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e****님의 글

인터넷 대칭망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e****
  • 댓글: 3
  • 조회: 1,827

지금 현재 skt 인터넷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품질이 안좋아서 다른 통신사로 옮기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 현재 3년 약정에 가입되어 있고 1년 좀 안되게 사용했습니다. 인터넷 품질이 도저히 참을 수가 없는 수준인데 이런 경우에도 위약금을 물어야 하나요? 위약금 안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가입혜택으로 10만원이었나 5만원 상품권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혹시 kt나 유플러스 중에 제 주소지에서 대칭망 사용하는 통신사가 있을까요? 주소는 경기도 안산시 ** *길 **-** 입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e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헛ㄷㄷ 인터넷 품질때문에 통신사 이동을 고려하고 계시는 군요
    이 경우 설치된 인터넷이 "비대칭형"이라 발생한 것일 가능성이 높아서
    알려주신 주소로 가용조회부터 해보고 오는 길인데요~


    으아닛..! 예상과 다르게
    이 곳은 3사 모두 "대칭형(FTTH)"으로 설치되고 있었습니다.

    대칭형도 종류가 여러가진데
    개중에 가장 좋은 FTTH(Fiber to the Home)으로 말이죠..!ㄷㄷ


    이 경우, 통신사 원천회선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혹시 통신사 통해 장애신고는 취해보셨는지요?

    인터넷 품질문제의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하고,
    한 개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게 아니라 복합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기사님을 불러 하나씩 용의자를 제거하며(?) 문제해결을 도모해보셔야 해요

    이 장애신고 횟수가 거듭되고,
    기사님이 다녀가신 횟수가 많음에도 품질문제가 해소되지 않는다면
    통신사는 위면해지를 취해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즉..! 위면해지를 위해선
    여러 번의 장애신고와, 여러 번의 기사님 소환이 행해져야 한다는 거죠


    그래서.. 우선적으로 통신사 장애신고를 취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위면해지를 받는 게 아니라면 약정내 해지는 위약금을 물어주셔야 하고..
    그 금액도 아마 20만원에 달할 것이기 때문이에요ㅠ

    타사로 이동해서 받는 사은품은 10만원 전후밖에 되지 않아서
    위약금을 사은품으로 퉁칠 수도 없답니다..ㄷㄷㄷ

    참고로 SKT고객센터 번호는 080-816-2000 이고요~
    장애신고부서는 24시간 열려있으니 시간되실 때 통화해보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ㅠ_ㅠ
    다른 도움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십쇼! (꾸벅)
  • 회원님의 사진 e****
    설치 기사님이 비대칭망 밖에 설치 안된다고 하셨는데.. 장애신고를 해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e****헉, 이상하네요;; 분명 전산에서는 3사 모두 대칭형으로 조회되었었는데 말이죠.
    물론 전산이 실제 환경을 100% 대변하는 건 아닌지라, 간혹 틀리게 조회되는 경우가 있긴 한데요!

    1) 혹시 댁에 설치된 SK모뎀장비가 있을까요?
    그렇다면 이 모델명을 저에게 알려주세요~!
    대칭형/비대칭형 모뎀이 따로 있는데 한 번 살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뎀은 안테나가 달리지 않은 장비이며, 모델명은 장비 밑면에 표기되있답니다)

    2) 만약 모뎀장비가 어딨는지 안보인다면
    PC가 유선(이더넷)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벤치비'라는 사이트에 접속해
    속도측정을 한 번 해봐주셔도 됩니다
    이 때, 업/다운로드속도가 균일하게 잘 나온다면 대칭형이라 봐도 무방하거든요.

    한 번 살펴보시고 저에게도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꾸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