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찌아찌아님의 글

kt 재약정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찌아찌아
  • 댓글: 13
  • 조회: 319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22834 

한번 문의 드렸었는데 바쁘다보니 2주가 지났네요.1월30일에 인터넷,tv 3년약정이 만료됩니다.

추가 설명으로 프리미엄 가족 결합 이용중인데 원래는 제 명의를 베이스 회선으로 tv 3대, 기가인터넷,(저 포함 휴대폰 4대) 결합받고 있었습니다.

 근데 중간에 매형(누나 남편)을 추가로 결합하기 위해 인터넷만 엄마명의로 바꾸고 결합 한 상태 입니다.

그래서 제 명의로 된 tv 3대, 엄마 명의로 된 인터넷이 30일에 약정이 끝나는데 이럴 경우 해지신공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재약정을 3년이나 4년으로 할지도 모르겠네요. 

 제 명의로 된 tv 3대를 엄마걸로 돌리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kt는 토요일 12시인가 까지 상담 가능 한거 같은데 약정 지난 2월1일에 재약정한다고 하면 어떤 불이익이있을까요

  약간 긴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ㅜㅜ 너무 복잡하다면 100메가 쪽에서 재약정을 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13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찌아찌아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ㅎㅎ
    낯익은 닉네임이 보여 바로 달려왔지요!
    이어서 제가 쭉 안내드리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사용중에 인터넷만 어머님 명의로 바꾸셨다고 하셨는데
    확실하게 인터넷은 어머님, TV는 찌아찌아님 명의로 되어 있는 게 맞는지요?ㅎㅎ

    보통 인터넷 명의를 바꾼다면 TV도 명의가 함께 변경되는데 이상해서요..!
    만약 인터넷과 TV명의가 서로 다르게 되어 있는 게 맞다면
    재약정하실 때 인터넷 따로 TV따로 재약정하게 됩니다ㅠ
    때문에 명의자는 동일하게 바꿔주신 후 재약정하셔야 해요.

    백메가 통해서도 재약정하시는 게 가능합니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그대로 어머님 명의 / 찌아찌아님 명의 이렇게 따로 되어 있다면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셔도 인터넷만 재약정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여, 명의가 서로 다르게 되어 있는 게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해 주시겠어요?!


    자, 1월 30일이 지나도 약정기간은 만료된 채 유지됩니다.
    자동으로 재약정되거나, 요금이 상승하거나 하는 문제는 전~혀 없으니
    이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재약정 기간은 보통 1년, 3년으로 선택하기 때문에 4년까지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먼 옛날 옛적엔 4년 재약정도 권유한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4년 재약정은 없다고 보시면 되어요ㅎㅎ

    위에서 말씀드린 그대로 1월 30일이 지나도
    재약정은 언제든지 할 수 있으니 주말에 반드시 해야해!!라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간의 여유를 두고 재약정 하시면 되니깐요.


    우선 인터넷과 TV명의를 한번 더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명의가 서로 다르게 되어 있는 게 맞는지 확인하신 후 댓글 남겨주세요!

    P.S
    TV가 찌아찌아님 명의로 되어 있으신 게 맞다면
    어머님 명의로 변경하시는 게 가능하지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찌아찌아
    @김가영네 확인 했습니다. 매형 결합원으로 추가할때 제 명의로는 추가가 안되어 추가하려면 인터넷이 부모님이나 누나로 되야 가능하다고 해서 인터넷만 양도 하고 tv는 그대로 냅뒀습니다. 그러면 tv3대도 양도 신청해서 어머니 명의로 바꾸고 그 후에 해지 신공 하면 되려나요? 약정 끝난 상태로 있어도 할인 받은게 없어지거나 추가요금 내는게 아니라면 오늘 미리 양도 신청 해놔야겠네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찌아찌아아하! 그렇다면 명의가 다르게 되어 있는 게 확실하겠네요!ㅎㅎ
    본사에서 안내드린 그대로 매형을 결합하려면
    인터넷 명의자가 직계가족으로 되어 있어야 하는데
    찌아찌아님 명의라면 결합이 불가한 게 맞습니다ㅠ
    그래서 어머님으로 변경하셔야 모두 다 같이 결합할 수 있지요ㅎㅎ

    먼저 해야할 일은 명의를 변경하는 것이네요!
    명의를 변경하시고 바로 재약정 혜택도 같이 확인해 주시겠어요?!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시는 게 가능하지만 근래 피드백을 받아보니
    본사 통해 재약정하시는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시는 것보다 더 이득이었습니다ㅠ
    두가지를 비교해 보고 결정해야 하죠.

    본사와 통화하실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명의변경 후)
    "약정 만료일이 다가왔는데 재약정한다면 요금 할인이나 사은품 혜택 없나요?!
    핸드폰 통신사를 이동하며 인터넷도 바꿀까 생각하고 있어서
    사은품과 요금을 살펴보니 기본 40만원 이상은 챙겨준다고 했습니다.
    재약정한다면 혜택 좀 많이 챙겨주세요~"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백메가와 재약정하셨을 때 사은품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찌아찌아님 댓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찌아찌아
    @김가영그럼 tv 명의 변경 후 해지신공 하고 다시 댓글로 남기겠습니다! 조만간 다시 올게용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찌아찌아넵!ㅎㅎ 천천히 하셔도 되니 시간 되실 때 확인하신 후 댓글 남겨주세요 :)
    시간이 지나고 댓글 남겨주셔도 찌아찌아님 새 댓글 알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댓글을 놓칠일이 없습니당! 흐흐~
  • 회원님의 사진 찌아찌아
    @김가영오전에 양도 신청 해서 어머니 명의로 tv 3대 양도 끝났고 재약정 물어보려고 하는데, 휴대폰 3대 선약 재약정기간이 끝나서 최근에 미리 재약정하는 예약 해둔 상태인데 전화로 물어볼때 휴대폰 통신사 다른데로 갈까도 생각중이다 말할때 불이득 가는건 없겠죠??
  • 회원님의 사진 찌아찌아
    @찌아찌아추가로 인터넷 3년 하면서 tv도 같이 3년으로 재약정 하면 되겠죠?? 답변 받고 전화하고 다시 댓글 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찌아찌아넵넵! 맞습니다~! 핸드폰 재약정은 차치하고
    찌아찌아님께서 그렇게 염두에 둔 상황이다~라고 이야기하면 그만이지용ㅎㅎ
    상담원이 찌아찌아님 정보를 확인하지 않는 이상 재약정한 상태인지 알 수 없구요.
    만약 핸드폰 재약정에 대해 걸고 넘어진다면(?) 해지하는 것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ㅎㅎ

    한마디 더 첨언하면..! "내친구 영희는 kt인터넷이랑 tv 재약정 하면서
    사은품을 35만원 이상 받았다고 했습니다."라고 같이 이야기 하세요^.^
    그럼 통화하시고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세유!!
  • 회원님의 사진 찌아찌아
    @김가영전화 해서 물어보니 재약정 하면 35만원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어머니 명의로 누나네 인터넷도 가입되어 있어서 무슨 패밀리자회선 폐지 한다고 하는데 이건 뭔가요?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찌아찌아오호~ 재약정 혜택으로 35만원을 안내 받으셨다면 괜찮은 조건입니다ㅎㅎ
    현재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시면 29만원이 지급되는데 백메가 보다 혜택이 더 지급되네요..!
    아쉽지만 본사 혜택이 더 좋기 때문에 본사 통해 재약정하시는 게 옳아요..!

    헌데 말씀하신 누님댁 인터넷의 패밀리 자회선 폐지라는 게 무엇일까요?!
    누님댁에 어머님 명의로 KT인터넷이 가입되어 있는데
    찌아찌아님댁과 누님댁 중 어느 곳에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 뒀던 걸까요?

    패밀리 할인이라는 것은 동일 통신사 인터넷끼리 엮어(직계 가족 명의 인터넷인 경우)
    인터넷 요금을 할인 받는 제도입니다.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 둔 곳이 패밀리 할인을 받지 못하게 된다는 것으로 해석되는데
    어떤 상황인지 파악되어야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하여, 아래 요청사항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1)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둔 인터넷이 어디인지?

    2) 혹, 찌아찌아님댁과 누님댁 인터넷을 엮어 누님댁 인터넷에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 두셨는지?!

    3) 제 추측이 맞다면 패밀리 결합이 왜 해제되는지?
    만약 찌아찌아님댁 인터넷 명의를 어머님으로 변경하셔서 그런 것이라면
    이전에 인터넷 명의를 변경할 때 패밀리 결합이 풀린다는 안내를 해야하는 게 아닌지?!

    위 세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찌아찌아
    @김가영아마 패밀리 할인을 적용한곳이 누나네 인터넷 같고, 해제 되는거는 이번에 상품권재약정? 이런거 받으면 해제된다고 얘기 들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누나네 인터넷도 거의 약정이 끝난다고 양쪽다 재약정 하면서 상품권 받는게 패밀리할인 때문에 한쪽만 된다고 한거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찌아찌아
    @김가영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찌아찌아찌아찌아님! 좋은 아침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요~?!ㅎㅎ

    아하, 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곳이 누님댁이 맞군요?!
    어찌된 일인고 살펴보니 재약정하실 때 패밀리 할인으로 엮여 있는 인터넷 중
    모(母)회선은 문제없이 재약정이 가능하지만 (혜택을 챙길 수 있지만)
    자(子)회선은 재약정 혜택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허나..! 제가 동료분들 통해 패밀리 할인을 받고있는 자회선인데
    재약정 혜택을 받으신 사례가 없는지 확인해보니
    상담사마다 다르며, 혜택을 조금이나마 챙겨준 사례가 있었다고 해서요.

    혜택을 받지 못할 확률이 높지만
    한번 더 밀당해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요!

    본사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해 주시겠어요?!
    "누님댁 인터넷이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둬서 재약정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안내를 받았는데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생각하니 좀 아쉬워서요.
    모두 다 같이 변경하는 쪽으로도 생각하고 있는데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둔 곳도 재약정 혜택을 챙겨줄 수 없나요?
    혜택이 있다면 통신사를 유지하는 쪽으로 생각해 보겠습니다.
    지금 두 곳 변경하면 각 40만원 이상 받을 수 있으니 이동하는 게 더 이득이더군요."
    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와 재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말씀해 주세요!
    부디 본사에서 조금이라도 챙겨줬으면 좋겠습니다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