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단짠단짠님의 글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단짠단짠
  • 댓글: 5
  • 조회: 1,527
인터넷 티비설치를 본집에만 하고 사용중인데요
Lg에서 sk로 다시 갈아타게되면 위약금은 어떻게 될까요?
Sk로 가입하면 사은품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Skt로 쓰다가 lg로 갈아탄건데 르 전에도 100메가였는데
차이가 너무 나서 바꿀까 생각중입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단짠단짠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작년에 저희 통해 LG인터넷 개통해주셨던 고객님 맞으시지요?
    이렇게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__)


    오? 그런데 SK로 이동해볼까 고민중이시군요.
    말씀하신 정황상 지금 쓰시는 LG인터넷이 예전에 쓰던 SK만 못해서
    다시 돌아가고자 하시나봐유 ㅠ.ㅠ

    1. 일단 지금 해지했을 경우 발생하는 위약금은 40만원 전후로 예상합니다.

    사용하신지 1년이 지났으니 사은품 반납의무는 사라졌고,
    약정할인 반환금에 대한 위약금만 지불해주시면 해지하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 위약금은 사용기간이 오래될 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지라,
    그나마 지금이 가장 적을 타이밍이지만,
    애초에 통신상품 위약금은 비싸다보니.. 내셔야할 금액이 꽤 됩니다ㅠ

    다만 이 금액을 정확하게 조회하려면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셔야 하는데
    아래 경로를 통해 조회해봐주시겠어요?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명의자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고
    2)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3)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2. SK로 다시 신규가입 하실 경우, 월요금은 단순합니다.

    100메가 + Btv Lite(스마트3 셋탑) 구성으로 월요금은 37,400원이고요~!
    (3년약정, vat, 셋탑임대료 포함)

    사은품은 현금 40만원이 지급되며
    설치비는 38,500원이 최초 요금에 1번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아마 받아보시는 사은품은 전부 위약금으로 내셔야할 것으로 짐작되어요..ㅠ




    3. 음.. 그런데 지금 쓰시는 인터넷이 어떻게 차이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거주하신 곳이라면 SK, LG 모두 원천회선에 문제가 없을텐데
    구체적인 상황을 말씀해주시면 원인을 파악해
    해결이 가능할 지도 몰라 여쭙습니다

    해결가능하다면 위약금을 사은품으로 퉁쳐가며
    번거롭게 통신사 바꿀 이유가 없어지니까요..!!

    왠지 짐작하기로는 LG에서 임대된 와이파이 공유기 성능이 떨어져
    이때문에 "와이파이 사용"에 문제가 생기신 게 아닐까 싶은데
    혹시 저의 짐작이 맞을까요?
    (즉, 유선(이더넷) 사용은 문제없고, 무선(와이파이)만 불만족스러운 상태)


    아니면 다른 어떤 문제가 있으신 건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 휴대폰이나 노트북의 와이파이가 느리거나 끊김
    - 유선연결된 PC로 웹서핑하는 데 느리거나 끊김
    - 유선연결된 PC로 영화나 드라마같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데 너무 오래 걸림
    - IPTV가 자주 버벅임
    - 게임 핑(Ping)이 자주 튐...

    이런 식으로요~!




    그럼 이번엔 제가 답변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_) (꾸벅)
  • 회원님의 사진 단짠단짠
    @이상희쇼핑몰 이용할때 상품페이지 이미지 다운이라고 해야하나.. 와이파이만 그런게 아니라 유선으로 연결된 pc에서도 로딩이 느려요.  특정 사이트만 그럴수도 있겠지만 이 전엔 딱히 못느꼈었거든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단짠단짠아하, 쇼핑몰에 상품사진 왕창 많이 있는 그런 페이지를 볼 때 느리다는 말씀이시지요?

    무선뿐 아니라, 유선도 동일한 증상이 있고
    이전 SK인터넷을 사용할 당시에는 요런 문제가 없었다면
    추측할 수 있는 경우의수는 X가지입니다.


    일단, 이미지 다운로드는 대역폭을 필요로 합니다.

    1) 헌데 기존 SK인터넷은 500메가를 사용하셨었고
    이번에 신청한 LG인터넷은 100메가이니 이때문에 차이가 발생했을 수 있고요

    2) 만약 인터넷요금제는 예전에도 100메가를 사용하셨었다면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하는 기기들이 집안에 많아져
    대역폭이 모자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K인터넷을 사용할 당시에는 PC 1대, IPTV 1대, 휴대폰 3대만 쓰셨는데
    LG를 쓰시면서 PC 1대가 더 늘어났다거나
    Iot나, 스마트TV, 태블릿, 콘솔, 나스 등이 더 추가되어
    인터넷 대역폭을 차지하고 있을 수 있어요.

    3) 혹, 특정사이트만 느린 것이라면
    방문하시는 사이트의 변화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저화질로 구성된 이미지들만 업로드 하였었지만,
    고화질로 변경해서 업로드했다면 이전보다 속도가 더 느려질 수밖에 없거든요!


    혹시 쇼핑몰 로딩이 느리다는 것외에 다른 문제는 없으신지요?
    IPTV에도 문제가 있다거나 평상시 웹서핑을 할 때에 끊김이 있으시다던지 등..

    만약 다른 문제 없이 특정사이트만 문제가 생기는 거라면
    제가 말씀드린 3가지가 주요 원인일 것이에요..!
    한 번 답변 살펴보시고 의심가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봐주시겠어요?!

    저는 또 단짠단짠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단짠단짠
    @이상희티비는 종료버튼 누르면 같이 꺼지다가 어떤날은 티비종료를 따로 눌러줘야 꺼지는데 이것도 문젠건가요? 불편하다고는 생각하고 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단짠단짠앗, 고거는 인터넷 문제라기보다 리모콘 연결방식의 차이입니다.
    셋탑박스 ↔ 리모콘은 회절성이 좋은 블루투스(2.4Ghz)를 이용하여,
    셋탑박스 ↔ TV수상기는 적외선을 이용해서 연결되거든요?

    적외선의 회절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라..
    리모콘 IR(적외선을 송출하는 부분)과 TV수상기의 각도가 좀 틀어지거나,
    이 둘을 잇는 직선거리에 장애물이 존재하면 가끔씩 미스가 터집니다ㅠㅠ


    요고 외에는 다른 문제가 없으셨던 걸까요?
    그렇담 윗 댓글에 말씀드린 세가지 원인들이 강력하게 의심되는데
    한 번 살펴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