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U+ 반기가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어느 날부터 인터넷이 느려져서 속도를 측정해보니 아래 사진처럼 나왔습니다.
이전 속도
현재 속도
처음엔 QoS 걸린 줄 알고 봤더니 QoS 제한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모뎀 쪽을 봐보니 인터넷 쪽에 파란불이 아닌 초록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처음엔 모뎀 오류인 줄 알아서 모뎀을 재부팅 했는데 초록불 - 파란불 - 꺼짐을 반복하다 뒤에 다시 초록불로 나옵니다.
혹시 통신사 쪽에서 막아놓은 걸까요?
전체 댓글1개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일단 녹색은 100base로 연결된 상태값을 나타내고,
푸른색이 점등되어야 비로소 1000base 기가비트 이더넷(ethernet) 협상이 이뤄진 것인데
요렇게만 봐서는 어느 구간에서 협상이 실패했는지 알 방도가 없습니다 ㄷㄷ
아마 기본적으로 인입선 <-> GW 게이트웨이까지 구간이 문제일 것으로 판단되어요.
1. 우선은 RJ45 단자의 연결이 불가할 수도 있어서
요것부터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즉, 이물질(먼지)가 끼어있거나 연결이 헐거워서 생긴 문제일 수 있어요.
"에이 설마~" 싶을 수도 있지만.. 의외로 많이 일어나는 문제랍니다 ㄷㄷ
하여 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를 위해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는 이 단자를 뽑아서 호호(!?) 불어서
다시 한 번 연결해서 사용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2. UTP케이블은 생각보다 예민한 친구예요.
작은 찍힘과 눌림에도 속도 저하 문제가 생기거든요^^;
하여 UTP케이블을 교체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100base 즉, 100Mbps급 인터넷 시절에는
UTP케이블의 4페어 중 절반만 멀쩡히 작동해도
인터넷 시그널을 받는데 문제가 없었지만..
오늘날 1000base 네트워크는 4페어가 온전히 살아있어야 하는지라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 1000base를 협상하지 못하고 100base에서 그치게 됩니다ㅠ
3. 두 가지를 확인해보았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기사님 도움받는 것이 좋습니다 +_+
인터넷 문제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소가 아주 많기에
하나하나 몽땅 확인해보기엔
너무나 많은 시간이 들고, 지칠 것이기 때문이지요.
하여 기사님이 현장에 방문하여
설치 환경을 촥 둘러보는 편이 좋은지라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전화하시어
"요러요러한 문제가 있어서 해결해주소~" 하고 말씀해주세요ㅎㅎ
LG유플러스 본사 상담원분께서 소상한 설명과 함께
기사님 내방 스케줄을 잡아드릴 것입니다.
웬만하면 큰 일(?)이 아니어서 가장 간단한 1번 방법으로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