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핑크퐁크님의 글

u+ 인터넷과 tv는 정말 무선이 없는걸까요?

회원님의 사진
  • 핑크퐁크
댓글 3
  • 조회 2,118

현재 인터넷과 TV를 sk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옛날 아파트라서 따로 벽면에 포트가 있는 구조가 아니라서 랜선이 제방에서만 나옵니다

sk공유기(모뎀)--(유선)-->무선ap------무선--------무선ap--(유선)-->tv셋탑박스

이런식으로 중간이 무선으로 사용중이라서 방문을 닫을수있고 별도로 타공하지 않아서 잘 사용했습니다

타사 이동을 고려해서 kt와 u+ 대표번호 가입부서에 2번씩 위의 환경으로 타사에서 이용중인걸 설명하고 자사에서 이것이 가능한지 문의 하니 두군데 전부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어요

두군데중 결국 u+로 결정을 하고 가입신청하고 엔지니어님과 약속잡고 방문을 주셨는데 셋탑박스 위치와 인터넷이 어디서 나오는지 물어보시더니 u+는 아직 무선으로 송수신 할수 있는 장비가 없다고 합니다

상급자와 한번 통화해보겠다고 하시더니 재차 없다고하네요

계속 있게 하실수가 없으니 일단 알겠다고하니 접수자체를 취소해야한다고 해서 그렇게 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101에 전화해서 가입부서에 위의설명을 했고 이부분에 대해서 문의나 상담을 할수있는 부서를 알려주거나 연결을 원하니 민원부서 자체가 없다고 하네요

어느 회사가 민원부서가 없겠습니까

연결을 안해주는 것이겠죠

저는 1월에 101번 통해서 상담한분과 2월에 상담한분 두분에게 무선으로 가능하다고 안내를 받아서 가입 신청을 한것인데 오안내가 어떻게 두분이나 가능한것인지 도저히 납득히 가질 않네요

결국 제가 녹취록을 확인하고 전화요청을 하였지만 지금도 알아본 시간과 개인정보 넘긴것에 대해 화가 멈추질 않습니다

남은곳이 kt뿐이라 여기도 당연히 이전에 확실하게 무선된다고 답변 받았지만 또 이와 같은 일이 생길것 같아 알면서도 한번 재확인을 해보았습니다

kt는 무선을 수신할수있는 셋탑박스가 있다고 했습니다 (sk는 ap를 하나 거치지만 kt는 그것조차 없는걸로..)

이게 맞는지 확인해주실수 있나요?

명칭은 UHD4라고 했습니다

u+는 정말 저런 장비가 없는것인지 그리고 제가 민원 제기를 할수있는 곳이 어디일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핑크퐁크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을 남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 오! 우선.. 말씀해주신 내용 그대로 본다면~?!
    현재 무선 브릿지 기능을 활용하여 "선 없는 셋탑박스를" 구축한 상황으로 해석됩니다..!

    또한 질문의 요지는~?!
    1) LG유플러스에 무선 브릿지 혹은 그에 준하는 기능을 가진 단말장비가 있는지?
    2) KT의 UHD4는 충분히 대안으로 적절한 지?
    3) 그릇된 안내에 대한 민원제기를 취할 수 있는 창구가 어디인지~?를 여쭙는 것이겠지요~?>.<


    그런데..애석하게도..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는?
    아직까지 선 없는 셋탑박스 환경을 구축할 토대를 마련하지 않았습니다..!ㅠ

    KT의 경우라면~?
    UHD4 셋탑박스 (= 무선 셋탑)에 와이어리스 스트리밍 기능을 구현한 것은 사실이지만
    무선 연결시에.. 100% 안정성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ㅠ

    그만큼 무선통신은? 유선(= 이더넷ethernet)과 달리.. 델리케이트한 규약이기에~!
    상대적으로 높은 패킷 오버헤드와 손실률을 가집니다.
    기술이 발달해도? 물리적 한계를 완전히 극복하기는 힘들다는 것이지요..^~^;


    한편.. LG상품들은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청약하셨으니,
    해당 민원 역시! 국번없이 101번으로 연락하여 취하셔야 합니다~!+_+b
    하지만 경험하신 것처럼..
    기술적 사안에 대해 구체적 해결 및 대안제시를 바라는 것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에요~;;

    통신사 입장도 (아주 조금은) 이해됩니다..!ㅎㅎ
    기술영역의 문제들은? 환경, 시기 등 여러 변수를 게걸스럽게 섞어놓은 것이고,
    이 변수에 따라 수많은 갈래로 해결법이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1) 표준공정으로 갈음하기 어렵고
    2) 단순 유선통화만으로 해결되기는 더더욱 어려우며..
    3) 통신사가 소관하는 업무영역 밖의 일이 뒤섞여버리기도 합니다..!ㅠ
    (인터넷 통신장애 민원의 적지 않은 수가, 사용자 컴퓨터 환경 문제에서 기인하기도 하니까요~)


    음..말씀해주신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비교적 자세하게 상황을 기술해주시긴 했으나, 미싱링크가 많아..
    전체 청사진을 그리기에는 역부족이어요..ㅠ

    단편적인 예로~?!
    1) 애초에 SK브로드밴드가 무선 브릿지 전용 장비들을 리스한 역사가 없기에..
    위 무선 억세스포인트는 자가구매 하신 장비들이어야만 합니다..!
    2) 그렇다는 말인 즉, 모뎀(게이트웨이) 및 셋탑박스 장비만 유플러스로 교체해서!
    충분히 응용가능한 환경이 되어야 하지요..!

    바로.. 이 부분이 모순입니다;;
    설치하러 오신 기사님과 사용자(핑크퐁크님) 모두
    이를 쉽게 응용하기 위한 사전지식이 부족했을 수도 있겠으나..!
    어쩌면 무선AP라 추정하신 장비는~? 애초에 무선AP..가 아닐 수도! 있겠지요..!ㄷㄷㄷ

    (이를테면.. SK의 전력선 모뎀일 수도 있습니다~!^~^;)




    # 즉, 안내드린 내용의 요지를 정리하자면~?! (두둥)

    1. KT의 UHD4 셋탑이라면~?! 원하시는 니즈를 충족할 토대는 됩니다만,
    통신사에서 100% 완벽한 시청환경을 절대 보증(!)하지는 않습니다..ㅠ
    무선통신의 물리적 한계 때문이지요;;

    2. SK와 LG유플러스는~?! 무선 브릿지 장비나 무선 기반의 셋탑박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LG고객센터와 어떤 이야기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이 모든 민원 및 해결은~?! 101번에서 관할하는 것이 맞습니다~!+_+b
    납득하기 어려운 소통이 계속된다면? LG고객센터와 통화시, 부서 상급자 연결을 요구해주시기 바랄게요~!


    여기까지..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핑크퐁크님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핑크퐁크
    @최유진말씀하신 sk는 전력선 모뎀이 맞겠네요
    kt는 완전한 무선 구축이라 염두했는데 loss가 sk보다 심한것 같네요
    u+는 100% 아직 위의 두가지 방식 자체도 없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u+ 가입 상담원들이 태블릿으로 셋텁에서 미러링 또는 쉐어링이 무선으로 되는것을 이것과 착각하여 잘못이해하고 안내를 하고 있다입니다
    sk를 그냥 더 쓰거나 타사 무선이 아닌 유선으로 가닥을 잡아야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핑크퐁크오! 역시나..전력선 모뎀 장비가 맞는 듯하네요~!^0^

    1) 말씀하신대로,
    SK상품을 계속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테고요~!
    단..! 어차피 SK상품들을 1년 이상 이용하실 거라면~?!
    아예 SK본사와 1년 재약정을 걸고 -> 상품권을 조금이라도 챙기시기를 바랄게요~!+_+b


    2) 반대로 조만간 (혹은 추후) 타사로 갈아타신다면~?!
    셋탑박스 이용성, 만족도 측면에서만 미루어보자면.. 유플러스 쪽이 나머지 두 통신사보다 우세한데요~!

    음.. 전력선 모뎀이야 자가구매할 수 있는 품목이라고는 하나,
    임대방식에 비해 경제성이 떨어질 테고요~;;
    아니면 랜선 노출 감수하셔야 할 테니..! 이율배반적인 상황이라 어려운 선택이겠습니다..ㅠ


    3) 단..! 준공된 지 오래된 아파트라면~?! KT와 LG 둘다..
    인터넷망 품질이 좋은지 여부부터 따져보는 것이 순서겠네요..ㄷㄷ
    (언제든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시면? : 조회가 가능한 최대치까지..! 망 품질을 확인해드릴 수 있어요~)


    4) 참고로, 저희 백메가도 인터넷 가입을 진행해드리는 대리점이오니,
    만약 KT 혹은 LG로 갈아타실 거라면~?!
    저희 백메가도 선택지에 살포시(?!) 올려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후후

    해서, 핑크퐁크님과 귀한 인연까지 맺을 수 있다면 참 좋겠네요~! (찡긋)


    그럼, 핑크퐁크님..! 조만간 다시 뵐 수 있기를 바라고요~!

    설 명절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셔요~! 감사합니다~✺◟(∗❛ัᴗ❛ั∗)◞✺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