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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ld****님의 글

skb 기가(500) 사용중인데 공유기 설치 후 속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mild****
댓글 1
  • 조회 2,590

현재 SKB 기가(500)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현재 유선&무선 모두 벤치비 인터넷속도 측정결과

다운로드 : 94 ~98

업로드 : 91 ~ 95

이렇게 측정됩니다.

공유기 모델은 IPTIME A8004ITL 입니다.

설정을 다시 해야하는지 인터넷 본선이 문제인지..

아니면 공유기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설정이 문제라면 설정 방법 좀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milds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구.. 인터넷 속도가 사용하시는 요금제에 비해 너무 안나와서
    구글링하다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봐요 ^^;

    측정속도만 보면 100메가급에 락인(!)이라도 걸린 것처럼
    이를 넘기지 못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추정되는 원인은 세가지 입니다.

    1) 구내선로 상황
    기가급 속도를 위해선 4페어(8가닥)짜리 UTP케이블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연식이 오래된 곳은 구내선로가 2페어(4가닥)으로 구성된 곳들이 더러 있어요
    때문에 통신사들은 종단지점에 "증폭장비"를 두어 기가급속도로 뻥튀기를 해주곤 합니다
    (이는 현대과학의 꽃이지요~ ㅎㅎ)

    만약 milds님댁이 2페어기반의 구내선로를 가지고 있다면
    분명 댁내 증폭역할을 하는 장비가 있을테고,
    최초 기사님 설치시에는 기사님이 속도가 잘 나오도록 연결해주셨을 텐데요.

    만약 최근에 데스크탑이나 공유기, 모뎀등의 설치위치를 변경하셨다면
    증폭역할의 힘을 얻지 못해 속도가 100메가급으로 떨어진 것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 장비나 컴퓨터 위치를 변경하신 적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고요~


    2) 시그널(신호) 협상 실패
    인터넷 1000base 협상이 이뤄져야 기가비트 인터넷이 가동되기 마련인데
    원인불상의 수많은 이유들 중 하나(혹은 복수)가 발동되어 nego에 실패하는 상황을 뜻합니다.
    이 경우 보통 모뎀 및 라우터(공유기)를 재부팅하면 해결되기 마련이에요

    그러니 모뎀/공유기등을 완전히 껐다가 -> 재부팅해보시는 방법도 꼭 해보셔야 합니다.
    때론 단순한 게 진리일 때가 있거든요ㅎㅎ



    3) RJ45 접촉 불량
    위 1번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4페어가 오롯이 작동해야 기가비트 1000base가 가동됩니다~!

    하지만 단말기의 이더넷(ethernet) 포트나 UTP케이블의 연결상태가 불량하거나,
    UTP케이블의 찝힘 등으로 해당 현상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어요.
    랜선은 생각보다 예민한 존재라 조금만 찝혀도 속도유실이 자주 발생하거든요
    (백메가 통해 속도문의 주시는 분들의 절반이상의 원인은 랜선이었을 정도입니다ㄷㄷ)


    음.. 단순히 유선속도만 100메가급으로 떨어진 거라면
    컴퓨터까지 연결된 랜선을 교체해보라고 말씀드렸을 텐데요.

    현재 유/무선 모두 100메가급으로 떨어진 상태이니
    공유기까지 연결된 랜선, 그 중에서도 공유기 WAN포트(인터넷포트)에 꼽혀있는 랜선을
    다른 랜선으로 교체해보고 테스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참고로 랜선은 반드시 cat5e 규격 이상을 사용해주셔야 기가급 속도를 쓸 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랜선을 자세히 들여다보시면 아주 조그만한 글씨로 써져있답니다.
    (cat 5 -> cat5e -> cat6 -> cat6e -> cat7 이런 순으로 커버되는 대역폭이 다르답니다)

    그리고 랜선은 장비와 연결된 모든 구간이 cat5e 이상이어야 해요

    모뎀 -> 공유기까지는 cat5e 규격이상의 랜선이 연결되있더라도,
    공유기 -> PC 까지는 cat5e 미만이라면 100메가급 속도밖에 쓰지 못하거든요!




    -----

    우선 여기까지 남겨드린 답변 찬찬히 읽어봐주시면 좋겠고요~!

    1) 최근 모뎀/공유기/컴퓨터 등의 위치조정이 있진 않았는지 (가족들에게도 확인!)
    2) 모뎀/공유기 재부팅
    3) 공유기 WAN포트(인터넷포트)에 꽂힌 랜선 다른 걸로 교체하여 테스트
    4) 랜선은 모두 cat5e 규격 이상을 사용하였는지

    위 네가지를 확인해보신 후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ㅡ^

    저희가 큰 도움은 되어드리지 못하겠지만,
    도움드릴 수 있는 한에서는 힘껏 써포트해드릴테니
    언제든 궁금한 점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찾아주세요 :-)
    제가 milds님 곁에서 같이 살펴봐드리겠습니다



    ps. 참, 백메가가 무얼 하는 곳인가~ 궁금하실텐데 저희는 인터넷 가입업체랍니다
    신규가입이나 재약정을 도와드리고 사은품을 지급하는 고러한 업체지요!
    차후 이 부분에 대해서도 상담 필요하시면 부담없이 찾아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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