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LG헬로비전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상담 신청하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양잉
님의 글
대칭비대칭 문의드려용
양잉
2021년 02월 01일 15:34
댓글:
1
조회:
113
대칭 비대칭인지 문의드립니다
인천 부평구 **동 ****-* 번지 ****호
입니당
인터넷도 많이 느리고 티비가 잘 끈긴데용
엘지입니다
목록
글쓰기
전체 댓글
1
개
한아름
21년 02월 02일, 08시
오 안녕하세요~!? ^ㅇ^)/ 양잉님!!
저는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다시금 백메가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마도 이번에 말씀하신 곳은
기존에 문의주셨던 곳과는 관련이 없는, 다른 사용자 분의 회선인 듯 합니다!
맞을까요~!? ^ㅡ^
양잉님의 가족 분, 혹은 지인 분의 회선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인터넷과 IPTV 품질 문제를 겪고 계시는군요 ㅜㅜ
헛.... 그런데 결과가 조금 의외입니다
현재 LG 인터넷이 대칭형 망으로 아주 튼튼하게 들어가고 있어요!!
FTTB망으로 말이죠~!
참고로 FTTH란? (Fiber to the HOME)의 약자입니다
이름 그대로, 자택 내까지 광랜선이 인입되어 모뎀으로 직결 연결되는 망이랍니다 ^ㅡ^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망 중에 가장 품질이 좋은 망이지요~!
FTTB란? FIBER TO THE BUILDING의 약자로,
건물의 MDF실까지는 광랜선이 인입하고 → 각 세대까지는 UTP랜선으로 이어진 망을 말해요!
바로 광랜선이 세대까지 쭉 이어지는 FTTH 망 보다는 아쉽기는 하지만
튼튼한 대칭형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ㅡ^
따라서 품질 문제가 생길리는 없을텐데요...!
예상컨데 평소에 인터넷과 IPTV 품질이 오락가락(?) 하는 것은...
원천망 외에 다른 문제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_+;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몇가지 정보를 요청드립니다~
1) 한번 자택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주시겠어요~?
아래 벤치비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평균 다운로드, 업로드,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주세욥
*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만약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① [모뎀]---→[컴퓨터] 순으로 직통으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치지 않고)
② [모뎀]---[공유기]--→[컴퓨터] 순서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쳐서)
두 속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 공유기도 함께 사용 중이시라면...
공유기 모델명을 말씀해주시겠어요~?
사제 공유기인지 / KT 임대 공유기인지 말씀해주셔용 *^^*
원천망 품질이 좋다고 하더라도, 공유기 스펙이 좋지 않다면 속도가 저하된답니다....
혹은 오랫동안 사용하셨더라면 노후화 되었을 수도 있구요!
공유기는 24시간 365일 켜놓기 때문에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되거든요~~
3) 자택에서 몇 대의 기기에서 인터넷을 연결 중이신가요~?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IPTV, 콘솔 게임기 등
사용하시는 기기 모두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4) 현재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가요~?
번거로우시겠지만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기본 정보들이 있어야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낼 수 있답니다~~!
혹시나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셨는데 똑같이 품질 문제가 발생한다면 얼마나 속상하시겠습니까 ㅠㅜ
원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니 꼭 모든 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기다리겠습니당~! ㅎㅎ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168
신정권
13.04.03
368,257
공지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
169
김사라
12.01.30
441,191
99487
가족할인 skt묵여 있는데요 안바꾸는게 답입지요
제주돌직구
2시간 전
23
99486
lg에서 sk로 옮길려고 합니다
도리
2시간 전
25
99485
문의
대신동치킨왕
1일 전
29
99484
유플러스 재약정이 좋을까요? 타사 신규가입이 좋을까요?
우동
1일 전
110
99483
LG 인터넷+티비
리안맘
1일 전
91
99482
인터넷 신규 문의
purekiss****
1일 전
50
99481
유선전화 문의드립니다.
edith
1일 전
30
99480
SKT 인터넷 가입 문의드립니다.
관심갖지말아줄래요
2일 전
76
99479
인터넷가입했는데요 티비가입하면
띠로리
2일 전
41
99478
skb 인터넷만 이전 및 해지방어문의
눈물
2일 전
82
99477
SKB 인터넷 회선 추가 문의
조련덕시
2일 전
41
99476
안녕하세요! LG 실제 위약금이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ㅜ
규미
2일 전
66
99475
인터넷+핸드폰 결합 문의
HANa
2일 전
79
99474
인터넷 변경에 따른 비용문의
토마토
2일 전
45
99473
유플러스 신규가입(회선추가)
Klopp4TheKOP
2일 전
59
99472
sk에서 gl/kt 변경 문의드립니다.(부모님)
하루사리
2일 전
55
99471
skt 모뎀 때문인지 3389 포트를 제외하고 모든 포트가 개방되지않습니다.
sunwo****
2일 전
52
99470
kt 인터넷 가입하려고 합니다
1
tndhkswl****
2일 전
141
99469
인터넷 가입
1
쐐앵
2일 전
56
99468
kt tv와 인터넷 재약정 관련
1
진동원
2일 전
80
99467
인터넷 + 통신 결합
1
audtls****
2일 전
82
검색
글쓰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읽을 만한 글
백메가에 대한 이야기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인터넷가입 스팸전화 차단방법
191,423
77
기가인터넷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 (Ver 2.0)
190,417
139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225,609
194
백메가에 대한 이야기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상담 신청하기
문의게시판
99,489건
꿀팁게시판
1,004건
바로 전화걸기
상담 신청하기
전체 댓글1개
저는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다시금 백메가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마도 이번에 말씀하신 곳은
기존에 문의주셨던 곳과는 관련이 없는, 다른 사용자 분의 회선인 듯 합니다!
맞을까요~!? ^ㅡ^
양잉님의 가족 분, 혹은 지인 분의 회선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인터넷과 IPTV 품질 문제를 겪고 계시는군요 ㅜㅜ
헛.... 그런데 결과가 조금 의외입니다
현재 LG 인터넷이 대칭형 망으로 아주 튼튼하게 들어가고 있어요!!
FTTB망으로 말이죠~!
참고로 FTTH란? (Fiber to the HOME)의 약자입니다
이름 그대로, 자택 내까지 광랜선이 인입되어 모뎀으로 직결 연결되는 망이랍니다 ^ㅡ^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망 중에 가장 품질이 좋은 망이지요~!
FTTB란? FIBER TO THE BUILDING의 약자로,
건물의 MDF실까지는 광랜선이 인입하고 → 각 세대까지는 UTP랜선으로 이어진 망을 말해요!
바로 광랜선이 세대까지 쭉 이어지는 FTTH 망 보다는 아쉽기는 하지만
튼튼한 대칭형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ㅡ^
따라서 품질 문제가 생길리는 없을텐데요...!
예상컨데 평소에 인터넷과 IPTV 품질이 오락가락(?) 하는 것은...
원천망 외에 다른 문제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_+;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몇가지 정보를 요청드립니다~
1) 한번 자택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주시겠어요~?
아래 벤치비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평균 다운로드, 업로드,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주세욥
*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만약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① [모뎀]---→[컴퓨터] 순으로 직통으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치지 않고)
② [모뎀]---[공유기]--→[컴퓨터] 순서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쳐서)
두 속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 공유기도 함께 사용 중이시라면...
공유기 모델명을 말씀해주시겠어요~?
사제 공유기인지 / KT 임대 공유기인지 말씀해주셔용 *^^*
원천망 품질이 좋다고 하더라도, 공유기 스펙이 좋지 않다면 속도가 저하된답니다....
혹은 오랫동안 사용하셨더라면 노후화 되었을 수도 있구요!
공유기는 24시간 365일 켜놓기 때문에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되거든요~~
3) 자택에서 몇 대의 기기에서 인터넷을 연결 중이신가요~?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IPTV, 콘솔 게임기 등
사용하시는 기기 모두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4) 현재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가요~?
번거로우시겠지만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기본 정보들이 있어야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낼 수 있답니다~~!
혹시나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셨는데 똑같이 품질 문제가 발생한다면 얼마나 속상하시겠습니까 ㅠㅜ
원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니 꼭 모든 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기다리겠습니당~!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