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카를로쓰님의 글

문의드립니다.(설치완료 후기)

회원님의 사진
  • 카를로쓰
  • 댓글: 1
  • 조회: 1,826

인터넷이랑 와이파이 공유기 설치한지 2주 정도 된거 같네요.

 

와이파이 공유기 안내책자도 없고 해서 IP주소 쳐서 와이파이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바꿨습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설치만 하고 그냥 가셨고, 안내책자, 설명서 이런것도 안주시고 그냥 가니까 좀 그렇더군요..

 

원래 그런건지 잘 모르겠지만, 뭐든 처음에 설치하면 설명서는 기본으로 주는거 아닌가 해서요. 명함 하나밖에 안주고 갔다고

 

아내가 얘기하더군요.. 

 

답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카를로쓰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코야..! 기사님께서 사무적으로(?) 할 일만 딱! 마치고 가셨군요;;
    말씀해주신 내용들 모두 격하게 공감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형 기기는 크게 모뎀, 셋탑박스, 유무선 공유기,
    리모콘, IoT 기기 등이 있는데 제품의 구체적인 명세가 담긴 책자는 찾기 힘들지요.
    끽해야 몇 페이지(?) 분량의 간단 매뉴얼이 제공될 뿐입니다.
    (유무선 공유기는 관련 매뉴얼이 아예 없더군요;;)

    한편 우리 사용자들이 유무선 공유기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①Web GUI방식의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하 관리자 접속정보)
    ② 공유기 와이파이에 접속할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하 SSID)
    위 2가지 정보가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통신사를 막론하고 이에 대한 안내가 빈약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ㅠ


    1. 물론... IT에 관심이나 애정을 가지지 않은 일반 사용자분들이,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 각종 네트워크 설정들을 조작하는 일은 드문 일이긴 해요.
    글을 작성하는 저 조차도 집에서 사용중인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했던 게
    벌써 몇 년전 일이거든요 ㅎㅎ;;  (중이 제머리 못깎는^^;;;)

    그래서 통신사 입장에서는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과정을 거치치 않아도 곧바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① 각 기기(공유기) 마다 고유한 SSID를 부여하고
    ② 해당 SSID 정보를 기기에 스티커 형태로 부착하고 있습니다.
    기기마다 서로 다른 SSID를 부여해야, 이웃집(?)에서 몰래 접속하는 현상을 막을 수 있으니까요!


    2. 즉, 통신사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사용자가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는 일"은
    IT에 소양이 깊은 일부(?) 사용자들의 행위라 여길 것입니다^^;

    오죽하면 "관리자 접속정보"를 스티커 형태로 공개하는 곳도 있고요~(LG유플러스)

    카를로쓰님께서 가입하신 KT의 경우에는
    관리자 접속정보가 ① 고정되어 있거나 ② 유추가능한 패턴으로 이뤄졌습니다.

    또한, KT 는 보안문제를 막기 위해
    공유기 관리자페이지의 외부 접속(원격지 접속)을 원천 차단하고 있지요;;!


    3. 결국, 통신사는 일반 사용자(매스마켓) 친화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 사용자 입장에서는 "친화"가 아닌 "안내부실"이 되어 버리죠^^;

    게다가 카를로쓰께서 겪으신 상황은 이와같은 정책적 문제를 떠나..
    서비스직에 근무하는 기사님께 응당 기대할 만한
    "사용자 욕구 탐색" 과정이 누락되었습니다.

    ①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변경해서 사용하실 것인가요~?"
    ② "인터넷 품질은 이러이러하게 측정되었습니다, 어떠신가요~?"
    ③ "더 궁금하신 점 없으신가요?"

    위 예시처럼 기사님께서 먼저 나서서 불편할 법한 사안을 먼저 짚어주셨더라면
    더더욱 만족스러운 결과가 도출되었을 텐데 말입니다.

    물론, 서비스에도 표준공정이 존재하겠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라 보니 만족 편차가 존재할 수 없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ㅠ
    (한마디로 케바케..!)



    저희 백메가를 믿고 가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본사와 사용자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불편, 불통, 불신의 해결책이 되기 위해 저희가 노력하고 싶어요~!
    그게 믿고 가입해주신 감사에 보답하기 위한 의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ㅎㅎ

    이번 경험처럼 안개속에 쌓인, 납득할 수 없는 문제들이 생기면,
    백메가 게시판을 가치있게 활용해주시겠습니까?
    바로 달려와 카를로쓰님의 가려운 곳을 긁어드리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