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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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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카이라이프 끊킴현상 문의드립니다.
이준영
2020년 11월 10일 14:17
댓글:
1
조회:
5,550
현재 올레스카이라이프 SKY기가200M (KT스카이라이프 아님) 사용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컴퓨터와 인터넷을 같이 사용중인데, 컴퓨터에 유투브 영상을 재생시켜놓고 (지속적인 다운로드 상황) 스카이라이프 (위성 없음, 인터넷 스트리밍의 개념으로 시청)를 틀어 놓으면 가끔 가다 화면이 끊켜서 시청하는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 속도를 올려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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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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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은정
20년 11월 10일, 18시
안녕하세요, 이준영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잉.. 참 요상하네요ㅠ
1) 일단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이라면 KT 망을 임대하여 서비스하기에
원천 망 품질에 문제있을거라 믿기 어렵고,
(IPTV는 인터넷 기반으로 서비스되어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받습니다)
2) 아무리 화질좋은 UHD급 콘텐츠를 보셔도
각각 대역폭 25Mbps 전후를 차지하는데
이는 200메가급 인터넷에서 1/4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대역폭 부족 문제라 보기도 어렵기 때문이지요.
즉, 요금제(속도) 업그레이드가 해결책이 아니어요^^;
우선은 문제 원인부터 찾아보아야 하는데
알려주신 상황만으로는 정보가 조금 부족한지라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쭙겠습니다 +_+
1. 댁내 모식도가 어떻게 되어있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해요ㅎㅎ
예를 들면,
모뎀 -> 공유기 -> PC
-> 셋탑박스
혹은
모뎀 -> 공유기 -> PC
-> 셋탑박스
요런식으로 연결되어 있을텐데
각 기기의 모델명까지 함께 알려주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적어도 공유기 모델명과
개인 공유기라면 구입 시기는 언제인지 확인 부탁드려요 +_+
2. 벤치비를 통해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기에
속도 측정값의 정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하여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
측정 전, 대역폭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해요.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이를 통해 속도를 측정해보고 결과를 알려주세용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또한,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할 때 속도 측정도 함께 해보시고 알려주세요~
3. 화면 끊김 문제는
실시간 방송에서 시청할 때만 나타나는 문제인지,
VOD 콘텐츠를 시청할 때만 나타나는 문제인지,
혹은 둘다 해당되는지도 확인해주세요~
4. 모뎀/공유기/셋탑박스 등 모든 기기를 완전히 OFF 했다가
5분 정도 후, 다시 켜서 사용해보고 어떠한지도 살펴주세요 +_+
의외로 이 단순한 방법으로 해결될 수도 있어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총 네가지요ㅎㅎ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시도해볼만한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릴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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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잉.. 참 요상하네요ㅠ
1) 일단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이라면 KT 망을 임대하여 서비스하기에
원천 망 품질에 문제있을거라 믿기 어렵고,
(IPTV는 인터넷 기반으로 서비스되어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받습니다)
2) 아무리 화질좋은 UHD급 콘텐츠를 보셔도
각각 대역폭 25Mbps 전후를 차지하는데
이는 200메가급 인터넷에서 1/4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대역폭 부족 문제라 보기도 어렵기 때문이지요.
즉, 요금제(속도) 업그레이드가 해결책이 아니어요^^;
우선은 문제 원인부터 찾아보아야 하는데
알려주신 상황만으로는 정보가 조금 부족한지라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쭙겠습니다 +_+
1. 댁내 모식도가 어떻게 되어있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해요ㅎㅎ
예를 들면,
모뎀 -> 공유기 -> PC
-> 셋탑박스
혹은
모뎀 -> 공유기 -> PC
-> 셋탑박스
요런식으로 연결되어 있을텐데
각 기기의 모델명까지 함께 알려주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적어도 공유기 모델명과
개인 공유기라면 구입 시기는 언제인지 확인 부탁드려요 +_+
2. 벤치비를 통해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기에
속도 측정값의 정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하여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
측정 전, 대역폭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해요.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이를 통해 속도를 측정해보고 결과를 알려주세용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또한,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할 때 속도 측정도 함께 해보시고 알려주세요~
3. 화면 끊김 문제는
실시간 방송에서 시청할 때만 나타나는 문제인지,
VOD 콘텐츠를 시청할 때만 나타나는 문제인지,
혹은 둘다 해당되는지도 확인해주세요~
4. 모뎀/공유기/셋탑박스 등 모든 기기를 완전히 OFF 했다가
5분 정도 후, 다시 켜서 사용해보고 어떠한지도 살펴주세요 +_+
의외로 이 단순한 방법으로 해결될 수도 있어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총 네가지요ㅎㅎ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시도해볼만한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릴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