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일등랑님의 글

해지? vs. 기다림?

회원님의 사진
  • 일등랑
  • 댓글: 7
  • 조회: 2,078

안녕하세요.

 

3년 약정 중 1년 3개월이 경과한 인터넷+TV를 해지해야 할까요?

 

다른 사업자 신규 가입을 하게 되면 설치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현재 KT 인터넷과 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인터넷과 TV가 모두 먹통이 되어 A/S 접수를 했는데요.

 

일요일 오전에야 기사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재택근무를 해야하는지라 그냥 기다리기에는 불확실성이 너무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해지 후 다른 사업자로의 신규 가입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해지시 위약금은 495,000원이라고 설명 받았습니다.

 

다른 사업자로 신규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랑 비교하면 애매하긴 하지만 엄청 부담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신규 가입 시 언제 설치되는지가 더 중요한 상황입니다.

 

혹시 이에 대한 확인을 여기에 부탁 드려도 될까요?

 

주소: 세종시 ****로 ****** *단지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일등랑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문의게시판을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아하~~!!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작넌 9월 10일 KT 500메가급 + 와이파이 공유기 + tv슬림 (기가지니2)
    요 상품들을 설치받으신 것이 확인되는데용~~!!

    재택근무를 하시는 상황인데,
    갑작스럽게 KT인터넷과 티비 모두 먹통이 되어버렸단 말씀이시군요~?!


    1)
    여기는 준공된 지 얼마 안된 좋은 아파트인데다,
    KT, SK, LG : 메이저 통신사들 전부 다 인터넷 망 품질도 짱짱하므로!
    품질장애 문제가 없어야 정상(!) 인데요...ㅠㅠㅠㅠ

    아무래도... 일시적인 장애가 아닐까… 하고 짐작됩니다~~;;;

    2)
    다만….KT기사님 내방이 생각보다 늦어지기에,
    아예 타사 인터넷으로 갈아타시는 것을 고려중이신데요~~!!ㄷㄷㄷ

    지금 당장 가입진행을 하시더라도~?!
    애석하게도….이번주 안에 설치되는 것은… 어렵습니다...ㅠㅅㅠa
    그보다 일요일 오전 KT기사님 내방이 더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에구…

    내일부터 바로 주말연휴인지라,
    지금 가입하시고 -> 토요일인 내일 설치되기는 거의 불가능하거든요!

    3)
    참고로 일등랑님께서 1년 전 가입하신 상품들은,
    당시 총요금은 42,900원이었구요~~!!

    지금 SK나 LG로 갈아타신다면~?! 동급 상품구성을 기준으로,
    총요금이 46,200원이랍니다…!!
    그리고 현재 사은품은 총합 46만원이 지원되고 있는데유~~!!
    대신 이번에도...설치비 38,500원이 한번 빠져나가지요..;;;

    즉~~!! KT 해지위약금의 대부분은 사은품으로 감당이 되겠으나…!!

    당장에 설치받으시기도 어렵고 + 요금은 KT보다 더 비싸지기에….
    타사 가입을 추천드리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ㅅ<a

    4)
    물론~~!! 만약 가족분들의
    결합 가능한 SK나 LG 인터넷, 혹은 휴대폰들이 있는 경우라면~~??
    외려 SK나 LG 신규가입이 더 유리해질 수는 있으니…!!

    설치가 다소 늦어지더라도,
    이번 기회에 (겸사겸사?) 타사로 갈아타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이 경우에는 타사 가입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테구요~~!!

    만에 하나…..!! 천운이 따라서…..내일 설치가 가능하지는 않을지??
    일단 한번 타사 가입을 도전해보고자 하신다면,
    언제든지 말씀 남겨주시와요~~!!>ㅅ<bbb


    ---------------------------------------------------------------------------------------------


    KT 본사 장애신고 부서와 통화하시면서 조치를 받으셨는데도….
    여전히 인터넷이 먹통인 상태… 맞으시겠지요~?!

    당장에 불편함을 해소해드릴 수 있으면 참 좋으련만...
    KT 엔지니어분 스케쥴이 이미 꽉 찼다면?
    일단은 일요일 오전까지 기다려보시는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아주 운이 좋다면, 기사님 스케쥴이 중간에 빌 수도 있겠지만요!ㅎㅎ)


    그래도….SK나 LG가 토요일에 혹시라도 설치가 가능한지,
    도전해보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말씀 남겨주시구요~~!!^ㅇ^)//

    KT기사님 내방 결과도! 꼭 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다릴게유~~♡
  • 회원님의 사진 일등랑
    안녕하세요.

    우선 정성스런 답변에 감사 드립니다.


    아울러 몇가지 더 문의 드립니다.

    혹시 타사로 이동시 인터넷을 100메가로 낮추는 경우에는 사은품에 얼마나 변화가 생기는지요?

    그리고 토요일에라도 신규설치가 가능한지에 대한 도전은 가입신청을 한 후에야 알 수 있다는 것인가요?

    바쁘시겠지만 또 한번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일등랑오옷~~!! 화답 해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요~~>ㅂ<)//

    1)
    아예 신규가입을 100메가급으로 진행하신다면~~?!
    요금과 사은품 모두 낮아집니다~~!!ㅎㅎ

    100메가급 + 와이파이 공유기 + 기본 IPTV 1대 (최신셋탑) = 가입시
    SK와 LG상품들 총요금은 각각 39,600원 / 40,700원이 되구요~~!!
    사은품도 총합 43만원이 지원되고 있어유~~!!
    (설치비 38,500원은 역시나 공통….)


    2)
    넵~!! 각 통신사들의 해당지역 설치센터 및 담당기사님 스케쥴이
    어떻게 될 지....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이에요...ㅠㅠㅠㅠ

    하여 일단은 가입진행을 해봐야~~!!
    그 후에, 설치일정 (=기사님 스케쥴) 역시 알 수 있게 됩니다!!>ㅅ<a
  • 회원님의 사진 일등랑
    @이루다답변 감사 드립니다.

    지금 신규 가입을 하기에는 불확실성이 크군요.

    우선은 KT가 얼른 와서 수리 해주기를 기다려야 겠습니다.

    다음 주에 후기 전달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일등랑아유, 저야말로 감사합니다~~!!>ㅂ<)//

    혹시라도... 오늘, 내일중에 기사님 스케쥴에 공백이 생길지??
    KT본사로 (혹은 기사님께) 다시 한번 문의해보셔도 좋겠구요~~☆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었다는 = 기쁜 소식!
    꼬옥 전해들을 수 있기를 고대하겠습니다~~!!>ㅅ<bbb 아자아자!!


    그럼 조만간 다시 뵈어유~~!! 인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일등랑
    @이루다안녕하세요.

    다소 늦게 후기를 전달 드립니다.


    우선 기사님은 예정(일요일 오전)보다 빠른 토요일 오전에 오셨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정확하게 이해하지는 못했으나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단지내 각 세대로 연결되는 인터넷선이 있는데 그 선이 구부러져 있었다.
    * 하여 그 선을 교체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

    뭐 이 정도인듯 합니다.

    이후 1개월치 인터넷 요금 면제를 보상으로 받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TV요금도 면제였어야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우여곡절 끝에 수리가 잘 마무리 되었네요.

    투정에 가까운 글에 정성스런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성탄 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일등랑오옷~~!! 그러셨군요~~!!>ㅂ<)//

    이미 기사님께서도 말씀하셨듯이!
    거~~의 드물다고 할 수 있는! 몹시 특수한 케이스였네요....ㄷㄷㄷ

    어쨌거나 예정보다는 빠르게 해결되어 다행입니다~~ㅠㅂㅠbbb


    참고로, 이처럼 장애가 생겨서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했을 경우~??
    문제되었던 기간 동안의 요금을
    통신사에서 면제(감면)해드리고는 하는데유~~!!

    16일부터 ~ 19일까지 : 약 4일간...혹은 길어도 5일간! 이라고 치면?
    길게 봐도..... 한달의 1/6 정도의 기간이구용!
    일등랑님댁 총 납부요금 42,900원의 1/6은? = 7,150원이랍니다~~!!

    즉, 한달 인터넷 요금을 (500메가급 = 27,500원) 감면해드린 거면~~??
    본사에서 꽤 신경써서 챙겨준 것이라고 보여지네요~~^ㅇ^)//

    물론....!! 그동안 겪으신 불편함과 손해를
    어찌 감히 비용으로 환산할 수 있겠습니까마는....! (따흐흑)
    그래도 너~무 서운해하지는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이에유~~!!>ㅅ<a



    일등랑님~~!!
    요로코롬 소식 전해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합니다~~!!^ㅁ^bbb

    일등랑님께서도 해피한 성탄절 보내시구요~~!!
    사랑과 건강과 복과 운이 한가득 넘치는 2021년 맞으시옵소서~~♡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