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욱준욱님의 글

휴대폰, 인터넷 결합할인 및 해지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욱준욱
  • 댓글: 3
  • 조회: 1,853

 

 

안녕하세요

 

이전에 휴대폰, 인터넷 결합할인 및 해지 문의드리고

 

답변내용 그대로 확인차 kt에 문의했는데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모바일측에서는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고 인터넷홈상품측에서는 할인반환금이 부가되지 않는다고 하고

 

자꾸 혼란스럽게 답변을 해줘서요

 

마지막으로 한번만 다시 질문을 드려도 될까요

 

결론적으로 결합할인 약정 3년 신청 후 인터넷약정이 끝나는 날(오늘부터 약 6개월 뒤)에 해지하여도

 

추가납부금이 없는건지요?

 

 

 

 

 

휴대폰, 인터넷 따로따로 결합없이 사용중입니다.

휴대폰은 약정이 끝났고 인터넷만 약정이 6개월정도 남았는데요

100번으로 전화해서 결합약정에 대해 문의했는데 3년약정을 해야 할인이 되며

약정 중간에 해지시하면 할인금액을 반환해야 한다는 설명으로 제가 이해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약관에 보니까 결합할인 자체에는 할인반환금이 없는 걸로 명시되있었고

17년 6월 30일 이후 결합이면 휴대폰이 결합된 기간동안 제공된

할인에 대해서도 할인반환금이 부과되지 않는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지금 휴대폰이랑 인터넷 3년결합약정으로 묶어놓고

6개월 뒤에 해지해도 내야할 위약금은 없는게 맞는건가요?


 
A. 답변 내용

안녕하세요최병욱 고객님!

고객님의 마음을 담는 kt ---입니다.

 

보내주신 메일을 잘 받아 보았습니다.

 

결합 약정 위약금 관련하여 문의해 주셨네요.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유/무선 관련 각 전문부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문의해 주신 내용 중 모바일 서비스 관련 내용은 kt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유선 상품 서비스 관련 내용은 kt 홈 고객센터에서 각각 안내를 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고객센터 답변]

 

kt에서는 가구당 모바일 월정액 총액과 인터넷 종류에

따라 할인액을 산정하고 인터넷과 모바일에 할인을 제공하는

kt 총액결합할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약정 만료 전 결합 전체 해지 시 인터넷 요금에 해지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kt 총액결합 할인 신청을 원하신다면케이티닷컴 또는 마이 케이티 앱 및 이메일

답변 아래의 [추가 문의하기]를 누르고 다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성심성의껏 답변 드릴 수 있는 kt 이메일 고객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kt 이메일 고객센터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kt 홈 상품 고객센터 답변]

반갑습니다. 고객님의 마음을 담는 kt ---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 주신 결합 상품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로그인하신 정보로 조회 시 kt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 중이시며, kt 인터넷 서비스의 단품 3년 약정 만료일은 2021년 5월 9일로 확인됩니다. (약정 만료일은 서비스 중단/정지 등으로 변경될 수 있음)

 

현재 이용 중이신 기가 인터넷 최대 500M 요금은 단품 3년 약정 할인 적용으로 30,000원(부가세 포함 시 33,000원)이며, 고객님 명의의 kt 모바일(LTE 데이터 선택 43.8 요금제)을 3년 약정 총액 결합 할인으로 결합 및 tv/모바일 결합 추가 3,000원(부가세 포함 시 3,300원) 할인 신청 시 모바일 월정액이 20,000원(부가세 포함 시 22,000원) 이상이므로 기가 인터넷 최대 500M 요금은 단품/결합 3년 약정 및 tv/모바일 결합 추가 3,000원(부가세 포함 시 3,300원) 할인, 총액 결합 할인 5,000원(부가세 포함 시 5,500원) 적용으로 20,000원(부가세 포함 시 22,000원)입니다.

 

일반적으로 결합 약정 기간 이내 결합 해지 시 인터넷에 결합 할인반환금이 부과되나, 2017년 6월 30일 이후 모바일이 포함된 인터넷 홈 결합 신규 고객의 경우 모바일이 결합된 기간에는 결합 할인반환금이 부과되지 않는 점 안내해 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준욱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본사에서 혼란스럽게 답변을 주었군요!

    준욱님께서는 당장 휴대폰 결합하고, 인터넷 약정만료 후 해지하는 걸 여쭤보셨는데
    모바일 결합부서는 엉뚱하게 "약정만료 전"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 라는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ㄷㄷㄷ

    아마 준욱님의 문의 요지를 잘못 해석하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결합이라고 하면
    - 인터넷+티비결합도 있고,
    - 인터넷+집전화 결합도 있고,
    - 인터넷+휴대폰 결합도 있는 것인데
    뭉뚱그려 "결합 전체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 라고 하는 건
    너무 무책임한 답변이 아닌가 싶어유;;

    (이 중에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에 대해서만 위약금이 없고,
    나머지는 결합위약금이 있긴 하거든요! ㅎㅎ
    그래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 라고 안내해주신 듯 하네요! ^~^;;)


    아무튼,
    준욱님 상황에선 지금 휴대폰 결합해두셔도
    인터넷 약정만료 후 해지할 때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아서요~!
    안심하고 묶어주셔도 됩니다~!

    인터넷만 단품으로 쓰고 계신 상태이기 때문에,
    기타 다른 결합을 적용받고 계신 게 없으실 테고!
    휴대폰 결합은 애초에 위약금이 발생하는 항목이 아니니까요 ^ㅡ^ㅎㅎ

    6개월간만이라도 할인을 누려보시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욱준욱
    답변 감사합니다 6개월 뒤에 다시 신청하러 오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욱준욱넹넹 ^ㅁ^)/ 다음에 다시 뵙겠습니다 ㅎㅎ
    다른 문의사항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