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리리님의 글

해지해야하는데

회원님의 사진
  • 리리
  • 댓글: 8
  • 조회: 1,704

안녕하세요

백메가에서 인터넷 3번 설치했는데요

그중에 하나를 해지해야해서요ㅠ

직원 아파트에서 쓰던 인터넷인데 이제 필요가 없어서요 이전할 곳도 없구..

근데 제 명의로 kt 프리미엄 싱글결합되어있는 인터넷이거든요

 

그리고 제 집에 인터넷은 또 lg로 가입해서 쓰고있어요

이건 가입한지 얼마안돼서 해지가 되려나 모르겠네요ㅜㅜ

어떡해야 좋을까요?

 

전체 댓글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리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
    KT인터넷은 1년 반 정도 사용하셨고,
    LG유플러스 인터넷은 올해 3월에 설치받으셨지요? +_+

    현재 "프리미엄 싱글결합" 할인을 받고 계시다면
    저렴하게 이용 중이실거고,
    사용 기간이 짧은 LG유플러스쪽 위약금이 작을텐데요~
    아직 1년을 채 사용하지 않아 애매하네요ㅠ


    1. 음.. 요렇게 이용하는 건 어떨까요?

    1) KT인터넷은 리리님 댁으로 이전해서 쭉 이용하고,
    2) LG유플러스 인터넷은 이번달까지만 딱! 유지한 후에 해지하는 거예요.

    원칙상 의무유지기간이 1년인데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이번달까지만 유지하신다면
    어떻게든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할 수 있거든요ㅎㅎ

    혹~~~시나 이번달까지 유지하고 해지했음에도
    백메가 접수팀에서 환수 관련 안내를 위한 전화가 오면
    저에게 꼭 말씀해주세요 +_+
    문제없도록 제가 책임드리겠습니다.


    2. 또한, 괜찮으시면 다른 방법도 시도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고 하면?
    사용 중인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양도받을 분을 구하는 거예요.
    3년약정이 부담되는 분들이 약정기간이 짧게 남은 인터넷을
    양도받아 이용하기도 하거든요ㅎㅎ

    인터넷 양도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조금만 둘러보시면 대략적인 흐름이 딱!! 보이시겠지만
    양도하실 땐 이전설치비 정도 부담해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좋고,
    약~간의 비용을 얹어서 양도하는 것이 관례이니 요것도 함께 참고해주세용


    혹시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리리
    답변 감사합니다ㅠㅠ
    유플러스는 해지 위약금이  1697370원 이라 하고
    KT 이전 설치비는 27500원 이라.. kT를 이전 신청하고
    유플러스에서 권해준대로  일단 90일 정지 신청을 했네요ㅠ 근데 정지기간은 약정기간에 포함되는게 아니라는데 3개월 이후에 위약금이 줄어들까요? 아니겠죠?
    이번달까지 유지해야 사은품 반납을 안할 수 있다는건 무슨 의미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리리오잉 위약금이 이렇게까지 크진 않을텐데 참 요상하네요..
    해지 후, 임대받은 장비 모두 반납하고
    장비에 파손 등 문제가 없는 경우에 100만원대가 나온다고 한건가요?
    다시 한 번 위약금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어요ㅠ

    그나저나 정지기간은 약정기간에 포함되는 것이 아닌지라
    (즉, 정지기간만큼 약정만료일도 뒤로 밀립니다;;)
    3개월 이후에도 위약금이 달라지진 않고요 ㄷㄷ
    인터넷을 개통한지 1년이 되지 않은 기간에
    인터넷을 해지하거나 일시정지하면 사은품 환수 문제가 있습니다.

    즉, 원칙상 내년 3월 6일까지 일시정지없이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유지해야 환수 문제가 사라지는데
    이번달까지만 유지하셔도 환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해드릴 수 있다는 의미로 말씀드렸어요 +_+

    헌데.. 현재 일시정지하셔서 환수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아직 리리님 가입내역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전산이 열려있지 않아서요ㅠ
    열리자마자 확인 후, 좋은 방안이 있을지 강구해보고
    아래에 추가 댓글 남겨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리리님~~!
    정말 다행히 이번달에 청구될 요금만 딱 납부하시면
    환수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해드릴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_+

    허나 정지기간이 지나면 다시 요금이 청구되고
    해지 시 역시나 위약금이 청구되는지라
    일단 인터넷 양도받을 분이 있는지 찾아보는 편을 권유드리고 싶어요.
    만약 양도받을 분을 구한다면 위약금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으니까요ㅎㅎ


    P.S 답변 완료 문자 한 통 보내드릴지 고민했는데
    가입자분 정보가 리리님 정보일지,
    다른 가족분 정보일지 확실치 않아 문자는 패쓰(?)하겠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리리
    안녕하세요
    추천해주신대로 일시정지 3개월이 지나고 양도자를 구해서 명의변경을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상담원분이 약정기간을 27개월이 남았는데 24개월 남았다고 잘못 알려줘서 양도인과 문제가 생겼어요
    혹시 양도 감사비(?)로 어느정도 주는게 관례일까요? 제가 중고나라 찾아보고 이전설치비 포함 3만원 드린다고 했고 동의하셔서 진행했는데, 3개월이 더 추가됐으니 지원금도 더 달라고 하시네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리리안녕하세요, 리리님~!
    아이쿠야;; 중간에서 난감한 상황이 되었네유ㅠ

    아마 양도하기 전, LG유플러스 본사 통해 확인해보았을 때
    약정기간이 24개월 남아있다고 하여
    양도자분에게 그대로 알려주신 거겠죠? (우째 이런 일이ㅠㅠ)

    우선은 호오옥시 모르니
    괜찮으시다면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그릇된 안내에 대한 피해보상을 요구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상담원 잘못으로 본사에서 재량껏 약간의 요금 할인을 해드릴 수도 있으니까요 +_+

    물론 지금 상황과 같은 일을 본 적은 없지만
    다른 문제에 대한 경험담을 떠올려볼 때
    (본사와의 문제로 종종 찾아주시는 분도 계시거든요ㅎㅎ)
    죄송하다고 사과만 드릴 가능성이 매우 높긴 합니다ㅠ


    양도에 대한 건 리리님께서도 잘 알고 계신 거처럼
    딱 가이드가 있는 것이 아닌 데다 돈 문제가 달린거라
    어느 정도를 드리는 게 좋을지 말씀드리기가 참 조심스럽습니다^^;;;
    백메가 게시판에선 주로 신규가입 안내를 드리고 있다보니
    다양한 사례도 못 보았고요ㅠㅠ 크흡...

    양도받은 분과 이야기를 나눠보셔야겠지만
    3개월치 요금의 절반(즉, 한 달 전) 정도로 이야기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리리님 상황도 같이 이야기하시면 조금이나마 이해해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리리
    관련 상담이 업무가 아니신데 이렇게 친절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네 피해보상 요구해보고 안되면 말아야겠어요.. 금액은 양도인분과 원만하게 합의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ㅎ 나중에 또 신규가입하러 찾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리리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양도인분과 잘 이야기되어 정말 정말 다행이네유ㅠ
    LG 본사 고객센터와도 잘 이야기되어
    양도인분에게 "내가 열심히 방법을 강구하여 요런 혜택도 얻었소~"
    하고 말씀하실 수 있으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습니다 +_+


    리리님~!! 언제든 도움필요한 일이 생기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다음에 또 만나뵈어용^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