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락이님의 글

이사로 인한 해지문의

회원님의 사진
  • 락이
  • 댓글: 1
  • 조회: 1,390
안녕하세요!
분가로 인해 인터넷을 신청하여 사용하다가 다시 본가로 돌아가게되었는데요.
인터넷은 sk이고 19년8월27일날 가입 3년약정 넣어서 사용했습니다.
이럴경우 그냥 해지하면 되는건가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락이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문의게시판을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오호~~!!
    2019년 8월 28일에 SK인터넷 <패밀리> 인터넷을 설치받으셨으니,
    3년 약정기간 중에서… 아직 절반 이상이 남아있는 상황인데유~~!!

    이번에 본가로 합가하시게 되어서,
    작년에 따로 가입하셨던 이 <패밀리> 회선이 필요 없어지셨군요~?!

    1)
    인터넷 해지는~~??! 당/연/히 고객님의 자유입니다!>ㅅ<bbb

    다만...지금처럼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인터넷을 해지하실 경우~?!
    해지위약금이 무조건 발생하므로....아무래도 부담이 생깁니다;;;

    2)
    인터넷 단독 상품이니, 위약금이 폭탄 급까지는 아니겠지만~~!!
    (약 10~20만원 사이일 것으로 짐작되며…
    정확한 것은 SK본사로 직접 문의해보셔야 알 수 있답니다~~;;)

    이왕이면 위약금이 나가는 일이 없어야! 더욱 좋으시겠지요~~?!!


    3)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이 인터넷을 네이버 중고나라 등을 통해 타인에게 양도하는 거예요!

    ㄴ 인터넷 양도/양수 까페 소개합니다.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6

    즉, 양도 (=명의 변경)을 하시게 되면
    이 인터넷은 패밀리 결합이 깨져서 월 22,000원으로 원복될 테니~!
    월요금 22,000원 / 약정은 약 1년 7개월 이상 남아있는 회선을
    양도하시게 되는 셈인데유~~!!

    쪼금이라도 조건이 더 좋아야! 양도시장에서 인기가 있을 테니....!!ㄷㄷ
    일단 SK본사로 전화하시어,

    "당장 해지할 경우 : 내가 닙부해야할 해지위약금~?!
    혹은 해지하지 않고 (패밀리 결합을 깨고) 유지할 경우에....
    내가 받을 수 있는 상품권이나 요금할인 혜택이 있는지 여부~~??"

    ㄴ 이에 대해서 먼저 잘 들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ㅁ^)//


    4)
    그런데… 양수자가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도 높아요~~!!
    인터넷 약정이 아직 많이 남아있는 상황이기에…. 더더욱이요…;;;

    따라서~~!! 당장은 본가에 SK인터넷이 있는 만큼….!!

    락이님의 SK인터넷은 당분간 얼려뒀다가 (= 정지...! 해두셨다가)
    -> 나중에...본가 인터넷 약정만료 이후에! 다시 해동(?!)하시어
    -> 본가에서 이어받아 쭉~~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으시다면~~?!!

    이번에 SK본사로 전화하시어 이와 같은 사정을 설명하시구요~~!!
    락이님 SK (패밀리) 인터넷을 '장기간 정지' 해달라고
    요청하시는 방법도 있습지요~~!!^ㅇ^bbb

    본래 일시정지는 1년 중에 최장 90일까지 가능한 것이 원칙이지만!
    본사로 사정을 말씀하시고 요청하시면,
    1년씩 '장기간 정지'를 해주기도 하거든요~~!! 후후후


    5)
    물론~~!! 양수자가 나타나지 않았더라도…
    이 인터넷을 설치받아서 쭉~~ 이용하실 가족분이 계시다면~~?!!
    그쪽으로 바로 이전 설치하시면 그만인데요~~!!>ㅅ<bbb

    아마도….이처럼 당장에 '이어받아' 이용하실 가족이 안계시기에,
    인터넷 해지를 생각하신 것이겠지요~?!ㅠㅠㅠㅠ


    --------------------------------------------------------------------------------------


    그럼….!! 우선, 요기까지! 안내드린 내용을 살펴보시고,
    락이님과 가족분들 상황에 꼭 맞는 방법을 찾으시면 좋을 텐데요~~!!

    무엇이든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바로 댓글 남겨주시구용~~!!

    본가에서 이용중이신 상품들의 (SK인터넷 + 케이블 티비 = 등등?)
    정확한 상품구성 / 약정만료일 / 폰결합 상품 이름… 등에 대해서도
    함께 말씀 남겨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ㅂ^)//


    그럼 이번에는 반대로 제가
    락이님의 소중한 화답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겠사옵니다~~!!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