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담비가죽님의 글

인터넷+TV 가입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담비가죽
  • 댓글: 7
  • 조회: 1,922
안녕하세요, 인터넷+TV 가입 문의 드립니다.
사용하는 전화 서비스는 SKT이며 인터넷과 TV 역시 SK로 가입 생각 중입니다.
주소는 경기 안양시 **구 **로 *** ** ** 아파트 ***동 입니다.
문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 SKT 전화번호 2개 연결 예정 (2월에 먼저 1개를 연결한 후, 3월 중순에 1개 더 순차적으로 연결 예정)
1. 해당 주소의 인터넷 망이 대칭인지 비대칭인지 여부
2. 해당 주소에서 500Mb 인터넷 상품을 이용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가격은 얼마인지 여부
3. 해당 주소에서 기가 인터넷 상품을 이용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가격은 얼마인지 여부
4. #참고 사항과 같이 순차적으로 연결할 경우 할인 적용이 가능한지 여부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담비가죽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사용하는 전화 서비스"는 휴대폰을 말씀주신 거겠죠?
    그렇다면 인터넷과 TV도 SK로 가입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_+


    다만, 두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1. SK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긴 하나,
    두 방식이 공존(?)하고 있어요.

    ① 일단 구형 방식의 VDSL(전화선 기반) 망으로는 100메가급만 설치 가능하고

    ② 요즘 방식인 FTTB(광케이블 -> 통신실 -> UTP케이블이 인입되는 방식) 망으로는
    1기가급까지 설치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ㅎㅎ

    어느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기가급 설치도 가능한지는 기사님 내방을 통해 알 수 있어요.
    설치 환경에 따른 변수가 많은데 전산에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는지라
    100% 정확도를 보증하진 못 하거든요^^;


    만약 FTTB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더라도
    이곳이 90년대에 준공된 아파트라 구내선로 노후화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에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1) 인터넷이 전화선, 광케이블 중 어떤 기반으로 제공되는지?
    2) 같은 동에 인터넷 품질 이슈는 없었는지? 를 여쭙고
    설치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_+

    설치 전, 취소 시 위약금이나 설치비없이 깔끔하게 취소할 수 있어서
    혹여나 전화선 기반으로 제공된다고 하시거나
    품질 이슈가 있다고 하시면 취소하셔도 무방하답니다.


    2. SK는 타사보다 결합상품이 다양하고 복잡한데
    휴대폰 2대에 최적화된 것은 "온가족플랜"이에요.

    헌데 안타깝게도.. 언제든 적용받을 순 없고
    세 가지 요건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1) 결합 가능한 SK휴대폰이 최소 2대가 준비되어 있다.
    (1대는 결합 불가해요ㅠ)

    2) 휴대폰 명의자가 각각 다르고 + 직계가족이다.

    3) 인터넷을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결합한다.

    이렇게요ㅎㅎ

    즉, 자칫하면 온가족플랜 적용이 불가할 수도 있지요.


    3. 가장 좋은 방법은

    1) 휴대폰 1대 더 SK로 개통받을 수 있을 때쯤

    2) SK 인터넷+TV 가입 신청하시어
    망 상황을 확인해보고 설치 진행 여부를 결정하시고,

    3) 무사히 설치받으시면 "1번" 휴대폰을 개통받아
    휴대폰 2대 모두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하는 것이에요.

    그래야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_+


    앞서 말씀드린 이유로
    우선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에 따라 적합한 방안이 달라지기 때문이지요ㅎㅎ

    1) 혹시 현재 사용 중인 타사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계획보다 더 늦게 SK로 가입하셔도 큰 부담이 없을 거예요)

    2) 사용 중인 인터넷이 없다면
    안전하게 2월말~3월초에 SK로 가입하셔도 괜찮으신지요?
    (기간이 어긋나면 온가족플랜 결합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ㅠ)

    3) 3월에 개통할 SK휴대폰은 다른 가족 명의가 맞으신가요?

    이렇게요~!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방안으로 소상하게 설명드리고,
    요금과 사은품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도 촥촥 설계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담비가죽
    @곽은정1) 사용중인 인터넷은 없습니다. 현재 이용 중인 SK인터넷+TV상품은 가족 구성원 명의로 사용하고 있으며 제 번호는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2) 가족 구성원이 2월 6일에 먼저 다른 집으로 이사를 가고, 저는 3월 11일에 다른 집으로 다시 이사를 갑니다. 그래서 2월 6일부터 제 명의의 인터넷+TV(휴대폰 연동) 상품을 새로 가입해야 합니다. 참고로 3월 11일에 이사가는 집이 본문의 집주소 입니다.

    3) 3월에 개통할 SK휴대폰은 1명(본인) 입니다.

    원하는 상품은 SK 500Mb (인터넷+TV) 입니다.
    백메가 > SK인터넷 란에서 확인해보니 기가라이트 온가족 프리 인터넷+TV요금제 1회선 (월42,900) 상품이 있는데 해당 상품의 월 사용료 및 할인율, 해당 상품의 신규 가입 사은품 여부 추가 문의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담비가죽아하ㅎㅎ 상황을 정리해보면,

    ① 현재 사용 중인 SK인터넷+TV는 -> 가족이 이전설치하시어 사용할 예정이고,
    ② 담비가죽님 명의의 SK휴대폰이 1대 있으며, 3월에 1대 더 개통할 예정이신거죠?


    제가 이해한 상황이 맞다면,

    1) 기존 SK인터넷+TV가 다른 장소로 이전설치완료된 후 ->
    신규로 SK인터넷+TV 가입신청을 하셔야 하고,

    2) 담비가죽님 명의의 SK상품이 설치완료된 시점으로부터 ->
    두 분이 사용하는 SK상품 모두 최소 1년간 유지하셔야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습니다.

    3) 동일 명의 휴대폰은 1대만 결합 가능하기에
    아쉽게도 3월에 개통할 휴대폰은 추가 결합이 불가해요ㅠ


    자~! 그럼 남은 이야기는 아래에서 더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_+


    1. 결합할인부터 짚어볼게용

    SK는 타사보다 결합상품이 다양하고 복잡한데
    휴대폰 1대 결합에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프리"입니다.

    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② 휴대폰 요금에서도 3,300원 할인

    ③ TV도 함께 이용하시면 휴대폰과 TV요금에서 각각 1,100원
    => 총 2,200원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ㅎㅎ


    2. IPTV는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로 이루어져 있어요.

    1) TV요금제는 Lite -> All -> All+
    이렇게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가 많아지고
    그만큼 요금부담도 커지는데
    특별히 챙겨볼 채널이 없다면 "Lite"만으로 충분하지만
    500메가급으로 가입할 예정이시면 "All"를 택해주심이 좋습니다 +_+

    Lite와 All의 월요금은 3,300원 차이가 있으나
    기가급 인터넷+All 요금제 조합으로 가입 시
    일명 핵심요금제할인 (즉, 비싼 요금제 사용우대할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

    즉, 이 덕분에

    ① 인터넷과 TV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 할인이 적용되고요~

    ②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공유기도 필요하실텐데
    공유기도 함께 임대받는 경우, 와이파이통합상품(인터넷+공유기)으로 가입되면서
    월요금 +1,100원이 더해지지만 -1,100원 할인이 또 추가 적용됩니다ㅎㅎ

    결국 공유기 임대까지 고려하면
    두 TV요금제를 동일한 요금으로 사용하는 셈이니
    더 많은 채널을 즐길 수 있는 "All" 요금제를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2) 위 조합 (500메가+All)으로 가입하신다면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스마트3와 AI2 중에 택할 수 있는데
    일단 스마트3는 셋탑박스 내에 유튜브앱을 지원하여
    편하게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어요~!
    하여 콘텐츠를 즐겨보신다면 요것을 택하심이 좋습니다.

    AI2는 유튜브앱을 지원하진 않지만
    셋탑박스+AI스피커가 합쳐진 녀석(?)이라 가끔 음악들을 때 활용할 수 있어요ㅎㅎ
    기능 하나 더 들어가있는 만큼 원래 임대료는 쪼끔 더 비싸지만
    여기에도 핵심요금제할인이 적용되어 스마트3와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즉,
    유튜브를 즐겨보시면 -> 스마트3 셋탑박스가,
    아니시라면 대세(?)에 따라 스피커 기능이 있는 -> AI2 셋탑박스가 최고예요~!


    3) 한 가지 참고사항이 있습니다.
    이용 중 인터넷 혹은 TV요금제를 낮추시면
    핵심요금제할인이 사라지고 -> 요것으로 할인받았던 요금이
    그 다음달 요금 청구서에 할인반환금(위약금) 청구되어요^^;


    3. 요기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_+

    휴대폰 1대 결합 시
    500메가 와이파이통합상품은 26,400원에서 -2,200원(핵심요금제할인)이 적용된
    24,2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All+AI2셋탑박스는 23,100원에서 -3,300원(핵심요금제할인)
    -1,100원(휴대폰결합할인)이 적용된 18,700원

    => 월요금은 42,900원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도 -4,400원 할인이 주어지니
    실제 체감요금은 "38,500원"이 되는 셈이겠지요?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45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사은품 정책은 하루에도 몇 번씩 왔다갔다하여
    가입하실 때 또 달라질 수 있고,
    이사가실 때 이전설치비(38,500원)가 있으니 함께 참고해주세용~
    (SK 임대 기기도 꼭꼭 잘 챙겨가셔야 합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가족께서 먼저 이전설치하신 후에 -> SK인터넷+TV 신규가입을 하셔야 해요.
    2) 3월에 개통할 휴대폰은 아쉽지만 결합이 불가합니다ㅠ
    3) 공유기도 필요하시다면 TV요금제는 "All"을 추천드려요~!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주세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담비가죽
    @곽은정온가족 프리 요금으로 가입하려 합니다. (TV+인터넷)
    기가 인터넷 500Mb 속도 상품으로 가입하고 싶습니다.

    1. 가족은 2월 8일(월요일) 1시에 기존 인터넷을 이전 설치합니다.
    2. 제 번호로 이전 설치하겠습니다.
    3. 2월 8일 (월요일) 에 바로 가입+설치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4. 2월 8일 (월요일) 에 가입할 경우, 사은품 (현금 45만원) 지급이 여전히 유지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담비가죽사은품은 45만원으로 잘 유지되고 있는데
    너무나 아쉽게도.. 당일 설치는 불가합니다ㅠ

    쪼끔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가입신청 -> 심사 -> 지역설치점 하달 ->
    설치기사님 스케줄 편성 -> 사전연락 조율 -> 설치(개통)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
    심사까지는 긴급으로 빠르게 도와드릴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설치기사님의 스케줄에 따라서 편차가 발생해요.

    택배로 예를 들면,
    쇼핑몰에서 옷을 주문하면 -> 옷을 포장해서 -> 물건 발송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택배기사님께서 순차적으로 배송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가입신청 후 개통까지 평일 기준으로
    정말 빠르면 가입신청한 다음날에, 보통은 2~3일 정도 소요되는데
    이는 가입신청하셔야 기사님 스케줄 조율이 가능합니다^^;;
    즉, 빠른 설치를 원하시면 신청도 서둘러주셔야 해요ㅠ


    또한, 가입신청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신청서 작성"을 하시거나
    1544-5823 번호로 연락주셔도 좋지만..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으니
    문의주셨던 내용에 대해 또다시 말씀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더 유리한 방안이 있을까봐 여러 질문을 드릴 것이기 때문이죠;;)

    하여 가입을 원하실 때 언제든지 통화가능하시면
    아래 링크 통해 담비가죽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려
    더 편하게 상담 및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ㅎㅎ

     - 링크: https://www.100mb.kr/?TRS=@c424767

    요기요 +_+

    혹은 통화하기 편하신 시간대가 있다면
    추후에 댓글로 시간과 함께 전화번호를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언제든지 댓글 남기셔도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셔용..!
    제가 미리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평일은 오전 9시 ~ 오후 18시 30분까지 상담 가능해요^0^
  • 회원님의 사진 담비가죽
    @곽은정남겨주신 링크로 전회번호를 남겼습니다.
    금일 2시에 전화 부탁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담비가죽네넹~! 위 링크로 남겨주신 연락처가 확인되어
    담당 상담원분에게 14시에 전화 부탁드린다고 잘 전달드렸습니다 +_+bb

    오후에 통화하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한 점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유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