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kt 인터넷(500m 인터넷이라고 되어있고 장기할인 무슨할인 막 해서 실 납부액 월 20,000원 입니다)으로 쭉 사용해왔고, tv는 기존에 티브로드 사용하다가 btv로 합병?되어 btv(sk) 사용중인데요.(약정이 끝났지만 할인이 그대로 돼있는 상태로 실납부액 월 13,600원 내고있네요) 인터넷과 tv 둘다 약정이 끝난 상태입니다. 가족 4명 중 핸드폰 통신사는 kt가 2명이구 sk는 1명 나머지 1명은 알뜰폰(kt엠모바일) 사용중입니다.
조금 알아보니 재약정보다는 타사로 옮기는 것이 더 혜택이 많아 이득이라고들 하더라구요. 해지방어 혜택과 비교를 하고 결정하시는 것 같아 kt 인터넷과 sk 티비 두 곳에 문의를 했더니, kt쪽에선 두가지 조건을 제시했는데 인터넷 1년 재약정시 5만원 상품권 지급 또는 조건 없이 36개월간 3,300원 할인이 가능하다고 했고, 인터넷과 모바일회선 총액 결합시 총 11,000원 할인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sk쪽에선 tv 1년 재약정시 7만원 상품권 지급이 가능하고 인터넷과 모바일 결합시 모바일 1회선 3천원 정도 할인과 인터넷 3천원 정도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희 집 지역이 sk 인터넷 설치가 불가능한 지역이라고 떠서 sk로 인터넷을 옮겨 쓰는것은 불가능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lg는 인터넷과 iptv 둘 다 설치가 가능하다고 떠있어서 현재 kt 재약정을 할지(모바일 2회선까지 결합할인 가능), 아니면 lg로 인터넷과 iptv를 모두 옮기는 것이 나은지(lg 통신사 사용중인 모바일회선 없음) 고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상황에선 어떤 쪽으로 가는 것이 나을까요? lg로 모두 옮겼을 때 혜택이 어느정도인지 몰라서 제가 지금 kt에서 답변받은 혜택과 비교하기가 어려워 문의 남깁니다.
추가로 통신사 고객센터 쪽에선 모바일과 인터넷 결합만 안내를 해줬는데 이렇게 결합했을 때 추후에 모바일 회선을 다른 통신사로 옮길때 위약금 등 제약이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제약이 있는게 맞는지도 궁금하고, 맞다면 인터넷과 iptv를 결합하는 쪽으로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