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으앙님의 글

Kt 개통했는데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으앙
  • 댓글: 3
  • 조회: 1,788
백메가 도움받아서 oss로 lg해지하고kt로 개통했습니다. 오늘 기사님오셔서 설치하고가셨는데 제가 생각한거랑 조금 다른게있어서 문의드려요.
이전에 쓰던lg셋탑박스는 말그대로 박스형모델이라 벽걸이로 사용했는데 오늘 온 모델은 스피커통합이더라구요(기가지니2)

부모님께서 작년이맘때 재연장하셨을때에도 최신형으로 기기변경해준다하고 마찬가지로 박스형모델로 교체해주셔서 그 모델이 올줄알았는데 스피커가 와서 좀 당황했습니다. 일단 tv뒤에 걸쳐두고 쓰고는있는데.. 기가지니용 요금제랑 일반uhd셋탑박스용 요금이따로있는건가요? 아니면 이제 셋탑을 가입하거나 기기변경하면 무조건 이런 모델로 교체되는건가요?
부모님께서 쓰시는 기기는16년생산분이라는데 리모컨이 너무 안먹어서 이전을 고민중이라하시는데 기가지니로 변경해달라해도되는건지 모르겠네요..

저번 문의에서 상담시에 중요하게봤던게 유튜브나 넷플등이었는데 일단왓챠나웨이브는 아직없더라구요.. 유튭이라도있다고해서 이전하는데 큰고민은 없었는데 개통후에 유튭가보니까.. 그냥 인터넷화면을 띄워두고 리모컨으로 마우스포인터를 조절하더라구요. Lg나 앞서언급한 박스형kt셋탑에서는 tv전용 유튭어플로실행되서 보는데 편했는데 이게 모델마다 적용방식이 다른건지 모르겠습니다.
시스템sw도 최신이라되어있는데 어플이 이모양이니 이전한게 조금후회되는상황인데 이건 그냥 기기특성이라 봐야하는건가요?아니면 제 모델이 뭔가 잘못된건가요? ㅠ 새 기기들여서 좋아햐하는데 시작부터 난감하네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으앙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에구머니나..! 기분 좋게 가입하셨을텐데 시작부터 애로사항이 있군요ㅠㅠ

    남겨주신 상황들과 예전 글을 쭉~ 읽어보니...
    저희의 실수가 있었음을 부끄럽게 고백합니다..ㅠ_ㅠ

    이전 글에서 으앙님께선 티비로 유튜브 앱을 간간히 이용하신다고 말씀해주셨었고
    이 때문에 게시판 상담시 tv전용 유튜브 앱이 있는
    UHD셋탑박스(일반 박스형 셋탑)을 기준으로 요금을 설명드렸었습니다~!

    그래야 유튜브를 사용하시기도 편할 뿐더러,
    마침 이번 달까지는 UHD 셋탑선택시 월 1,100원 할인프로모션도 진행중이었기 때문이에요!

    할인이 제공되는 대신 사은품 2만원이 차감되긴 하지만
    프로모션 덕에 기가지니2에 비해 월 1,100원이 저렴해 가계통신비 절감도 가능하답니다.
    (월 1,100원 * 3년이면 = 약 4만원이니까요~!)

    아쉽게도 아직 현행 3사 IPTV에 왓챠플레이와 웨이브는
    정식으로 기본지원되는 셋탑박스가 없지만..
    유튜브와 넷플릭스 정도는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편하게 보실 수 있다는 거죠..!



    그런데.. 콜 상담원분에게 전달하는 과정에
    기가지니2로 잘못 진행되는 실수가 있었습니다 ㅠ_ㅠ 크흑..
    두 말 할 거 없는 저희 잘못이에요. 정말 죄송해요..ㅠㅠ

    하여 이를 UHD셋탑박스로 변경해주셔야
    유튜브 앱을 이전처럼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ㅠ.ㅠ

    ① 다행히 이번달 안에 UHD셋탑으로 변경하시면
    안내드렸던 요금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안내드렸던 요금보다 +1,100원이 된 상황!)

    ② 하지만 셋탑박스 교체하시면 변경설치비 27,500원이랑,
    기가지니2 해지위약금 (몇백원?몇천원 이내)이 발생할 거에요..! ㅠ

    하여 이 부분은 저희쪽에서 3만원을 따로 입금해드리겠습니다!
    (신규가입 사은품과 별개로요!)

    ③ 그리고 UHD셋탑박스로 변경하시면 본래 사은품 2만원 차감이 있는데
    이거는 저희 실수가 있으니 저희쪽에서 감수 하겠습니다!! ㅠ_ㅠ

    미리 접수팀에 이야기 해둘 거긴 하지만,
    혹시나 백메가 접수팀쪽에서 사은품 환수관련으로 연락받으시면
    백메가 이상희씨랑 이야기가 되었다고 이야기해주시면 되어용


    그럼.. 번거로우시겠지만 KT본사(국번없이 100)으로 전화하셔서
    UHD 셋탑박스로 변경하고 싶다고 요청해주시겠어요?! ㅠ_ㅠ
    교체요청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3만원도 바로 송금해놓겠습니다!

    그럼 으앙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ㅠ0ㅠ
    다시 한 번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PS. 참, 본래 받기로 예정되있던 현금사은품 37만원은
    오늘 송금되실 수 있도록 요청해두었으니 저녁 6~8시 사이에 받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상품권 3만원은 모바일 문자로 발송돼용!)
  • 회원님의 사진 으앙
    @이상희변경전에 하나만 재문의 드립니다.
    제가 알고있던 셋탑은 uhd2모델이었는데 알아보니3은없는거같고4모델이 최신?이라고하더라구요 말씀주신uhd 프로모션이 이번4모델에적용이되는건지2에만 한정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모르거 또 잘못주문하면또 곤란할거같아서요.. 어제 그냥 좀더내고 지니2로써보려고했는데 웹유튭은 정말 사리나올거같네요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으앙아하! 프로모션은 UHD2, 3, 4중 어떤 모델을 쓰셔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여 이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다만, UHD3모델은 아직까지 넷플릭스  앱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추천드리지 않고요
    UHD2(모델명 : IC1100)는 상대적으로 구형이긴 하지만 청약이 가능하다고하면
    이걸로 설치받으시는 걸 1순위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최적화하는 과정을 거쳐 가장 안정적이기 때문이에요!

    공식적으로는 위 UHD2모델 청약이 중단되긴 하였지만
    혹시나 설치점 재고가 있다면 이걸로 설치받으실 수 있긴 하니
    문의 한 번 해보시면 좋을 듯 하고요!


    UHD2가 없다고 한다면 그 다음으로 UHD4(모델명 : M770)를 추천드립니다~!
    알아보신 것처럼 가장 최신형 + 초저전력 + 초소형크기가 장점인 모델이에요

    다만, 최근 모델이라 그런지 간혹 오류를 뿜어내는 경우가 있다보니..
    안정적인 사용을 원하시면 UHD2가 짱짱입니다ㅎㅎ


    다시 말씀드리지만
    UHD2 모델명 : IC1100 / UHD4 모델명 : M770 이구요~!

    간혹 셋탑변경 접수는 정상적으로 됐는데
    기사님이 신청한 것과 다른 걸 들고 오시는 경우가 있어서요!
    참고하실 수 있도록 이미지도 띄워드렸으니 살펴봐주시면 좋겠습니다+_+
    (기사님 방문시 장비 뒷면의 모델명도 꼭 살펴봐주세요~)
    설치비는 지금 바로 입금요청할테니 이따 점심쯤 지나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번거롭게 해드려 정말 정말 죄송합니다..! (꾸벅ㅠ)



    P.S 셋탑변경하셔도 사은품 환수없도록 조치해두었고,
    아마 입금도 방금 전에 들어갔을 것입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