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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면해지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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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썸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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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위면 해지 절차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작년 3월 백메가 통해서 SKB 가입하여 잘 이용해오던 중 제가 올해 2월 말에 이사예정 입니다.

이사가는 곳이 SKB가 들어오지 않는 곳이라고 부동산에서 얘기를 들었고, 지난 주에 백메가 전화 상담을 했습니다.

당시 전화 상담내용에 따라 106에 전화하여 위면해지 요청을 했습니다.

SKB에서는 실사 조사를 한다고 했고, 금일 공사 진행 어렵다는 답변을 문자로 받았습니다. 

 

이 경우에 위면 해지가 가능해 보이는데, 제가 신경쓰이는 부분이 몇 가지 있어 앞으로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여쭙고자 글을 남깁니다. (공사 진행 어렵다는 문자 이후에는 아직 제가 먼저 106 전화는 안했습니다.)

 

1) 인터넷 검색 해보니 전입 신고 증명 서류나 임대계약서 등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지금 가입자는 제 남동생이고, 전입이나 임대 계약서는 제 이름으로 되어있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2) 지난 주 백메가 전화 상담 시에 감사하게도 가입 당시 받은 현금과 상품권은 돌려내지 않아도 되도록 해주신다고 했는데 이 부분도 잘 진행 될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106에 다시 전화를 해서 진행해야 할 것 같은데 그 전에 백메가에 상담 후 전화하려고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전체 댓글1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썸머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하필이면 이사갈 댁에 SK인터넷이 설치 불가한 것으로 판정났군요..
    SK 본사 통해 마지막 확답만 딱 받으면 위면해지가 가능하지만
    (즉, 위약금 100% 모두 면제받아 깔끔하게 해지 가능 +_+)
    인터넷에서 찾아보신 거처럼 아쉽게도 그냥(?) 해지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ㅠ

    1) 전입 시 3개월 내 발생한 주민등록등본,
    미전입 시 전월세계약서와 이전설치 주소지역의 가입자명의 공과급 요금고지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기 때문이지요.

    2) 헌데 인터넷 대표자가 남동생이어서 미전입으로는 위면해지가 불가합니다^^;

    3) 즉, 위면해지를 받기 위해선
    남동생이 잠시 썸머님댁으로 전입신고하셔야 하고 ->
    무사히 서류 제출 + 해지 완료 처리되면 ->
    다시 원래 댁으로 전입신고하셔야만 합니다.

    계속 썸머님댁으로 전입신고되어 있어야 하는 건 아니어서
    쪼끔(?) 번거롭긴 하겠지만.. 가능은 하시겠죵~?


    또한, 위면해지받는 것과 별개로
    SK인터넷을 설치받으신지 1년이 되지 않았기에
    2월에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습니다ㅠㅠ

    이는 어떤 사유로 해지해도 무조건 발생하는데
    (안 그러면 이를 악용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저희 전화 상담원분이 이때 해지하셔도
    어떻게든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도록 해드리겠다고 안내받으신거죠?

    그렇다면 미리 조치를 취하셨을터라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여나 접수팀 쪽에서 사은품 환수 문제가 있다고 연락이 오면
    저에게 꼭꼭 말씀해주세요 +_+
    환수 문제가 없게끔 제가 책임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요것은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유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어떠한 일이든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함께 머리 맞대고 고민해드리겠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썸머
    빠르고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내일 106 전화해보고 혹시 문제 생기면 다시 글 남길게요! 아무 문제 없으면 제일 좋겠지만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썸머헛ㅎㅎ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공사 진행이 어렵다는 건
    SK인터넷 서비스 자체가 어렵다는 의미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큰 이변이 있지 않는 이상 100% 면제가 맞다고 확답주실 거예요ㅎㅎ

    혹여나 문제 생기거나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용
    (물론 썸머님 말씀처럼 일사천리로 촥촥 진행되는 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지유 +_+)


    또한, SK 해지 시 임대받은 장비(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어댑터 등등) 모두
    SK로 돌려주셔야 완벽하게 해지되는데
    만약 기기 하나라도 덜 반납하면 추후에 장비배상금(위약금)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이사가는 댁에서 반납하시게 된다면 미리 기기들 모두 잘 챙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썸머
    안녕하세요. 지난주 금요일에 106에 전화 상담 진행하였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위면해지는 가능하다고 했구요,
    필요 서류는 전입 신고 후 등본, 그리고 가입자(남동생) 이름으로 가입한 새로운 통신사 계약서(제 경우에는 KT)를 제출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위약금을 절반씩 부담한다고 합니다.
    제가 2/26 이사가는데, 그날부터 3/31까지 일시정지 신청되어 요금은 더이상 안나오게 조치해주셨고, 그 사이에 서류 제출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상품권과 현금 사은품 환수 될수 있다고 덧붙이더라구요...

    제가 문의하고 싶은 부분은
    1. 결국 사은품 환수 관련해서 백메가 측에 도움을 요청하게 되어 죄송스럽습니다... ㅠㅠ 이부분에 대해서 도와 주실수 있으신가요? 진행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제가 도와드릴 부분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2. 남동생 전입 하고 등본 서류 제출 후 바로 원래 대로 전입 돌려놓아도 크게 문제 없을까요? 제가 SKB 상담사 분께 서류 제출 후 처리 기간이 어느정도 되냐고 여쭤봤는데 이메일로 서류 보낸 후 전화만 하면 바로 처리는 가능하다고는 하셨거든요 ... 매우 개인적인 tmi 사유이지만 부동산 매매 계획이 있는 지라 전입이 좀 중요해서요 ㅜㅜㅜ 서류만 떼고 나면 원래대로 해놓아도 괜찮겠죠?

    3. 이번에 이렇게 해지하면서 남동생 통해서 일 처리 하는게 골치아파서 새로 인터넷 계약은 제 이름으로 하고 싶은데 위약금 절반씩 부담해야한다면 그건 절대 불가능한 일일까요 ㅠㅠ 등본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새 인터넷 계약서까지 내라고 하니 당황스러워서요 ㅠㅠ 어쩔 수 없다면 할수 없지만 혹시 방법이 있는건 아닐지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에도 잘 부탁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썸머안녕하세요, 썸머님~!
    바로 위면해지 확답받으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_+
    (물론 서류 2개 제출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요^^;;;)


    1. 인터넷과 TV를 설치받으신지 1년이 되지 않았고,
    SK 본사 상담원분은 저희가 약속한 상황을 알 수 없기에
    매뉴얼대로 사은품 환수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안내드렸을 거예요ㅎㅎ

    허나, 맨 처음 답변드렸던 거처럼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으니
    이는 전혀 우려치 말아주시고요~!
    호오오옥시라도 저희 접수팀에서 착각하고 연락드려
    사은품 환수 문제가 있다고 안내드린다면
    이에 대해 말씀해주시고, 저에게도 꼬오옥 말씀해주세요 +_+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썸머님께서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없도록 (즉, 환수 문제없도록)
    제가 모두 책임지겠습니다.


    2. 서류 제출 후라면 SK 본사 측에서 확인할 방도가 없으니
    (즉, 동생이 다시 다른 곳으로 전입신고했는지 알 수 없으니)
    원래대로 돌려놓아도 걱정 없어요ㅎㅎ

    게다가 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상 30일 이상
    거주할 목적인 경우에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중도에 입주계획(?)이 틀어질 수도 있으니
    단기 스왑이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_+

    저희 동료분 중에도 최근 다른 곳으로 전입신고했다가
    하루 만에 돌아온 분이 있답니다.


    3. 통신사에서 요구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위면해지가 어렵기 때문에
    안타깝지만 일단 동생 명의로 가입하셔야 합니다ㅠ

    다만, 너무 슬퍼하지 않으셔도 되는 것이 아예 방법이 없는 건 아니에요.
    썸머님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KT상품을 설치받으신 점으로부터 -> 2개월이 지나고나서
    썸머님 명의로 변경하시어 쭉쭉 사용하시면 되거든요~!

    이전에 명의 변경하시면 사은품 환수 문제가 생기거나
    환수 문제가 없게 하기 위해 밟아야하는 절차가 복잡해진답니다;;


    혹시 제가 깜빡한 부분이 있거나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용 +_+
  • 회원님의 사진 썸머
    @곽은정와... 이렇게 정성스럽고 전문적인 답변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아마도 이제는 크게 문제될 부분은 없을 것 같아요...ㅠㅠ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썸머넹넹 +_+ 서류 제출 과정이 쪼끔(?) 귀찮을 뿐이고,
    절차가 막힐만한 일은 없으니 너무 우려치 마시고 촥촥 진행해주세요~
    위면해지를 그냥 포기하기에는 부담감이 꽤나 클 거예요ㅠ

    혹여나 다른 도움 필요한 일이 생기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용
    이곳에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ㅎㅎ


    그럼, 썸머님께서도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시고,
    새로운 한주도 즐겁게 보내세요~~~♡
  • 회원님의 사진 썸머
    @곽은정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연락 드립니다. 이렇게 또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다름이 아니라 이사를 마치고 주민등록등본과 이사 온 오피스텔 전용 통신사(KT) 가입 계약서를 이메일로 제출하고 106으로 전화 확인 했습니다.
    이전에 SKB 전화 상담시에 이런 경우 위약금을 50%는 SK에서, 나머지 50%는 새로 가입한 통신사에서 부담한다고 했어서 그렇구나 하고 넘겼습니다.
    그런데 오늘 위약금이 총 50만원인데 이것의 절반인 25만원이 청구된다 이렇게 말을 하는데요... 이게 저희한테 청구된다는게 아니라 KT에 청구되어 자동으로 처리가 되는건지 아니면 저희가 또 다시 KT에 알아봐야 하는건지 여쭤보고 싶어서요... ㅜㅜ 절차 하나하나 번거롭네요...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썸머안녕하세요, 썸머님~! 좋은 아침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가입 신청은 일사천리인데
    위면해지받는 건 참 복잡시렵쥬..?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SKB)에 서류 제출하여
    위약금 50% 면제받은 것과 별개로
    새로 가입한 통신사(KT)에도 서류를 제출해서
    나머지 위약금 50%만큼 KT의 월요금에서 할인받으셔야 해요 +_+

    즉,

    1) 위약금 50%가 청구되면
    SKB에 납부한 위약금의 영수증을 요청하고,

    2) 이 영수증과 주민등록등본을 KT에 제출하셔야

    3) 위약금만큼 월요금에서 할인이 적용됩니다.
    (25만원이면 약 6개월 정도는 요금 부담없이 인터넷과 TV를 사용하는 셈이겠군요ㅎㅎ)


    호오옥시나 해서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25만원이 -> 총 월요금에서 할인되는 것이 아니라
    각 상품별로 해당되는 위약금이 각각의 할인에서 적용되니
    이 부분도 기억해주세유 +_+
  • 회원님의 사진 썸머
    @곽은정항상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ㅠㅠ 또 다른 국면이네요... 가입한 kt에 연락해보니 오피스텔 단체 상품이고 약정 없는 상품이라 위약금 지원은 하지 않고 장기이용해지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skb에 전화해서 해지 취소하고 일시정지를 했는데요... 특별히 기간을 정하지는 않고 그냥 이용 원할때 다시 전화달라고 합니다.

    1) 제가 궁금한 점은 어느정도 기간까지 일시 정지가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고요
    2)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양도자를 찾아서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데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중고나라 양도 글을 몇개봤는데 정확히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는지 헷갈려서요.. 최악의 경우에 지원금만 주고 양도 안받고 먹튀할까봐 걱정이네요.

    다시 한번 답변 부탁 드립니다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썸머헛ㅠㅠ 오피스텔 단체 상품+무약정 상품이라면...
    동생 개인 명의가 아닌 오피스텔 단체 명의로 가입하셨을텐데
    이 경우엔 위약금 지원(즉, 위약금 50%만큼 요금 할인)이 불가합니다.

    위약금을 지원받기 위해선
    기존에 사용하던 SK인터넷 대표명의자와
    새로 가입한 KT인터넷 대표명의자가 일치해야하는 것이 필수 조건인데
    (이 때문에 동생께서 이사간 댁으로 전입신고도 하셨쥬~? +_+)
    오피스텔 단체 명의로 가입하셨기 때문에 이 필수 조건에 충족하지 못하거든요..
    너무나 안타까운 상황이에요ㅠㅠ


    1. 우선 일시정지는 원칙상 1년에 최대 3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
    하여 3개월이 지나고나서 자동으로 일시정지가 풀리고,
    요금이 계속 빠져나가게 되어요.

    다만, 가끔 본사에서 자체적인 권한으로
    반영구적(?)으로 일시정지를 해드리겠다고 한 경우도 있는데
    본사에서 "특별한 기간을 정하지는 않고" 라고 말씀하셨다면
    썸머님께서 딱 이 상황일 듯합니다 +_+


    2. 추후 상황이 어찌될지 알 수 없는데
    요금이 빠져나가는 게 아니더라도 가입 상태 그대로 있는 건
    아무래도 마음이 불편하실 듯해요ㅠ

    썸머님 말씀대로 웬만하면 깔끔하게 정리하시고,
    나중에 또다시 가입해야할 때 신규가입하시는 편이 좋을텐데
    지원금 먼저 보내주면 먹튀 위험이 있으니 절대 요렇게 하시면 아니됩니다 ㄷㄷ
    (먼저 보내달라고 요구하는 분이 계시긴 하더라구요;;)

    보통 1) 명의변경 후, 지원금 제공+장비를 택배로 보내드리거나

    2) 양도자분 댁으로 이전설치 먼저하고 (= 장비 먼저 보내고)
    명의변경한 후에 지원금을 제공하는데.. 이 중에서 "1번"이 더더욱 안전합니다.
    하여 요 방법으로 진행하시기를 강력히 권유드려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썸머
    @곽은정아 단체상품이라는게 그런거였군요... 몰랐어요...
    그럼 양도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1) 지금 인터넷 + tv 결합 상품인데 인터넷만 양도할 수는 없나요?

    2) 양도받는 사람이 원할 경우 인터넷이나 티비 요금제 변경할 수 있나요? 더 싼 요금제로 변경한다던가 그런게 가능한가요?

    3) 양도받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할인 혜택 등 요금이 달라질 것 같은데 이런 부분은 양도 받는 사람이 확인해야 하는 거지요?

    4) 명의 변경은 각자 유선상으로 처리 가능 한가요? 제가 양도 받는 사람의 개인정보를 알아야한다던가 혹은 동생의 개인정보를 양도받는 사람이 알아야하는 경우는 없지요?

    5) 양도 할 때 공식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이전 설치비 이외에는 없는 거지요?

    추가 질문이 계속 생기네요 ㅜㅜ 매번 죄송스럽구 감사합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썸머넹넹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앞서 밀린 답변이 있어서 늦었습니다ㅠ 죄송합니다)


    1. 인터넷 단독 상품이 양도에 유리하니 인터넷만 양도할 것도 고려 중이신거죠?
    TV는 해지하고, 인터넷만 양도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TV 해지로 인한 할인반환금(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해지 전, 위약금 먼저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2. 인터넷이나 TV 요금제를 낮출 순 있는데
    이 경우엔 일부 할인반환금이 청구되고,
    특별 할인이 사라져 셋탑박스 임대료가
    월 4,400원에서 -> 6,600원으로 원복됩니다.

    고가 요금제 가입으로
    핵심요금제 (즉, 고가 요금제 사용우대할인)를 받고 계신데

    할인 조건이

    1) 인터넷 요금제는 500메가 이상
    2) TV요금제는 All 이상 사용해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3) 1~2번 조건 모두 갖추는 경우,
    AI2셋탑박스 임대료에서 2,200원 할인도 추가 적용되어요.


    이용 중 인터넷이나 TV요금제를 낮춘다면
    핵심요금제할인 조건에 충족되지 않아 -> 할인이 사라지고,
    요것으로 할인받았던 요금이 -> 다음달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ㅠ


    3. 타사의 경우에는
    결합할 휴대폰이 있다면 함께 결합하여 할인받을 수 있는데
    SK는 추후 휴대폰 결합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썸머님의 상품을 양도받아 이용하는 경우엔
    제휴카드를 활용하지 않는 이상 추가 할인받는 건 불가해유ㅠㅠ


    4. 명의 변경은 유선상으로 처리 가능하지만
    명의변경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셔야 하는지라
    양도받을 분의 정보도 알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청서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올텐데
    이 중 "가입자 명의 변경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찬찬히 읽어보시면 더 쏙쏙 이해되실 듯해용 +_+

     - 참고링크주소:
    https://www.skbroadband.com/customer/support/ApplicationForm_List.do


    5. 맞습니다ㅎㅎ
    이전 설치로 인한 이전설치비 외 별도로 드는 비용은 없습니다.


    혹여나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썸머
    @곽은정자세하고 빠른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며칠 고민하다가 그냥 위약금 내고 해지하는게 낫겠다 생각했어요.. 해지는 이래저래 참 골치 아픈 과정이었지만 그래도 백메가에서의 경험은 인상적이었고 거칠고 험한 통신사 세상에서 그래도 든든한 빽이었습니다. 그동안 감사했고 혹시 나중에 또 신규 개통하게 되면 꼭 백메가 통해서 할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썸머잘 결정하셨습니다ㅠ
    이사하신지 얼마 안 되어 정신없으실텐데
    양도하는 일도 신경쓸 게 한 두가지가 아니니 이래저래 머리아프실 거예요^^;

    어제는 본사 측에서 남은 약정기간을 오안내로
    양도받은 분이 3개월 더 써야하는 상황되어서
    지원금 더 챙겨달라는 연락을 받았다고 고민하는 분이 계셨는데
    중간에서 얼마나 걱정하실지 같이 마음 쓰이더라구요ㅠㅠ


    엄청난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용 중 언제든지 도움 필요한 일이 생기시면 편히 들러주세요~!
    무엇이든 중립적인 입장에서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조금이나마 고민이 줄어들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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