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9년 9월경 현재 주택으로 이사왔고, 사용하던 KT GIGA 설치가 불가능하다 하여 주택 단체가입된 DLIVE 인터넷 사용 중입니다.
이사오기 전에 사용하던 KT GIGA 인터넷은 일시정지 해둔 상태이고, 최근 재택근무 등 업무 및 취미생활에 DLIVE 비대칭형이 굉장히 불편하고 굉장히 큰 스트레스가 되어 건물주와 재협의를 진행하였고, 다행히(?) 건물 정문 외관 및 건물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제가 사용할 인터넷을 "추가"설치해도 된다고 협의되었습니다. (즉, DLIVE 요금제는 관리비로 꾸준히 나가고 제 인터넷은 별도로 이용)
현재 건물은 공사 당시에 이미 DLive와 계약 후 건설한 것인지 설계한 매립된 내부 단자함 회로는 모두 DLIVE에서 사용 중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광랜/대칭형 인터넷 설치하려면 인근 전신주에서 선이 들어와야하는 상황입니다. 건물 외관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인근 전신주에서 들어오는 선이 건물 정면에서 보이지 않게하기 위해 건물 측면 및 후면에서 선이 들어오게하여 옥상 및 측면벽에 외부 단자함을 연결해야합니다.
1. KT GIGA 설치 기사님은 신청하고 1주일 만에 답변이 왔는데, 주변에 한전 전신주 뿐이 없기 때문에 설치 불가능, 인근에 KT 전신주가 있기는 하는데 반대편에 있다는지 무엇인지 잘 모르겠지만 그냥 불가능이다라는 말만 되풀이 합니다. 그러면 인근 KT전신주에서 선을 끌고와서 건물 옥상 및 측면외벽에 단자함 설치를 하면 되지 않는지 문의하니 세대 하나를 위해 단자함 공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 이라는 진단을 내리네요. 이 경우에 한 세대를 위한 건물 단자함 설치는 정말 불가능한 것 일까요? 혹은 전신주가 정말 물리적 거리가 멀기 때문에 불가능한 걸까요?
2. 그래서 오늘 LG U+ 가입 신청하고 이번주 수요일에 바로 공사/설치 가능여부 판단하기로하였습니다. LG U+ 기가인터넷은 한전 전신주에 장비 설치 및 건물 옥상 및 측면외벽 단자함 설치가 가능할지 판단하는 사전답사를 이번주 수요일에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공사 및 설치 진행 중 1기가 인터넷은 설치가 안될 수도있고 500메가로 들어갈 수도 있다고합니다, 만약 500메가나 1기가 둘다 대칭형/광랜으로 설최된다면 왜 500메가만 되는지 제대로 설명해주지 않아 궁금하고, 500메가로 설치되는 경우에도 대칭형/광랜으로 설치되는게 맞을까요?
인터넷 초강국의 수도인 서울, 그 것도 강남구 역삼동이라는 중심지에 설치 가능한 전신주가 없다거나 1기가 설치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진단이 사실인지 의문입니다... 많이 답답하고 스트레스가 쌓여서 문의글 올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