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단짠단짠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작년에 저희 통해 LG인터넷 개통해주셨던 고객님 맞으시지요?
이렇게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__)
오? 그런데 SK로 이동해볼까 고민중이시군요.
말씀하신 정황상 지금 쓰시는 LG인터넷이 예전에 쓰던 SK만 못해서
다시 돌아가고자 하시나봐유 ㅠ.ㅠ
1. 일단 지금 해지했을 경우 발생하는 위약금은 40만원 전후로 예상합니다.
사용하신지 1년이 지났으니 사은품 반납의무는 사라졌고,
약정할인 반환금에 대한 위약금만 지불해주시면 해지하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 위약금은 사용기간이 오래될 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지라,
그나마 지금이 가장 적을 타이밍이지만,
애초에 통신상품 위약금은 비싸다보니.. 내셔야할 금액이 꽤 됩니다ㅠ
다만 이 금액을 정확하게 조회하려면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셔야 하는데
아래 경로를 통해 조회해봐주시겠어요?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명의자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고
2)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3)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2. SK로 다시 신규가입 하실 경우, 월요금은 단순합니다.
100메가 + Btv Lite(스마트3 셋탑) 구성으로 월요금은 37,400원이고요~!
(3년약정, vat, 셋탑임대료 포함)
사은품은 현금 40만원이 지급되며
설치비는 38,500원이 최초 요금에 1번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아마 받아보시는 사은품은 전부 위약금으로 내셔야할 것으로 짐작되어요..ㅠ
3. 음.. 그런데 지금 쓰시는 인터넷이 어떻게 차이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거주하신 곳이라면 SK, LG 모두 원천회선에 문제가 없을텐데
구체적인 상황을 말씀해주시면 원인을 파악해
해결이 가능할 지도 몰라 여쭙습니다
해결가능하다면 위약금을 사은품으로 퉁쳐가며
번거롭게 통신사 바꿀 이유가 없어지니까요..!!
왠지 짐작하기로는 LG에서 임대된 와이파이 공유기 성능이 떨어져
이때문에 "와이파이 사용"에 문제가 생기신 게 아닐까 싶은데
혹시 저의 짐작이 맞을까요?
(즉, 유선(이더넷) 사용은 문제없고, 무선(와이파이)만 불만족스러운 상태)
아니면 다른 어떤 문제가 있으신 건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 휴대폰이나 노트북의 와이파이가 느리거나 끊김
- 유선연결된 PC로 웹서핑하는 데 느리거나 끊김
- 유선연결된 PC로 영화나 드라마같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데 너무 오래 걸림
- IPTV가 자주 버벅임
- 게임 핑(Ping)이 자주 튐...
이런 식으로요~!
그럼 이번엔 제가 답변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_)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