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전에 sk 가입해서 약정만료된 상태입니다.
sk 인터넷이 유선연결은 문제 없는데 간혹 와이파이는 연결된 상태인데 실제로는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사람이 몰리는 시간인지 어쩌는지 가끔씩 티비도 출력이 끊겨서 송출끊김현상이 발생해서 되도록이면 옮길까 합니다.
LG도 크게 상관은 없는데, 구형 주택이다보니 kt를 좀더 선호합니다.
이전에도 남겨두었었는데 주소는 서울시 ***구 ***로 ***길 ***, *******아파트 ***동 이구요.
현재 사용상황은
방1 - sk인터넷기기- iptime 공유기 - 컴퓨터
ㄴ 전력선모뎀 - 콘센트
방2 - 전력선모뎀 - sk셋톱박스 - 티비
구축이다보니 스위칭허브? 용어가 맞는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각방마다 단자끼리 연결된게 아니라서, 다른방으로 연결하려면 유선연결을 하거나, 전력선모뎀으로 연결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전력선모뎀 방식이 최대 100메가비트/초정도로 속도제한이 걸려서, 사실상 500메가급 인터넷으로 올리더라도 큰 효용은 없을 것 같구요, 현재 전력선모뎀의 속도측정시 70메가비트/초정도로 나옵니다
궁금한점은
1. kt나 lg에도 전력선모뎀을 설치해주는지, 현재 sk는 무상임대중입니다.
2. kt나 lg 모두 100메가급 인터넷에 티비는 기본형(백메가에서 추천하는 저렴한 가성비)으로 사용할 계획인데, 각각 사은품은 얼마정도 나오는지.
3. 비용문의. kt나 lg 모두 결합할인 불가능합니다.
해지방어 시도해봤으나 굉장히 혜택이 적고, 자주 끊김현상이 지속되는 등 불편사항이 많아서, 온가족할인 30년이지만 금액적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타사로 넘어갈 마음이 큽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