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백메가는 휴식중^ㅇ^
오늘 아침, 더 좋은 상담을 위해서
아침 9시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ㅡ^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오늘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오랜만에 문의드려 봅니다. [5]
sam****
작성일 : 20.10.30 조회수 : 106

안녕하세요.

인터넷 속도 이상으로 방법 찾다 백메가의 도움을 받을수 있을까 하여 들렀습니다.

돌고 돌아 생각나는 곳이 여기뿐이네요.

 

재작년 3월쯤 백메가에서 엘지 500Mbps 인터넷과 일반형 TV를 가입한

한**입니다. 번호는 010-98**-**** 아니면 010-38**-**** 입니다.

확인에 정보가 필요할까봐 말씀 드렸는데 더 필요한게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한두달전부터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느려져서 기분탓인가 하고있던 중,

가족들도 같은 이야기를 해서 며칠간 속도를 측정해봤어요.

근데 결과가 이상합니다.

 

다운로드 측정 결과는 대체로 400Mbps 넘게 잘 나와요.

업로드 측정 결과는 들쭉날쭉이 심한데 100Mbps 수준으로 낮게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런경우는 비대칭망인것이 원인일까요?

 

UTP선은 5E이고 새거로 바꿔도 똑같구요.. 유,무선 모두 느립니다.

폰은 그렇다쳐도 PC랑 노트북 기가비트 지원하는것이고

다운로드 측정 속도는 400이 넘으니 연결이 잘못되었다 보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LG측에 AS신청해서 점검도 받아보았지만 원인을 알 수 없다 하였고,

원인을 모르니 해결책도 없다하고 있습니다.

몇 차례 점검 후 요금도 할인 받았지만 전처럼 다시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뿐이네요.

 

잘 쓰다 갑자기 이러고 LG측에서도 모른다 하니 답답합니다..

혹시 제가 할 수 있는게 있을까요?

댓글 5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10.3020년 10월 30일, 14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sam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좋은 일로 만나야할텐데 속도 문제가 있군요ㅠ
    말씀해주신 상황을 미루어보아 그동안 잘 이용하시다가
    최근 들어 갑자기 문제가 발생한 듯 합니다.

    우선 알려주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
    준공된지 몇 년 안된 신축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신만큼
    원천 망 품질이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특별한 문제 이슈도 확인되는 게 없네요^^;

    하여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몇 가지를 먼저 확인해보고자 하는데 괜찮으시지요~? +_+
    의외로 단순한 방법으로 문제해결된 경우가 많고
    너무 단순한 방법이라 sam님 혹은 엔지니어님께서 놓치셨을 수도 있거든요ㅎㅎ


    1. 혹시 모뎀, 공유기 등 기기들을 완전히 off해보셨나요?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 없이 사용하셨다면
    휴식하지 못 한 것이 문제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즉, 쉴 틈없이 열일(?)하여 휴식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ㄷㄷ

    하여 단 한 번도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끈지 오래되었다면
    겸사겸사 모든 기기들의 전원을 완전히 끄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즉, 10~15분 정도 지난 후)
    다시 켜보고 사용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그래야 기기들이 휴식하면서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질 수 있답니다ㅎㅎ


    2. RJ45 단자의 연결이 불량할 수도 있습니다.
    즉! 이물질(먼지)이 끼어있거나 연결이 헐거워서 생긴 문제일 수도 있지요.
    "에이 설마~" 하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많이 일어나는 문제랍니다;;

    그러니 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를 위해
    PC 혹은 노트북에 연결되어있는 이 단자를 뽑아 호호(!?) 불어서
    다시 한 번 연결해서 사용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3. 음... 인터넷 어댑터(랜카드) 노후화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나
    흔치 나타나는 일이 아니고 여러 기기에서 비슷한 증상을 겪고 계신 듯 하여
    요것이 문제 원인은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인터넷 속도는 어느에서 측정해보셨는지도 궁금해요 +_+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는 것은 상당히 까다롭고 복잡한 일입니다.
    sam님과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하거든요 ㄷㄷ

    내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요~!

    아마 sam님도, 기사님께서도 여러 측정툴을 이용하여 속도 측정을 해보셨겠지만
    혹시라도 한 가지로만 확인해보셨다면 다른 몇몇 툴로도 확인해보시겠어요~!?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속도가 천차만별일 수 있어서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측정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답니다.
    백메가에서는 주로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 이렇게 3가지를 추천드리고 있어요~!

    또한, 속도 측정하실 땐 반드시 유선 연결된 단말기에서
    네트워크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 기기 연결 모두 해제하고
    진행해주셔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ㅎㅎ
    가끔씩 속도 측정해볼 때 저도 하나씩 빼먹는 일이 있어서 강조(!?)의 의미로 함께 말씀드려유^^;


    자~! 결론적으로....
    일단 차근차근 4가지만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겠어요?

    1) 모뎀, 공유기 등 모든 기기들을 완전히 꺼두었다가
    일정시간이 지나고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요~

    2) UTP케이블을 빼고 RJ45단자 부분을 호호 불고
    재연결하여 어떤지도 한 번 확인해주세용

    3) 속도측정한 사이트가 어디인지도 확인해주시고,

    4) 제가 말씀드린 3가지 측정툴로 속도를 측정해보았을 때도
    결과값이 엇비슷한지도 테스트해주세요~!

    이렇게요 +_+
    부디 이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유ㅠ

    혹시 몽땅 시도해보았음에도 똑같거나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요ㅎㅎ
    시도해볼만한 다른 것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sam****님의 사진
    sam****20.10.3020년 10월 30일, 14시에 작성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좀 더 기다렸다 문의드릴걸 그랬나봐요.
    문의드린 것이 무색하게 기기나 측정의 문제가 아니라 저희 아파트에 문제가 있는거 같아요.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셨는데 죄송하네요..
    상세한 설명까지는 못 들었지만 다른집에서도 같은 문제로 AS가 많이 들어왔다나봐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확인했지만 나아진게 없어서 좌절하던중에 이 소식을 들었네요.
    다행인건진 어쩐건진 모르겠지만 금전적인 보상은 약속받았습니다.

    언제까지 해결해 주겠다는 약속은 못받은 상황인데 해볼 수 있는 다른게 있을까요?
    제 선에서 할 수 있는거 없이 그냥 기다려야만 할거 같습니다만..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10.3020년 10월 30일, 15시에 작성
    sam**** 아이쿠야ㅠ 말씀주신 거처럼 동시다발적으로 다른 집에서도
    UTP케이블, 속도측정방식 등 문제가 나타났을 거라고는 믿기 어렵고
    다른 부분(국사, 라우터, L2스위치 등)에서 문제가 야기되었다는 것인데요 ㄷㄷ
    이는 개인 사용자가 할 수 있는 것이 없고, LG유플러스측에서 해결해야 합니다ㅠ

    하여 다시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속도 저하 문제가 해결될 기미가 안 보이는데 언제쯤 복구될지 궁금합니다.
    500메가 인터넷을 가입했음에도 100메가 속도로 쓰고 있으니
    이러면 비싼 기가급을 사용할 이유가 없지 않겠습니까?
    더이상 품질 복구가 어려우면 타사로 바꾸고 싶은데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해주세요."
    하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세요 +_+
    복잡한 문제가 아니라 일찍이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 sam****님의 사진
    sam****20.10.3020년 10월 30일, 17시에 작성
    말씀해 주신 그대로 통화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 안되면 정말 위약금 면제 말씀하고 타사로 바꾸던가 해야겠습니다.
    바꾸게 되면 다시 찾아뵐께요~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10.3020년 10월 30일, 17시에 작성
    sam****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ㅎㅎ
    금전적인 보상을 받는다 해도
    짱짱한(?) 대역폭을 누리고자 기가급 인터넷을 가입한건데
    그냥 참고 사용하기엔 너무 억울하긴 해유..ㅠ

    혹시 또 다른 도움 필요한 일 있으시면 편히 들러 말씀해주세요~!
    열심히 머리를 쥐어짜기(!?)해서 도움될 수 있는 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66]
신정권 04-03 04-03 조회 354785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52]
김사라 01-30 01-30 조회 423860
96908 문의드립니다.
namyoung 00:15 41분 전 조회 4
96907 이사후 나중에 인터넷 명의변경시 추가 설치비가 드나요
TURN 11-23 11-23 조회 8
96906 약정이 만료되서 문의드립니다.
철보 11-23 11-23 조회 9
96905 kt 티비 추가하려고 합니다!!
카이 11-23 11-23 조회 5
96904 SK인터넷 상담
인연이있… 11-23 11-23 조회 10
96903 sk 인터넷 + cctv + 와이파이
sososhine 11-23 11-23 조회 11
96902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 드립니다.
김민기 11-23 11-23 조회 18
96901 SK 재약정 또는 LG로 변경 문의드립니다.
바람섬 11-23 11-23 조회 21
96900 인터넷+TV 약정만기 문의입니다(이상희 상담사님!)
hy**** 11-23 11-23 조회 30
96899 시골 인터넷 설치 하려고 합니다.
11-23 11-23 조회 14
96898 대칭형 비대칭형 궁금합니다!
EmmPark 11-23 11-23 조회 22
96897 안녕하세요 인터넷 문의
여신스러… 11-23 11-23 조회 17
96896 [KT&SK 추가가입 문의]
JS 11-23 11-23 조회 16
96895 약정 만료에 따른 인터넷+TV 변경 예정입니다. 문의 드려요^^
듕듕 11-23 11-23 조회 51
96894 KT 인터넷+티비 재약정 문의합니다
레디오 11-23 11-23 조회 26
96893 KT 가족할인 / 헬로모바일 금액비교 문의
강아지 11-23 11-23 조회 20
96892 SK가입 문의 드립니다.
천재 11-23 11-23 조회 34
96891 호갱을 벗어나고 싶어, 문의드려요
짜르 11-23 11-23 조회 26
96890 이전 설치 / 해지 후 재가입에 관한 문의
허태영 11-23 11-23 조회 22
96889 상황이 좀 복잡합니다.[1]
11-23 11-23 조회 74
96888 96785번글 문의글 추가 내용 입니다.[1]
말보로 11-23 11-23 조회 32
96887 추가?신규? 문의드립니다[1]
11-23 11-23 조회 45
96886 기존 sk브로드밴드에서 kt로 변경하려고 합니다[1]
블루 11-23 11-23 조회 43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