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나무님의 글

기존 KT결합 상품변경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나무
  • 댓글: 1
  • 조회: 104
안녕하세요.
지방 부모님댁에서 KT인터넷과 TV 2대를 3년약정 가입하여 재약정 없이 장기간(8년 이상) 사용 중이십니다.
셋탑 2대도 너무 오래된것 같고 인터넷 사용 중인 기기도 많아 상품변경을 고려중입니다. (데탑 2대, 프린터 2대, 휴대전화 및 스마트 기기 4대 사용중)
지방이라 타사는 설치가 안되어서 KT 상품을 계속 사용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아래 정리한 기존 가입정보와 변경 희망 상품에 대한 상담 부탁드립니다.

기존 가입정보
-유선결합 : 구)기본료할인 결합 : 인터넷+TV+집전화
-인터넷 : ADSL LITE (100메가) 1회선 20년 사용
-IP TV : sky 이코노미 2대 8년 사용 (1대 결합, 1대 추가단말 미결합) 셋탑 가온 na1110
-집전화 : 2회선 (25년 사용)

변경 희망 상품
-유선결합 : 홈 결합상품 : 인터넷+TV+집전화
-인터넷 : 기가와이 500 메가 (기가 변경시 공유기 교체가 필요해서 기가와이선택)
-IP TV : 슬림 또는 베이직 2대 (셋탑 지니2 1대, uhd4 1대)
-집전화 : 2회선 (기존 회선 유지)

1. 결합상품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까요? 결합상품 변경 없이 인터넷, tv 상품만 변경하는게 더 유리할까요?
2. 기존 100메가 사용 중에 TV 2대를 동시에 시청하시기도 하고 와이파이 기기들도 사용해서 인지 속도가 느려지는 일이 많아 500메가로 변경했으면 하는데 1기가로 변경하는게 더 나을까요?
3. TV 셋탑 uhd4가 발열이 심하다던데 uhd3나 2로도 설치가 가능할까요? 두대다 지니2를 쓰기엔 문제가 있을것 같아서요.
4. 국가유공자 복지할인 대상이신데, 변경시 최대로 할인 적용되는 구성이 어떻게 될까요?
5. 위 문의 외에 유의사항이나 확인해야할 사항들이 있을까요?

빠른 상담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나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아마 통신상품 재정비를 앞두고 고민 중이신 듯한데
    아래에서 하나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ㅎㅎ


    1. 우선 "구)기본료할인"은 무시하셔도(?) 되어요.
    유선상품 두 가지 이상 이용하면 결합정보에 이렇게 뜨는데
    홈결합상품을 뭉뚱그려 요렇게 표기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2. 대용량 파일을 빈번하게 업/다운로드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인터넷 요금제는 500메가급만으로 충분해요~!

    저희집에서도 500메가 인터넷에
    TV 2대, 스마트폰 4대, 노트북 2대를 동시 연결해서 많이 이용했는데
    (지금은 저와 동생이 독립하여 본가에 부모님만 계십니다ㅎㅎ)
    대역폭 부족 문제를 겪은 일이 전혀 없었답니다.

    게다가 언제든지 요금제 업그레이드도 가능한지라
    이용하시다 변경하셔도 문제없어요 +_+
    물론 아주 아주 특별한 사용자가 아닌 이상
    대역폭 부족 문제를 겪을 일은 없습니다.


    3. UHD2나 3로 선택할 수도 있지만
    설치 가능 여부는 재고 상황에 따라 달라져요ㅠ

    최근 소식으로는 UHD2는 재고 부족 문제가 많고, UHD3는 재고가 있다고 들었는데
    시시때때로 달라져서 지금은 또 어떨지 알 수 없답니다 ㄷㄷ
    UHD3는 아직 넷플릭스앱이 업데이트되지 않았기에 2를 원하는 분이 많아서 그런지
    UHD2는 계속 재고가 부족한 일이 많습니다.


    4. 복지할인 대상자분 명의로 이용하시면
    메인TV의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다른 요금에서도 복지할인을 적용받을 수도 있으나,
    복지할인의 함정(?) 때문에 오히려 더 비싼 요금으로 사용하는 셈이라
    앞서 말씀드린 혜택만 적용받는 것이 유리해요.


    5. KT를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여러 상품을 사용 중이시니
    본사 통해 "혜택 좀 다오~" 하고 말씀하시어 추가 혜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_+

    즉, "이번에 요러요러한 상품으로 변경하려는데 월요금이 얼마가 될까요?
    그리고 오랫동안 KT만 여러 상품을 쓰고 있지만 아무런 혜택이 없어서 너무 섭섭합니다.
    지인들은 재약정해서 요금 할인도 받고, 상품권도 받던데 저도 혜택 좀 받고 싶어요~"
    하고 말씀하시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촥촥 리드하여 이에 대해 안내해주실 거예요.

    부디 좋은 상담원분을 만나 엄청난 혜택을 받으면서
    요금제 업그레이드하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겠어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