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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상품 이용 중 옵션 변경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모자
  • 댓글: 1
  • 조회: 1,642
올해 3월부터 백메가의 도움을 받아 '인터넷(100메가)+TV'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다보니 느낀점은, 인터넷 access 단말기가 많다보니 와이파이 속도가 너무 느리고, TV는 잘 시청을 안하고 있습니다.

사용패턴에 맞게, TV상품은 취소하고 대신 인터넷은 좀더 상위 옵션으로 변경하고 싶은데요, 위약금 없이 이렇게 옵션 변경이 가능한지 문의를 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모자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올 초에 저희 통해 인터넷을 가입해주셨었군요~
    사용하시다 문득 인터넷, tv 재정비할 필요성을 느껴 문의주셨나봐요!

    1. 일단 인터넷 요금제는 얼마든지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국번없이 106번으로 전화해 상담원분께 이야기하시면 되어요.
    그러면 절차와 요금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실 겁니다.


    2. 헌데, “와이파이”가 느린 것은 공유기 성능도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단말기들은 대체로
    웹서핑이나, 메신저, 영상스트리밍, 게임 등을 하는 용도가 전부이실 거라 짐작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는 대역폭(100M~1G등)의 문제가 아니라,
    공유기 성능자체가 부족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유기가 해당 단말기에 최소 대역폭만 안정적으로 전달해줄 수 있다면
    연결된 기기가 많더라도 빠릿빠릿하게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여 이용하시는 와이파이 공유기 모델이 무엇인지 저에게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한 번 살펴보고 공유기를 교체하시는 편이 좋을지 살펴봐드릴게요 ^-^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이며, 장비 하단 스티커에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3. 한편, 티비를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은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

    티비도 인터넷처럼 3년약정 걸고 가입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약정이내 해지시 약정할인 반환금(위약금) 이 필수로 발생하는 것이지요.
    조회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마.. 티비해지시 위약금은 10~20만원 내외로 발생할 것이라 예상하고요


    이것과 별개로 인터넷, tv 개통 후 1년이내 해지하게 되면 
    가입당시 지급되었던 사은품도 반환처리 됩니다..ㅠ
    그래서 인터넷 가입시 최소 1년은 일시정지나 미납없이 꼭 사용해달라고 항상 말씀드리고 있어요.

    여기서 “사은품 반납”은 위약금과 별개입니다.
    위약금은 통신사-고객간의 약정기간 이내 해지시 발생하는 비용이고,
    사은품 반납은 대리점(백메가)-고객간의 약정된 최소 유지기간이 지켜지지 않아 발생하는 비용이기 때문이에요.


    다만… 이 사은품 반납은?
    티비를 앞으로 21일간만 정상적으로 사용해주시면, (12/3일까지)
    발생하지 않게끔 제가 힘을 써보겠습니다 ㅎㅎ
    (위약금은 어쩔 수 없이 납부하셔야 하긴 하지만요;;)


    --
    여기까지 답변 찬찬히 읽어보시고 궁금한 점은 편하게 여쭤봐주시구요~
    1) 사용하시는 공유기 모델명과
    2) tv 위약금도 한 번 조회해보고 와주시겠어용?!
    생각보다 위약금이 크다면 앞으로 tv를 유지하는 게 더 나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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