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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셋톱박스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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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으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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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28일 백메가 통해서 lg에서 kt로 이동했습니다. 재약정에 비해서 추가 지원금이라던지 결합으로인한 할인혜택때문에 넘어왔는데 초반에 몇번 문제가 있었으나 백메가측에서 재빨리 수습해주셔서 일단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kt로 넘어 오고나서 하루 최소 서너번은 tv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멀쩡히 나오던 채널은 갑자기 멈추더니 먹통이 되고(전원 온오프 불가, 채널변경 불가 등) 오로지 전원선을뽑아서 다시꽂아 재부팅을해야만 방송이 나옵니다. 넷플릭스를 실행하면 간헐적으로 영상 재생중에 앱이 꺼져서 실시간 방송화면으로 돌아간다거나 방송중에 갑자기 스트림 에러화면이 뜨면서 댁내 배선점검이 필요하다고 뜨네요 

공유기내 유선포트가 문제인가 싶어 포트도 바꿔보고 무선으로 연결해보고 다해봤는데 방송중에멈춘다던지 tv가 안켜진다던지하는건 변함이 없습니다. 셋탑박스는 M770모델(uhd4)입니다. 위 증상들은 오직 물리적으로 전원선을 뽑아 재부팅해야 방송이 나옵니다. 매번 이러니 스트레스가 너무 심한데 이게 kt에 as 문의를 넣기전에 원래 해당 셋탑박스가 이런문제가 많은건지 알고싶어 문의드립니다. 무선에 초소형이다보니 발열문제가 있어서 그런건가 싶다가도 아침에 tv켤때부터 스트림에러메세지로 하루를 시작하니 이건 제가 tv를 보려고 가입한건지 이런거 공부하려고 가입한건지 모르겠네요

 

조금 극단적으로 받은혜택들 반납하고 다시lg로 갈아탈수는 있는지도 문의드립니다. uhd2모델은 저희 동네에선 단종상품이라 없다고하고 기가지니2로 가자니 유튜브 어플이 문제고.. 선택지가 너무 없는데 as를 신청하면 이건 kt쪽 문제로 무상 수리가 되는걸까요? 아니면 기기특성이라 그냥 제가 감내해야하는 부분일까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으앙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뜨아아.. 이게 무슨일이랍니까 ㅠㅂㅠ
    변경하신지 2주도 안되서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 있군요;;;

    매일 시청하는 티비인데 이렇게 스트레스 받으셔서야.. 정말 안되겠습니다
    저라도 예전통신사로 갈아타고 싶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의 KT IPTV 전적(?)을 보면 괜히 바꿨다는 생각이 절로 드실테니까유...흑..
    가족분들에게도 원망의 대상이 되실 테고 말이죠..ㅠ


    1. 일단.. UHD4 모델자체에 오류가 있는 것은 사실이나,
    말씀하신 증상처럼 상태가 심각하지는 않습니다

    가장 초기에는 프레임 튐, 오디오채널 튐 현상이 있었지만
    이 부분은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소되었고요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 간헐적으로 블랙아웃현상이 발생한다는 건데
    (화면/소리 모두 안나옴) 이는 KT쪽에서도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라,
    펌웨어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짐작하기로는, 셋탑박스 결함(즉.. 뽑기실패;;)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해요.
    은근 이러한 경우가 한번씩 있거든요;;



    2. 그런데 말입니다..!
    확인해보니까 넷플릭스를 보는 도중에 튕기는 현상은
    최근 새로 생긴 문제라 하더라고요;;
    이는 UHD4뿐 아니라, UHD2(IC1100)모델에서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역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소될 예정이라고는 되있으나,
    업데이트를 넋놓고 기다릴 수는 없는 일입니다ㅠ



    3. 하여..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해결방안을 동료분들과 머리맞대고 생각해봤는데요~

    혹시.. 저희가 크롬캐스트 기기를 따로 보내드려도 괜찮을까요? ^^;
    저희 믿고 가입해주셨는데 여러모로 불편한 일들이 많이 생기셨고
    너무 죄송스러워서 이렇게라도 해결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ㅠㅠ


    참고로 이 "크롬캐스트"라는 기기는 유튜브 뿐 아니라,
    넷플릭스 넷플릭스나 왓챠플레이, 웨이브 등까지 모두 미러링할 수 있는 기기고요!

    구버전인 크롬캐스트3은 미러링 기능이 전부이지만,
    최근에 나온 크롬캐스트4버전은 아예 어플리케이션(앱)자체가 탑재되있어서
    훨씬 더 편리하게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 대신 크롬캐스트 4는 해외직구만 가능하기 때문에 배송이 일주일정도 걸리고요
    - 크롬캐스트3은 당장 쿠팡로켓배송으로 가능해서 내일이라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갠적으로는 배송이 좀 느리더라도 크롬캐스트4가 신형이고,
    어플 사용자체도 편리해서 이걸 추천드리고 싶긴한데
    당장의 불편을 해소하시려면 크롬캐스트3이 나을 수 있어서요~
    둘중 원하시는 걸로 말씀해주시면 알아서 보내드리겠습니다~!



    5, 대신... 셋탑박스는 장애신고해서 교체받아주세요!

    저희 동료분도 KT UHD4모델을 사용중이고
    다른 고객님들도 많이 이 모델을 가입하셨지만
    여태까지 으앙님과 같은 먹통현상 문제를 제기하시는 분들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셋탑박스 결함(즉.. 뽑기 실패;;) 으로 추정해보고 싶고요!

    장애신고하셔서 기사님 부르고,
    혹시 가능하다면 UHD3(GX-KT601EL 등) 으로 변경해줄 수 있는지도 확인해봐주세요.

    셋탑박스를 교체하면 기사님 출동비 27,500원이 발생하지만
    장애신고로 장비교체하면서 다른 라인으로 교체할 땐
    셋탑박스 교체비를 받아가지 않을 수도 있거든요!

    이 부분 꼬옥 확인해보시고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6. 물론... 원하신다면 LG유플러스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천드리지 않을 따름이에요 ㅠ.ㅠ

    인터넷 해지 후 예전 통신사로 재가입(신규가입)하려면
    해지하고 3개월이 지나야만 사은품을 정상적으로 받고 가입할 수 있는데요.
    아직 1개월이 채 되지 않았으니 LG본사를 통해서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헌데.. 3개월 채우고 재가입하는 게 아닌 이상,
    사은품이 거의 지급되지 않는 것도 문제이고요! ㅠㅠ

    2) 더군다나 인터넷 가입 후 1년 안에 해지하면
    받아보셨던 사은품 반납문제도 발생하는데다,
    3) 위약금까지.. 이래저래 손해가 왕창 큽니다;;


    하여 웬만하면 KT를 유지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쿨럭..ㅠ

    물론, 이번 방법까지 취해봤는데 불구하고 해소되지 않고
    계속 불편을 야기한다면?
    어쩔수 없이 LG로 돌아가시는 게 속 편하시긴 할텐데요;;!

    이 경우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어떻게든 강구해보겠습니다.
    절대 으앙님 혼자 힘드시도록 하지 않을 것이에요.
    제가 곁에 딱 붙어서 끝까지 써포트할 테니 저만 믿어주십시요!



    ----------------

    1)그러니 우선적으로.. 장애신고를 통해 셋탑박스 교체해주시겠어요?!
    (가능하다면 UHD4말고, UHD3으로 바꿀 수 있는지..)

    2) UHD3모델엔 넷플릭스 앱이 없지만,
    저희가 크롬캐스트 기기를 따로 보내드릴게요!
    이걸로 사용하고자 하는 앱들을 써주시면 편리하실 거에요

    3) 크롬캐스트는 두종류가 있는데 원하시는 모델로 즉시 구매해놓겠습니다.
    - 크롬캐스트3 : 1080P까지 지원, 국내배송이라 당장 내일이라도 배송 가능
    - 크롬캐스트4 : 2160P까지 지원, 해외배송이라 배송시간이 조금 소요됨

    여기까지.. 저의 의견에 대한 으앙님 의중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ㅠㅂㅠ

    (저희 추천받고 KT로 옮기셨는데 스트레스만 가득받고 계셔서
    저희가 다 죄송스럽고.. 그러네유 ㅠ.ㅠ..흑.. 죄송합니다!! ㅠ)
  • 회원님의 사진 으앙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자취 시작할때 백메가 통해서 lg가입했었고 이때도 사은품이며 1년지나고 해지신공 문자도 먼저 주시고 이번 변경건도 약간의 소통문제가 있었어도 원만히 해결해주셔서 이번 문제도 백메가에 불만은 없습니다. 단지 kt의 셋톱박스가 이런 고질적인 문제가 있는건지 제가 뽑기 운이 안좋았던건지 몰라 문의 드렸던 거였는데 제가 뽑기운이 없었나보네요..ㅠ (답변 주신 부분에 고질병이라는 블랙아웃,넷플릭스 팅김은 제가 겪어본 증상중에 하나였군요..)

    유선 연결시에는 기기먹통시 무선재설정 버튼이 안먹혀서 현재는 유선포트를 뽑고 무선으로 사용중인데 방송 딜레이가 살짝 생기긴하지만 체감적으로는 이전보다는 에러가 덜해진것 같습니다.

     답변 주신것 보고 kt에도 문의를 드렸습니다. 해당 증상들은 그대로 적었는데 기가케어?에서는 tv가 정상 송출중이면 문제없음으로 나오더라구요. 그렇다고 언제 먹통될지 모르는걸 기다리다가 먹통되고나서 기가케어해보고 할수도없는노릇인데(와중에 한번 그렇게 되서 비정상이뜨네요.. 원격재부팅하면 말그대로 재부팅해서 방송이 다시나옵니다.) kt측에선 이런문제가 지속발생할 경우 as를 신청하라고 왔습니다.

     하여 한가지만 더 여쭙겠습니다. 이런경우는 처음이다보니 통신쪽 종사하시는 분이시라면  이런 케이스도 저보다는 많이 보셨으리라해서 조언을 구하고자합니다. 장애신청을하고 as를 접수했을 경우에 기사님이 방문했을때 기기가 이상이 있다는걸 증명하려면 기사님이 있는 자리에서 장애상황을 시연해야할텐데 말씀드렸듯이 간헐적 증상으로 나타나다보니 제가 원한다고 나오는게 아니잖아요..? ㅠ 매번 재부팅만하다가 문의드리고나서 발생한 1건은 혹시나하여 동영상을 찍어두었는데 기록만으로도 기기불량을 인정하고 교체를 해주나요?  고장때문에 스트레스받지만서도 이걸 또 해결하려고하니 그건 그거대로 고민입니다ㅠ

    uhd3는 정보가 많이 없어서 가입할 때도 단종된 상품인줄 알았는데 말씀주신것보고 검색해보니 여기까진 유선 셋톱이더라구요. 장애신청시 기기변경에 추가금이 없다면 일단 이걸로 요청을해야할것 같습니다. 더불어 가능하다면 크롬캐스트4로 부탁드려도 될까요? 뭔가 바라고 적은글은 아니지만 제품을 따로 마련해주시는건 처음있는 일이라 감사하면서도 죄송스럽네요ㅠ 제가 가입하면서 도리어 회사에 손해만 끼치는것같습니다. 이제 3년약정으로 다시 시작했지만 다음번 이전이나 주변 지인들 재가입에도 꼭 백메가 통해서 이전하겠습니다 ㅠ 감사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으앙장문의 회신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 말씀해주시니 저도 걱정이 조금 놓이게 되네요 ㅠㅂㅠ
    저희 믿고 예전부터 쭉 백메가 통해 진행해주셨던 으앙님이셨는데
    이번 일로 실망하시면 어쩔까 걱정 살짝 했었거든요..! 흐흐 ㅠ

    (물론 문제는 해결하면 그만이고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 걸 다 해드리면
    진심이 통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어서 큰 걱정은 안했지만요!)


    여튼 그보다 문제가 해결되는 게 급선무인데요~!
    말씀하신 게 정확히 맞습니다.

    항시 벌어지는 문제였다면 기사님 오셨을 때 딱! 보여드리고
    착착착 해결할 수 있는데 우리네 인생이 늘 극적이지는 않지요^^;
    애매하게 간헐적으로 벌어지는 문제가 일상에 피로를 느끼게 하니까요.

    그걸 보전하는 업무는 통신사가 가지고 있는 것인데
    으앙님께서 따로 증거(?)를 수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 영상을 찍어 보여주시면
    문제해결에 더 빨리 당도할 수 있긴 해서요!

    기사님께 보여드리면 어떤 상황이신지 이해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문제가 해결되도록 도와주실테니
    같이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영상이 없더라도 지속적으로 같은 모델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모델로라도 교체해 해결해주려 하시긴 할텐데,
    찍어두신 영상으로 인해 조금 더 빨리 처리될 거에요 ㅎㅎ


    크롬캐스트4는 오전에 바로 구매해서 설치받으신 주소로 시켜놓았습니다~!
    이게 색상이 흰색, 핑크색, 파란색이 있는데 무난한 흰색으로 보내드렸고요 +_+

    해외배송이다보니 개인통관번호랑 구매자가 일치해야해서
    저희 대표님 성함으로 보내놓았습니다!

    그래서 배송도 "신정권" <- 요 이름으로 나갈테니
    이 이름으로 배송오면 백메가가 보낸 거구나~ 하고 받아주시면 됩니다 ^-^ 헤헤


    참, 기사님 오셨을 때는 이런식으로 이야기해봐주세요~!

    'UHD4는 간헐적으로 블랙아웃현상이 있다고 들었다.
    이미 KT쪽으로도 여러번 민원이 오갔던 상황이고 넷플릭스 튕김현상도
    메모리 부족으로 이번 연말부터 해결되지 않고 일어난다고 들었는데
    그럴바에 그냥 UHD3으로 변경하고 싶다.

    여기에 넷플릭스 없어도 일단 티비를 안정적이게 보는 걸 우선으로 하고 싶어서
    그리 하려하는데 교체비없이 바꿔주실 수 있냐' 하는 식으로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쪼록.. UHD3으로라도 셋탑교체해서 문제없이 쓰시면 좋겠네요!
    (우선 이 모델은 현재까지 다른 문제를 일으킨 적이 없었거든요~!)


    이후 소식도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dri
    와... 고객대응 놀랍네요 ㄷㄷㄷ 본인들이 잘못한 것도 아닌데 친절상담에 크롬캐스트 지원까지 ㄷㄷㄷ
    보통 이런경우 "우리와는 관계없고 통신사에다 문의하세요. 끝." 이던데 말이죠.
    브라보 짝짝짝~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dri앗..ㅎㅎ 지나가다 요 글을 발견하게 되셨나보군요 ㅎㅎ
    칭찬해주시니 부끄부끄하네요 >_<

    아무렴 통신사 잘못이라고 해도 저희 추천 받고 가입해주셨는데
    모른 척 할 순 없는 일이라 생각해요
    제가 반대의 상황이였다고 해도 판매자가 적극적으로 도와준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힘이 될 것 같거든요 ㅎㅎ

    알아봐주셔서 감사하고,
    또 이렇게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ㅡ^
    문의주실 사항 있으시면 부담없이 편히 찾아주세요~
    가입관련된 문의가 아니더라도 제 일처럼 답변드리겠습니다!

    다가올 설날도 즐겁게 잘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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