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isst****님의 글

인터넷 티비 신규 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misst****
  • 댓글: 9
  • 조회: 1,363
안녕하세요
현재 온가족 할인으로 sk브로드밴드 이용중입니다.
인터넷500메가 이용중이고 월 36300원 내고 있어요
3년이 끝나서 재약정을 할지
lg나 kt로 변경하는것이 좋은지 문의드립니다
티비는 사실 ott 이용중인게 많아 기본베이직 채널 정도면 괜찮고
인터넷은 500메가 유지하고 싶은데
핸드폰결합할게 없어서 4만원대로 올라가던데
혜택받고 이동하는것이 나을까요?
거주중인 아파트는 고양시 덕양구 **로 ***-** 이예요
sk보다 다른 인터넷이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 misst****님~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 사용하시던 SK 인터넷, TV 약정이 만료되어
    1) 재약정과
    2) 통신사 이동
    둘을 놓고 고민 중이시군요~!


    헛! 온가족할인 30년 할인을 받고 계시다면
    무~~~조~~~건 SK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_+

    30년 이상이라면 인터넷에서 50% 할인이 들어가는데,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신다면 이 혜택을 전혀 못받으실테니까요..!

    500메가 인터넷은 월 33,000원이고
    -> 온가족할인을 통해 16,500원 (부가세 포함) 할인이 되어
    -> 월 16,500원에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이죠~!

    즉,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신다면
    적어도 16,500원의 요금인상을 피할 수 없는 거에요 ㅠㅠ

    물론 타 통신사에서도 IPTV 결합을 통해서
    500메가 33,000원 -> 27,500원으로 할인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11,000원이나 차이가 나니까요 ㅠㅠ

    무조건 SK를 유지하셔야 되겠지요! +_+




    그러니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국번없이 106번)
    TV 해지와 함께 1년 / 3년 재약정 조건을 문의해보시겠습니까!

    그리고 바로 조건을 받아들이진 마시고
    제게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
    객관적인 매의 눈으로 +_+ '괜찮은 조건인지 아닌지'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ㅎㅎ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구요~ ㅎㅎ misst****님!
  • 회원님의 사진 misst****
    댓글 감사합니다!! 
    재약정 문의하니 1년시 상품권 6만원이고
    3년 재약정시는 상품권 혜택은 없고 요금을 36300원에서 26000원 정도로 만원 할인해준다고하네요 .
    현재  티비로 넷플이나 웨이브 이용시 네트워크 오류로 끊기는 경우가 많아 크롬캐스트 연결을 하면서 사용중이라 비싸더라도 
    옮기는게 나은지도 고민중인데  sk 브로브밴드재약정시 요금이 제일 저렴해서 고민이 됩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misst****아하! 그러시군요 ㅜㅜ
    재약정 혜택이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받고 계신 할인 혜택이 커서 그런가 봅니다...

    헛, 그런데 넷플릭스는 '해외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외망 품질이 좋지 않은 SK라면
    끊김을 이해할 수는 있습니다만... (KT를 제외하고 해외망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ㅠ)

    웨이브는 국내에 서버를 두고 있기 때문에
    국내망 품질만 좋다면 끊김이 발생하면 안되는데요..! ^^;

    혹시 SK가 업로드 품질이 좋지 않은 비대칭 망으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업로드 품질이 좋지 않을 뿐더러,
    대칭형 망에 비해 다운로드 품질이 좋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시기에 좋은 환경은 아니랍니다

    해서, 댓글로 현재 misst****님 댁의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본문에 남겨주시기는 했으나,
    바로 같은 건물 내에서도 망 품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셔야 한답니다...!
    번지수나 도로명 주소와 건물번호까지 말이죠~

    확인하고 바로 블라인드 하고 있으니
    염려마시고 남겨주시겠어요~? :)
  • 회원님의 사진 misst****
    @김사라주소는 경기도 **시 **구 **로 ***-** ***단지 ***동입니다!
    보통 3년 재약정의 경우 상품권 혜택은 어느정도여야 잘받는건지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아 그리고 저희 아파트에서 sk500메가랑 kt100메가 속도도 많이 차이 나는지도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misst****헛! 지금 전산을 통해 SK망을 살펴보니
    튼튼한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 정도 망이라면 인터넷이 끊길리가 없을텐데요..!
    이상하네요 ㅠㅠ

    혹시 공유기 아래 셋탑박스를 연결하여 사용 중이신지요~?
    그렇다면 공유기 스펙에 따라서
    인터넷 품질이 많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IPTV도 영향이 가겠지요~!

    같은 대칭형 망이니 KT와 SK는 거의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KT로 이동하시더라도 기존 사용하시던 공유기 스펙이 좋지 않다면
    여전히 품질이 동일하겠지요



    사실 SK는...
    그리고 온가족할인 결합을 받고 계시는 중에는
    재약정 혜택이 그닥 좋지 않습니다!
    현재 받으신 혜택은 그나마 좋은 축에 속하구요~ ㅎㅎ ^^;
    따라서 혜택을 받아들이셔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음...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신다면
    지금 보다 요금이 최소 5천원 ~ 1만원은 인상이 될테니
    망 품질이 괜찮다면 유지하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해서, 두가지만 더 여쭙고 싶어요~!
    1) 현재 공유기 아래 셋탑박스를 연결하셨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모델명이 어떻게 되나요?
    2) 혹은 공유기 아래 셋탑을 연결하신 것이 아니라면
    현재 IPTV를 시청하실 때 컴퓨터로 인터넷을 동시에 사용하시는 편인가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misst****
    @김사라벽면티비라서 공유기랑 셋탑박스를 tv뒤에 사진처럼 연결해두었고
    공유기는 sk에서 설치해준 giga wifi wave2라고 적혀있네요!!
    그냥 btv 자체를 볼때나 인터넷 중에는 끊기지 않는데
    넷플릭스나 웨이브만 끊김이 있어요
    리모컨 문제로 셋탑을 교체했는데 교체후  더 자주 오류메세지가 떠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misst****헛.. 그러시군요...
    웨이브2라면 꽤 스펙이 좋은 공유기이라
    공유기 문제 또한 아닌 듯 합니다 ㅠㅠ

    음... 현재 TV 수상기 자체의 스마트 TV 기능을 통해서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시청 중이신 것이죠~?
    인터넷 품질도 좋고 공유기도 스펙이 좋은데
    이렇게 끊김이 발생한다면 아무래도 TV 자체의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1) 한번 TV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최신 버젼이 아니라면 꼭 업데이트 해주시구요 +_+

    2)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한번 어플을 재설치 해보세요~!

    3) 마지막으로... 최후의 수단!
    스마트 TV를 초기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이정도라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ㅠ



    물론 이렇게 하신다고 하더라도
    국내에 서버를 둔 웨이브만 품질이 나아질 테고,
    해외에 서버를 둔 넷플릭스는 간혹 끊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SK라도 해외 서버로 연결되는 루트는 수백수천가지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꽤 괜찮은 속도로 시청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구요 ^~^;

    일단 위에 말씀드린 세가지 순서로
    TV 환경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P.S.
    앗 :) 제가 답변을 작성하던 중이었는데
    새롭게 대댓글로 남겨주셨네요 ㅎㅎ
    어디에 남겨주시든 알림이 오니 편하신대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misst****
    @김사라긴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misst****앗! misst****님~!!
    혹시 해결이 되었을까요~?
    아직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꼭 말씀해주세요 ㅠㅠ
    저희 백메가 동료들과 함께 머리를 맡대어
    방법을 꼭꼭 찾아보겠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이나 어려운 문제 생긴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구요~! :)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