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YOZ넉님의 글

인터넷 끊김현상

회원님의 사진
  • KYOZ넉
  • 댓글: 5
  • 조회: 9,085

안녕하세요. 백메가를 통해서 인터넷 가입을 했었습니다.


제가 KT인터넷을 기가 인터넷 최대 500M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게 막 하루에 한두번정도 인터넷이 한 10초에서 20초동안 안되는 시간이 간간히 생기고 있어서요.

너무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정말로. KT측에 제가 연락을 해서 풀어야하는건가요?

3년약정인데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끊기는 현상으로 그만 할수 있는거겠죠?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KYOZ넉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작년에 저희 통해 KT패밀리 상품으로 인터넷 가입해주셨었지요?
    좋은 일로 뵈어야 하는데 하루 한 두번씩 꼬박 끊김문제가 발생하다니;;;
    요즘처럼 인터넷 사용이 많아진 시국에 많이 불편하셨을 듯 하옵니다ㅠ.ㅠ.. 크흡

    우선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부터 파악해야
    통신사 귀책으로 위약금없이 해지할 수 있을지 여부를 알 수 있고,
    더불어 해결가능한 문제인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해지를 요구하시기 보단
    차근차근 원인을 살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제가 곁에서 끝까지 도울 테니 아래 답변들을 살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우선 원천회선 품질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KT라면 국내 ISP 1계위(SK, LG, KT) 중에서 가장 훌륭한 기간망을 갖추었고,
    구) 한국통신 출신의 인프라도 이어받았으며,
    압도적인 R&D 예산차이도 존재하는 품질 짱짱맨(?)의 회사입니다.

    그래서 근본적인 통신망 자체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고요~!
    (모든 지역에 대칭형만 제공하는 회사랍니다)


    2. 인터넷 끊김은 유선(이더넷) OR 무선(와이파이) 둘 중
    어떻게 연결된 상황에서 발생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무선이 끊기는 상황이라면 와이파이 공유기가 범인(?)일 확률이 높은데,
    유선이 끊긴다면 랜선이나, 랜카드쪽 문제 등으로
    유추할 수 있는 용의자가 갈려서 여쭙습니다.



    3. 혹시 모르니 모뎀/공유기도 모두 재부팅 해봐주세요!

    이러한 통신장비들은 365일 24시간 켜져있다보니,
    기기내 dump메모리가 가득차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몇 주에 한 번씩이나, 몇 달에 한 번씩은 재부팅해서 숨 돌릴 틈(?)을 주어야 해요
    의외로 단순한 해결법이 진리인 경우가 있으니 꼭꼭 재부팅 해보시길 바라고요~



    4. 가입당시 KT공유기를 임대받으셨던데
    DHCP 설정이 되있는지 확인해봐주십시요~!

    KT공유기는 DHCP(IP임대)이슈가 있습니다.
    IP를 할당해준 임대시간이 지나면 이를 재할당하면서 끊김문제가 발생하는데
    할당주기가 짧게 설정되있어서 이런 문제에 자주 봉착하게 되어요ㅠ

    헌데, 요것은 공유기 설정페이지에 접속해서
    DHCP임대시간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① 우선 http://homehub.kt.com 접속 후 로그인해주시구요
    따로 설정하지 않으셨으면 초기 아이디는 Ktuser 비밀번호는 homehub 입니다.

    ② 장치설정에 - 네트워크관리 - LAN 연결설정에 들어가셔서
    DHCP 임대시간(IP대여시간)을 최대치로 늘려주세요.
    999999999 <- 이런식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최대치가 맞춰집니다.


    - - - - - - - - -

    자~ 이렇게 해서 총 세가지만 먼저 살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① 인터넷 끊김은 유선 or 무선 연결 중 어떤 상태였을 때 발생한 건지?
    ② 모뎀/공유기 재부팅 후에도 동일 증상이 나타나는지?
    ③ KT공유기 설정페이지에서 DHCP임대시간이 몇 초로 되있었으며,
    알려드린 방법대로 변경했을 때에도 동일 문제가 발생하는지


    이렇게요~!
    KT에 바로 장애신고를 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고객 과실로 판명나면 기사님 출동비를 따로 물어야하기도 해서
    미리 저와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듯 하옵니다 (--)(__)ㅠ

    그럼.. 가입당시 알려주신 연락처로 답변완료 알림문자 보내놓을 테니
    위 질문들 확인해보시고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꾸벅)
  • 회원님의 사진 진골90
    안녕하세요?
    검색하다가 우연히 오게 됐는데 저도 비슷한 궁금증이 있어서 질문을 좀 남겨봅니다

    이번에 저희집 인터넷을 kt로 바꾸려는데요

    주변에서 말하기를? kt가 게임할 때는 좋을지 몰라도
    dhcp 문제로 끊김현상이 있고 사설공유기 쓰면 티비도 끊길수가 있다고 해서
    갑자기 또 걱정이 되어서요..ㅜㅠ

    윗분처럼 하루에 한두번 잠깐씩 끊기던? 하루에 수시로 계속 끊기던? 끊기면.. 진짜 안되거든요
    인터넷땜에 너무 고생했던 안좋은 기억이 있어요..

    만약 kt 가입했다가 끊김현상이 있다면 위약금 안내고 해지할수는 있을까요?


    -추신-
    다른분 글에다가 질문을 너무 길게드려서 민망하네요ㅜㅠ
    기존 백메가 가입자는 아니지만.. 이번에 kt로 바꾸는 건? 꼭 백메가에서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진골90진골90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웹에서 검색하시다가 우연히 저희 백메가에 걸음 해주셨군요~?!

    현재 댁에서는 모(?)통신사의 인터넷을 사용중이시며,
    이번에 인터넷을 KT인터넷으로 갈아타고자 하시는데유~~♡

    1)
    만약 설치받으신 인터넷망 원천 품질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끊김'과 같은 심각한 품질 장애가 생긴다면~~?!!
    즉! 품질 문제의 원인이 --> 통신사 측에 있는 경우라면~~??!!

    어느 통신사를 쓰시든지…!!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를
    적용받으실 수가 있습니다~~!!>ㅅ<bbb

    따라서 이 부분은 미리 염려하실 필요가 없구요~~!!

    2)
    KT라면~~??!! 인터넷 망 품질의 나쁨(?)으로 인해서,
    이처럼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시는 일은 거~~의 드물어유!!ㅎㅎ

    그만큼 망 품질에 있어, 3사 중 가장 자신있는 통신사지요~~!!

    다만.... 그래도!! 이왕이면~~!!
    가입을 결정하시기 전에! 인터넷망 품질에 대해서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안심되고 좋으실 테니까요~~!!

    댓글로 주소를 말씀해주시면 망 품질을 확인해드릴게용~~☆

    ㄴ 주소지 예시
      :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빌라 A동 101호

    3)
    그리고 통신사의 임대 공유기가 아닌….!!
    개인적으로 구매한 사설(사제) 공유기를 쓴다고 해서~~??
    티비가 끊기는 일은 절대! 네버! 결단코! 없답니다~~!!^ㅇ^a

    또한, 만약 KT인터넷을 쓰실 때 DHCP 문제가 있다면~~?!
    공유기 설정 (DHCP 임대시간 설정)을 만져주면 그만이쥬!!

    하여 역시나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일이옵니다~~!!>ㅂ<)//


    ★★
    그렇다면….진골90님~~!!^ㅁ^a
    이번에는 반대로 제가 질문을 몇가지 좀 여쭙고 싶은데요~~!!

    질문 1)
    현재 이용중이신 인터넷 통신사는 어느 통신사인가요??

    질문 2)
    설치하실 주소를 (위 예시처럼) 말씀해주시겠어요~~?!!

    질문 3)
    앞으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상품구성도 알려주시겠어용?

    ㄴ 예를 들어서
      : 500메가급 인터넷 + 와이파이 공유기 + 기본 티비 1대
     
    질문 4)
    혹시 가족분들께서 따로 이용중이신 KT인터넷이 있나유?

    ㄴ 예를 들어서
      : 부모님가게 KT 100메가 + 티비 = 약정 2년 남음 (폰결합 없음)


    위 질문에 답을 주시면 모든 상황을 다 따져보고 고려하여,
    맞춤 솔루션을 드리겠습니다~~!!

    물론! 이밖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구요!!

    그럼 전 진골90님의 화답을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진골90
    @이루다감사합니다! 답을 너무 늦게 확인해서 죄송해여..ㅜ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1) sk 이용중 약정은 끝났다고 합니다 (상태는 별로네요..)
    2) 주소는 ***로***번길*** *******
    3) 100메가 + 공유기 + 기본 티비 1대
    4) 제가 오피스텔에서 (kt 인터넷 옵션으로 제공됨) 살다가 본가에 들어온 상황이라 다른 인터넷은 없습니다

    하루빨리 kt 인터넷 유저가 되고 싶네요 참고로 제 명의로 가입하려고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진골90오옷~~!! 화답 주셔서 감사합니당!!^ㅇ^)//

    1)
    말씀하신 주소지라면~~?!!
    SK와 LG는 비대칭형 망 (HFC, 광축혼합망)으로 들어가며...;;;;
    KT만...!! 광케이블 기반 대칭형 망 (FTTH)으로 들어가네용~~!!

    (만약 현재… 본가에서 이 SK인터넷을 이용하시면서
    별다른 문제가 없으시다면~~?? 운이 좋으신 거랍니다~~♡)

    2)
    오피스텔 옵션 상품을 이용하셨었다면,
    이번에 KT인터넷 신규가입 진행에 문제 없으시구요!>ㅂ<bbb

    하여, 이 시각! KT 신규가입 조건을 안내드리자면~~??!!
    3년 약정 신규가입을 전제로..!!

    ★ KT 100메가급 (+ 기가와이파이 wave2 임대 포함) 23,100원
    + tv베이직 (기가지니3 셋탑) 16,500원
    = 월요금 39,600원 / 사은품 총합 37만원 / 설치비 38,500원

    3)
    만약, KT의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를 제외하고
    가입을 진행하신다면~~?!!
    총요금은 38,500원이 되며, 나머지 조건은 동일하구요~~!!

    참고로, 만약 가족분들께서 KT휴대폰을 쓰시게 된다면??
    이 KT인터넷에 언제든지 결합하실 수 있어요~~!!^ㅁ^)//

    (결합하실 KT폰 요금제 이름에 따라 할인혜택은 달라집니다)

    4)
    그런데 혹시… 통신사 IPTV 셋탑에서
    '유튜브 앱'을 지원하기를 꼭꼭 원하신다면~~??!!

    안내드린 기가지니3 셋탑 (= AI스피커 겸용 셋탑)말고…!
    그냥 UHD 셋탑을 선택해주세요~~!!>ㅅ<bbb

    그럼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되어 요금은 1,100원 내려가고!
    사은품도 기가지니3에 비해...2만원이 줄어들기는 해유~~;;;


    ---------------------------------------------------------------------------------------


    결론적으로~~!!

    앞으로 본가에서 KT인터넷을 이용하신다면~?!
    인터넷 품질 문제로 고생하실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므로!
    결코 염려하지 않으셨으면 하구요~~!!^ㅂ^)//

    운이 나빠서... 극복 불가능한 품질 장애가 생기더라도??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시면 그만이므로!
    이또한 굳이 염려치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자!!


    여기까지~~!!
    진골90님께서 궁금하셨던 점은 모두 해소되셨나요~?! 호홍

    이밖에도 문의사항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구요~~☆

    ★★
    백메가와의 가입진행 또는 전화상담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아래 링크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유!^ㅇ^bbb

    ㄴ ☎ https://www.100mb.kr/?TRS=@c415634

    그럼 저희 백메가의 베테랑 전화 담당자분께서
    여기의 문&답 내용을 모두 숙지한 후 연락드리기 때문에
    위 내용에 대해서 두 번 브리핑(?) 하시는 번거로움이 없구용!!

    ㄴ 즉, 가장 빠르고 쾌적한 진행이 가능해서 편하실 거랍니다~~♡


    p.s.
    다만 오늘은 이미 오후 6시 30분이 되었기에…!!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시면? 내일 오전에 연락드리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