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님의 글

SK 인터넷회선 해지 및 온가족할인 등 관련 질문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K****
댓글 4
  • 조회 3,502

안녕하세요 

 

예전에 백메가 통해서 인터넷 가입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나서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인터넷 회선 하나를 없애려고 계획 중인데, 전화로 질문드리기에는 다소 복잡하고 제가 정확히 모르는 부분도 있는 것 같아서 글로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저희 통신, 인터넷 가입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추후 제 명의의 회선만 가지고 온가족할인 30년 그룹 분리를 염두에 두고 있는 부분도 있어서 회선 해지에 고려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여쭙고자 합니다. (5) 번 회선의 가입기간이 나름 길어서 아까운 측면이 있어서 혹시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현재 SKT 스마트폰 통신요금제 모두 구형 LTE 요금제입니다. 

(1) 부 명의, SKT, 가입연수 20년

(2) 모 명의, SKT, 가입연수 23년

(3) 본인 명의, SKT, 가입연수 17년

 

SK 브로드밴드 

(4) 부 명의, 38,500원짜리 인터넷 기가 라이트 + TV 라이트 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요금내역은 모르나 온가족할인 혜택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약정기간 끝나고 최근 2021. 1. 12. ~ 2022. 1. 11. 1년 약정하였습니다. 최초 가입시점은 아마도 2016년경입니다. 

(5) 본인 명의, 인터넷 광랜, 온가족할인(TB결합할인) 받고 있습니다. 현재 무약정으로 10,890원 내고 있습니다. 최초 가입 시점은 2016. 1. 20. 입니다. 

(6) 본인 명의, 인터넷 기가 라이트 + TV라이트 + 유선전화에 패밀리요금제 할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2회선 이상 온가족할인에 인터넷회선 추가가 안되어서 패밀리결합으로 넣은 것으로 기억합니다. (인터넷 45,000 - 패밀리요금제 25,000) + (유선전화 4,500 - 약정할인 3,500) + (TV 20,000 + 장비임대로 4,000 - 약정할인 6,000 - 결합할인 2,000) = 약 월 40,337원 내고 있습니다. 최초 가입시점은 2020. 3. 4. 이며 2020. 3. 4. ~ 2023. 3. 3. 까지 3년 세트약정, 서비스약정 걸려있습니다. 


여기서 (5)번 회선을 해지하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재 패밀리결합된 (6)번 회선은 SKT 온가족할인 가입연수에 산입되는 가입연수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 맞는지? 

- (5) 번 회선을 해지한 후 3년 약정이 걸려 있는 (6) 회선의 패밀리결합을 해지하고, 온가족할인(TB결합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지? 

- 또한 (5) 번 회선을 해지하더라도 (6) 회선의 패밀리결합을 해지하지 않고, 온가족할인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은것인지? (왜냐하면 지금 패밀리결합 명목으로 25,000원 할인이 들어가 있는데 온가족할인을 적용하여 22,500원을 할인받으면 오히려 더 불리해지는 것은 아닌지)

- 온가족할인 30년 그룹 분리를 염두에 두고 있더라도, 전문가 입장에서 보시기에 인터넷 회선 한 개를 줄인다고 했을 때 가입연수가 5년인 (5)번 회선을 해지하는 것이 최선이 맞는지?  

- 온가족할인 30년 유지하는 것을 기준으로 인터넷 + IPTV 2개를 쓰는 상황에서 각각 약 40,000원씩 지출하는 것이 적절한 가격인지? (뭔가 온가족할인 30년인데 그렇게 요금이 저렴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인터넷만 50% 할인이고 TV가 비싼 상황이니 적절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감사합니다. 

 


. 

전체 댓글 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Kim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헛ㅎㅎ 엄청난 문의를 남겨주셨는데
    이야기가 쪼끔 길어질 듯 하여
    일단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며 말씀드리겠습니다.


    1. 온가족할인은 휴대폰 최소 2대가 결합되어 있어야 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Kim님 명의의 회선을 분리하는 건 완~전히 손해예요ㅠ

    휴대폰과 인터넷 총 가입년수가 30년이 된다 해도
    50% 할인이 아닌 10% 할인 혜택만 받을 수 있어서
    할인 메리트가 전혀 없기 때문이지요.


    2. 온가족할인으로 묶여있는 회선만 가입년수가 올라갑니다.
    즉, 패밀리 사용기간은 가입년수에 합산되지 않아요^^;;;

    다만, 패밀리 할인을 포기하고 온가족할인으로 적용 시
    기존 가입년수가 인정되는지는 확인 중인데 다소 시간이 걸리고 있는지라
    확인되자마자 아래에 추가 댓글로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3. 5번 회선 해지 후, 6번 회선에 온가족할인을 적용받는 것이 이득이에요.

    아마 5번 회선을 모회선으로, 6번 회선을 자회선으로 두어
    6번 회선에서 패밀리 할인을 받고 계실텐데
    5번 회선 해지 시 -> 모회선이 사라지니 -> 패밀리 할인도 소멸됩니다.
    (즉, 원래의 요금으로 원복됨ㅠㅠ)

    헌데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6번 회선을 설치받은지 1년이 채 되지 않았다는 것이에요 ㄷㄷ
    이 경우, 5번 회선을 해지하면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6번 회선을 가입한 곳을 통해
    지금 5회 회선을 해지해도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을지 확답받는 것이 안전해요~!


    혹시 백메가에서 가입하셨나요?
    로그인하신 정보로는 가입자분이 확인되지 않네유ㅠ
    백메가에서 가입하셨다면 가입자분 존함과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요~?
    지금 5번 회선을 해지하셔도 문제없을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4. 사용하는 상품과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천차만별인데다
    사용자분마다 인터넷 이용 목적과 선호하는 TV채널, 서비스 등등이 다르기에
    약 4만원 비용이 적절하다, 아니다 말씀드리기가 애매합니다^^;;;

    허나 온가족할인이 든든하여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은 맞습니다.
    500메가 인터넷+Lite(UHD형셋탑) 기준으로
    아무런 할인을 못 받는 경우 -> 월요금이 45,100원이 되는데
    온가족할인과 다른 할인제도를 적용받는 경우 -> 31,900원에 이용할 수 있거든요 +_+


    찬찬히 읽어보시고 혹시 제가 놓친 부분이 있거나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용
    저는 앞서 말씀드린 가입년수에 대해 확인되면 다시 달려와 말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Kim님~~! 너무나 아쉽게도..
    패밀리 할인받고 있는 인터넷 회선은 온가족할인으로 전환해도
    기존 사용기간은 가입년수로 인정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ㅠ
    즉, 다시 찬찬히 가입년수를 쌓아야 합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사용기간이 아주 긴 건 아니니
    너무 슬퍼하지는 말아주세유^^;;;
  • 회원님의 사진 K****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6) 번 회선도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네이버 로그인은 이번에 처음이어서 가입정보가 안 나타난 것 같습니다. 김** / 010-85**-**** 로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지금 (5)번 회선을 해지해도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을지 알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사은품 환수나 위약금 등 문제가 발생한다면 기다렸다가 2021. 3. 4. 이후에 해지하면 되는 것인지도 여쭙고자 합니다.

    그런데 지금 (5)번 회선이 제가 전에 살던 원룸에 설치되어 있고. 2021. 2. 10. 이후에는 새로운 세입자가 입주하실 예정입니다. 제가 그 이후에 인터넷 회선을 해지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은데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KimKim님, 좋은 아침입니다~!!

    정말 다행히 지금 5번 회선을 해지하셔도
    해지 위약금이 청구되지 않게 해드릴 수 있습니다 +_+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나 백메가 접수팀 통해
    환수 관련 안내를 위한 전화가 온다면 저에게 꼭꼭 말씀해주시겠어요?
    문제없도록 제가 책임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요것은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용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