전화모뎀(CPG) 임대료 2,200원이 포함되있지 않습니다.

    ③ 그리고 백메가 홈페이지에는 '일반형'티비가 아닌, '베이직' 티비를 기준으로 두고 있어요.
    베이직이라는 티비요금제가 출시되면서부터
    일반형은 더이상 백메가같은 영업점에서 가입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ㄷㄷ


    --
    즉, 이 모든걸 종합해 보면
    기존 36,190원 + 셋탑임대료 4,400원 + 전화모뎀 임대료 2,200원
    + 베이직가입시 기존대비 1,210원 인상 = 44,000원이 됩니다 ㅎㅎ

    여기까지 읽어보시면 모든 의문이 풀리셨겠지요?! 흐흐




    4. 이어서 다음 질문! 재약정시 설치비가 발생하는가?

    => 설치비는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물론, 기사님께서 출동하실 일이 생긴다면(인터넷요금제변경 혹은 셋탑박스 교체 등)
    그로 인해 설치비가 발생할 수 있지만
    별 다른 상품변경없이 재약정하시면 전산으로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비가 발생하지 않는 답니다 +_+




    5. LG와 재약정할 경우 사은품과 금액은 어떻게 되는가?

    => 이는 본사를 통해 확인해봐주셔야합니다

    백메가 통한 재약정은 LG인터넷 신규개통일이
    "18년 2월"이어야만 진행해드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ㅠ
    (즉, LG인터넷을 완전 처음 사용하게 된 시기가 2018년 2월이어야 합니다)

    헌데 hjs님께선 18년도에 이미 LG인터넷을 3년재약정 하셨다고 말씀해주셨으니
    LG신규개통일은 2015년도 쯤이실테고..!!
    그렇다는 말인 즉, 본사를 통해서만 재약정이 가능하다는 뜻이 되거든요ㅠ

    그러니 시간되실 때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으로 전화하시어
    재약정 조건을 들어봐주시면 되구요!



    ※ 하나 제안 드리자면
    인터넷 재약정 조건을 확인하는 것은
    약정만료 이후에 체크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약정이 종료된 후에 타사로 갈아타는 척~ 하며 이야기하시면
    재약정 혜택이 괜찮아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재약정 혜택은 일정하게 정해진 거 없이 본사 상담원 재량껏 제공되는데
    타사로 이동할 것 같은 뉘앙스를 풍겨주면
    이를 붙잡기 위해 달콤한 조건을 내거는 게 대부분이거든요ㅎㅎ

    물론, 이미 결합이나 재약정 할인 혜택덕분에 저렴하게 쓰고 계셔서
    큰 혜택을 기대하진 못할 수 있으나..
    그래도 밑져야 본전이다 생각하시고 꼭 통화하여 조건을 들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0^ 헤헤




    ----------------------------------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hjs1334님께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결론적으로 백메가 통해서는 재약정을 도와드리지 못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이라면 언제든 함께 할 테니
    궁금하신 점 떠오르시면 편하게 찾아주십시요~  \(@^0^@)/❤

    믿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