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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문의드립니다. (SK 약정 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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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빵속의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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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터넷 문의드립니다.

 

1. 사용 지역 : 서울 **구 ***로 **길 ** ******* 아파트 ***동 ****호

 

2. 현재 인터넷(기가) 및 TV 2대 (프라임, BTV All) 사용중이며 셋탑은 UHD1 및 AI2+누구 스피커 사용중입니다.

현재 SK 기가인터넷+BTV 프라임은 3년 약정 후 만료(11.6)BTV All 1대는 작년 11월 28일 무약정 추가하여

현재 홈페이지에서 모든 회선 무약정으로 확인됩니다.

 

3. SK 온가족할인 사용중으로 휴대전화 28년 인터넷 3년(현재 사용중인 회선)으로 총 31년 적용으로 50% 인터넷요금 할인중입니다. 인터넷 해지시 내년 3월까지 28년으로 적용되어 휴대전화 할인율이 20% 내려가나 저가요금제라 괜찮습니다.

 

4. 보통 상담원과 재약정 논의하여 1년 재약정으로 혜택을 추천하실텐데 평상시 WIFI가 끊기는 느낌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SK WIFI는 속도/범위 불만족으로 미사용중이며 IPTIME A3004NS-M과 A3MU 증폭기를 5G 메시 망 구성하여 사용중입니다.

 

5. 집에서 무선 인터넷 사용시 벤치비 어플 기준 다운로드 시 평균 159Mbps가 나오는 것과 달리

업로드시 평균값은 28.9Mbps가 나옵니다만 공유기 바로 앞에서 측정값들을 제외하면 7~20Mbps로 측정됩니다.

 

6. 거실 TV 뒤에 공유기가 있는데도 거실에서 페이스톡 등 영상통화시에 끊기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신축아파트라 아마 대칭형으로 조회가 될 것 같은데 인터넷을 유지하자니 같은 문제로 재약정기간동안 스트레스를 받을까 걱정입니다.

 

7. 동일 주소지에 3사 대칭/비대칭 인터넷 여부 확인 부탁드리고 어떤 방법이 최선일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재사용시 셋탑박스/공유기 사용/변경 및 요금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병찬 드림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빵속의쨈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요기 주소지라면 신축 아파트인만큼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_+

    일단은 통신상품을 재정비하기 전에
    문제 원인부터 찾는 것이 급선무인데
    (요금제 변경, 타사 이동이 무조건 해법은 아니니ㅠ)
    말씀주신 상황으로 미루어볼 때 크게 문제될만한 것이 예상되지 않습니다.

    하여 몇 가지 확인 및 테스트가 필요하여
    제가 질문부터 쪼끔 드려볼게유


    1. 댁내 모식도가 어떻게 되어있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해요ㅎㅎ

    예를 들면,
    모뎀 (MNG-6620) -> 아이피타임 공유기 -> PC
                                        -> 셋탑박스 (BFX-AT100)

    요런식으로 말이지요~!


    2. 공유기와 증폭기 각각 구입시기는 언제인가요?

    아마 증폭기는 1년이 채 되지 않았을 듯 한데
    공유기는 구입한 기간이 꽤 흘렀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벤치비를 통해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유선(이더넷)은 Full-duplex 방식,
    무선(즉, 802.11xx)은 Half-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는데요..
    무선은 유선신호를 -> 802.11xx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는 데다가
    전체 대역폭의 30% 정도를 "패킷 오버헤드"로 상실하게 됩니다.

    즉, Half-duplex + 거리 + 간섭 + 패킷 오버헤드
    => 이렇게 4종 세트(?)를 고려하면
    무선은 유선에 비해 속도가 현저히 낮게 나올 수 밖에 없고, 불안정해요.

    따라서 와이파이는 측정값의 정확도가 떨어져
    원천 망 품질을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
    측정 전에 대역폭 잡아먹는 프로그램, IPTV 등등도 미리 몽땅 꺼주셔야 해요 +_+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할 때 속도 측정도 함께 해보시고 알려주세요~


    4.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 등 모든 기기들도 완전히 off했다가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떠한지도 살펴주세용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 없이 사용하셨다면
    휴식하지 못 한 것이 문제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즉, 쉴 틈없이 열일(?)하여 휴식이 필요한 상황인 것이지요.

    하여 단 한 번도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끈지 오래되었다면
    겸사겸사 모든 기기들의 전원을 완전히 끄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즉, 10~15분 정도 지난 후)
    다시 켜보고 사용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그래야 기기들이 휴식하면서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질 수 있답니다.


    5.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안한지 오래되었다면 업그레이드도 해주시고,
    IP주소 대여 시간도 최대로 변경해보고 어떤지도 사용해보세요~

    혹여나 일정시간마다 끊김 현상이 나타난다면
    DHCP 임대시간이 짧게 설정되어있는 것이 문제 원인일 수 있습니다.
    임대시간이 지나면 -> IP를 재할당받게 되는데
    재할당하는 과정에서 끊기는 문제가 생기거든요^^;;;

    이는 아이피타임 공유기 페이지
    [고급 설정] -> [네트워크 관리] -> [DHCP 서버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어요.


    6. 아마 와이파이 끊김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계신 듯 한데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그러신건지,
    혹은 특정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에서 나타나는 것인지,
    모든 서비스 및 사이트, 단말기에서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지,
    일정 시간마다 순단적으로 나타나는 건지,
    아니면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계속 그러한지 등등
    조금 더 자세한 상황 확인이 필요합니다 +_+

    또한, A3004NS-M 모델이라면 임대 공유기와 성능(스펙)은 큰 차이가 없을텐데
    아이피타임으로 바꾸고 난 후, SK공유기보다 더욱 잘 사용 중이신지도 궁금해요.


    자~! 결론적으로....
    일단 차근차근 6가지에 대해 확인해주시겠어요?

    1) 댁내 모식도가 어떻게 되어있나요?

    2) 공유기와 증폭기 각각 구입시기는 언제인가요?

    3) 벤치비를 통해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_+
    (중간에 공유기를 통해 이용 중이시면 모뎀과 직결하여 이용할 때도 함께 보여주세용)

    4)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 등 모든 기기들도 완전히 off했다가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떠한지도 살펴주시고요~

    5)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안한지 오래되었다면 업그레이드도 해주시고,
    IP주소 대여 시간도 최대로 변경해보고 어떤지도 사용해보고 알려주세요ㅎㅎ

    6) 와이파이 끊김 문제에 대한 현상과 불편함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요~!
    찬찬히 시도해보시고 어떠한지 알려주시면
    좋은 방안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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