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백메가는 휴식중^ㅇ^
내일 더 좋은 상담을 위해서
저녁 6시 30분 ~ 아침 9시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ㅡ^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에 전화번호 남겨주시면,
내일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KT 기가 인터넷 사용중 갑자기 속도 제한을 당했습니다. [7]
초편
작성일 : 20.10.26 조회수 : 184

7월 중순부터 SKB HFC망을 탈출해서 KT 기가인터넷을 사용중입니다.

이번달 초에 컴퓨터를 바꾸고 나서, KT에서 속도제한을 거는걸 알았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바로는 하루에 120GB를 사용하면 100Mbps로 속도 제한을 거는걸로 알았습니다만..

아침에 일어나서 컴퓨터를 켰음에도 불구하고 100Mbps로 속도제한이 걸려있었습니다...

혹시 컴퓨터의 랜카드 문제인가 하면서 랜카드도 확인해보았지만 기가비트 지원 랜카드였고..(기가 파이버 모뎀에 랜선으로 직결해서 쓰는데도 말이죠)

휴대폰의 와이파이로 공유기 앞에서 5Ghz망에서 측정해보아도 속도가 100Mbps로 영락없이 제한이 걸렸습니다..

새벽에 모뎀을 재부팅했음에도 불구하고 영락없이 속도 제한이 걸리네요..

신청하지 않았음에도 속도 제한을 거는걸 보면

이게 KT에서 대놓고 엿먹이는게 맞나요?

 

댓글 7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10.2620년 10월 26일, 14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초편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HFC망을 탈출해 기쁜 맘으로 KT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셨을텐데
    속도제한때문에 이게 무슨 일인고 싶으셨겠습니다ㅠ
    일부러 비싼 기가인터넷을 개통해 사용하고 계셨을텐데 말이죠;;


    1. 알고 계신 것처럼 오늘날 통신사들에겐
    기가인터넷 일일 허용량 정책이 모두 마련되있습니다

    일명 인터넷 종량제라는 것인데요
    각 통신사별 허용량 정책은 아래와 같이 잡혀있어요.
     
    LG : 다운로드량이 하루 100기가를 초과할 경우,
    당일 속도 100Mbps로 제한되며 익일 00:00에 제 속도로 다시 돌아옴
    (IPTV까지 같이 사용중이라면 하루 120기가)

    KT : 하루 150기가를 초과할 경우 위와 같은 조치에 처함

    SK : 하루 150기가를 초과할 경우 위와 같은 조치에 처함


    즉, KT는 하루 150기가를 사용하면
    100Mbps로 속도제한이 걸려버리고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2. 헌데, 초편님께서는 별 다른 액션을 취하지 않으셨는데도 불구하고
    100Mbps 속도가 나온다는 말씀이신 거지요?!
    그렇다면 2가지중 하나가 원인일 것입니다.

    ①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대역폭 잠식 객체 :
    초편님 댁에 데스크탑 컴퓨터 이외에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기들이 있을 텐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이 되겠네요!)

    만약 인터넷에 연결된 특정 단말기에서, 자정~ 아침시간에도 대역폭을 사용중이고
    이 사용량이 150GByte를 초과한다면, 지금의 현상도 무리가 아닙니다.

    이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공유기(라우터) 레벨에서
    제공하는 트래픽 애널라이저 등의 툴을 이용해야 하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 인입선에서 공유기를 제거하고,
    오직 1대의 컴퓨터만 연결해버린 후 결과를 지켜보는 것도 (투박하나) 명확한 방법이에요~!


    ② 데스크탑 컴퓨터의 기가비트 협상 실패 :
    "이번달 초에 컴퓨터를 바꾸고 나서" 라는 단서가 있는 것으로 추정컨데,
    공유기(혹은 모뎀)에서 데스크탑까지의 연결 구간, 혹은 데스크탑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는
    - RJ45 단자의 체결불량,
    - UTP케이블(랜선)의 불량
    - 데스크탑 랜카드 드라이버 오류 등..
    수많은 원인이 상존하기에 단계별로 점검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이러한 경우에는 랜선이 원인이였던 경우가 가장 많았으니
    랜선을 다른 걸로 교체해보고(반드시 cat. 5e규격 이상의 랜선을 써주셔야 합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도 진행해보시면 좋겠어요!


    물론 휴대폰(또 다른 단말기)에서 측정한 결과도
    영락없이 100Mbps 이하가 측정되었다 말씀하셨으나,
    컴퓨터와 휴대폰은 동일 변수를 상정한 측정결과가 아니기 때문에 신뢰도가 떨어져서요! ^^;
    우선 말씀드린 두가지를 찬찬히 살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컴퓨터 이더넷(랜카드) 불량과
    공유기 무선 설정문제가 동시에 이뤄졌을 가능성을 아예 배제할 순 없으니까요!ㅎㅎ


    오! 그리고 혹시 저희 백메가 가입자분이라면
    전화번호 뒷 4자리와 존함을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통신사에게 임대받으신 모뎀이나 공유기같은 장비 정보를 보고오려 합니다!
    (이는 개인정보이니 확인 즉시 소거처리하겠습니다~!)
  • 초편님의 사진
    초편20.10.2620년 10월 26일, 20시에 작성
    이상희 안녕하세요!!!
    일단 알려주신대로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월에 80기가 미만으로 사용하는 상황이었고요 ㅠㅠ
    드라이버를 점검한 결과 큰 이상은 없었고요,
    컴퓨터를 바꾸기 전에 이용하였던 샌디할배 노트북에 이용하던 랜선(이때는 정상적으로 속도가 나왔습니다!)을 연결한거여서 랜선에 이상은 없는걸로 보이네요 ㅜㅜ
    그리고 백메가 가입자는 아니라서요 ㅠㅠㅠ
    공유기는 기가와이로 제공받은 GWP를 이용중입니다.
    랜카드도 확인해보니 기가비트 지원이어서요 ㅠㅠ
    수고하세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10.2720년 10월 27일, 08시에 작성
    초편 헉! ㅠㅠ 일 사용량도 아니고, 월 사용량이 80기가 미만인데 이상하네요

    그럼 혹시요~!
    이전에 쓰던 노트북은 여전히 가지고 계신 건가요?!

    만약 노트북을 갖고 있다면 데스크탑에 꽂혀있는 랜선을 노트북에 연결해보고,
    이 때는 속도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정상속도가 나온다면 -> 랜선은 용의자가 아니라는 뜻이고,
    (랜선을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시다가 사소한 찝힘이 발생했을 수 있고,
    이 사소한 찝힘이 발생하면 자동협상(오토네고)이 100Mbps로 잡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바꾼 컴퓨터의 랜카드나 랜카드 드라이버 등에 문제가 생겼다는 증거가 되거든요!

    이 테스트를 한 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_+
  • 초편님의 사진
    초편20.10.2720년 10월 27일, 17시에 작성
    이상희 점검해보니 랜선이 찝혔나보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10.2720년 10월 27일, 17시에 작성
    초편 오! 역시 그랬군요~ㅎㅎ
    테스트해보라고 말씀드리길 잘했네요 +_+
    랜선이 은근 예민한 존재라 조금만 찝혀있어도 속도를 유실하곤 하더라구요;;ㅎㅎ
    이제는 짱짱한 기가급 속도를 다시 누릴 수 있게 되었겠네용! 잘 되었습니다!

    나중에 또 도움 필요하시면 편히 찾아주시구요~!
    인터넷 변경하실 때쯤 되어도 찾아주시면 객관적으로 통신상황 살펴보고
    유리한 길로 가이드해드릴테니 또 찾아주시어요~! 헤헷 :D

    좋은 하루 되십쇼!(꾸벅)
  • 초편님의 사진
    초편20.10.2720년 10월 27일, 20시에 작성
    이상희 랜선을 교체하고 다시 점검해본 결과.. 또 100Mbps로 속도제한이 걸렸습니다..
    이게 구석에 있던 cat5e 랜선이라 불량일 수도 있어서 내일 다시 랜선을 사야겠습니다..
    고생하세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10.2820년 10월 28일, 09시에 작성
    초편 헉 ㅠㅠ 그렇군요 해결된 줄 알았는데 다시 도돌이표로 돌아갔네요..ㅠ
    랜선 교체 후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당~! +_+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66]
신정권 04-03 04-03 조회 355580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52]
김사라 01-30 01-30 조회 424870
97077 이사가려는곳에 광랜되는지 문의합니다
동준이 20:23 14분 전 조회 4
97076 KT 인터넷+TV 가입 문의드립니다
익명이 20:18 19분 전 조회 9
97075 인터넷 추가 요금
로그아웃 20:13 23분 전 조회 7
97074 셋톱박스 변경 문의
sjo**** 19:27 1시간 9분 전 조회 13
97073 약정만료가 다 된거 같아욤~
시롸냥 18:50 1시간 46분 전 조회 9
97072 요금제 문의
나류 18:10 2시간 26분 전 조회 14
97071 인터넷 가입 문의 드립니다.
비니79 16:30 4시간 7분 전 조회 20
97070 인터넷 변경 문의[1]
눼이트 16:17 4시간 19분 전 조회 41
97069 대칭 비대칭 인터넷 문의[1]
orange**** 15:25 5시간 11분 전 조회 35
97068 자동이체 신청 건으로 전화 자꾸 걸지 마세요.[1]
목진명 15:24 5시간 13분 전 조회 62
97067 인터넷 + tv 가입 문의 입니다[1]
박종일 15:05 5시간 32분 전 조회 54
97066 KT인터넷 가입 문의 + 기존kt건 결합 문의드립니다[1]
김민기 14:58 5시간 38분 전 조회 33
97065 인터넷+tv 결합으로 이용중인데 유플러스에서 -> sk로 갈아탈 경우 …[2]
빵불패 14:46 5시간 51분 전 조회 55
97064 인터넷 문의[1]
Sonny 13:54 6시간 43분 전 조회 43
97063 상품권 택배배송 완료~[1]
패터쏭 13:39 6시간 57분 전 조회 57
97062 사은품 문의 드립니다~![1]
최현화 13:33 7시간 3분 전 조회 79
97061 인터넷을 새로 가입하려고 합니다.[1]
멍뭉이 13:25 7시간 12분 전 조회 40
97060 kT 재가입[1]
blush**** 12:20 8시간 16분 전 조회 58
97059 SK 3년 약정 만료 도래하여 1년 재약정 또는 타사 이동 문의[3]
굿맨 12:06 8시간 30분 전 조회 94
97058 Skt가입 문의드려요.[5]
gudwj**** 11:56 8시간 40분 전 조회 142
97057 시골에 인터넷과 TV 설치하려합니다 KT[3]
끼링 11:38 8시간 58분 전 조회 74
97056 sk -> lg or kt? 유리한 조건 확인 부탁드립니다.[1]
민준 11:19 9시간 18분 전 조회 51
97055 KT 약정 만료에 따른 통신사 재약정:신규가입, 뭐가 더 유리한지 안…[1]
최승호 10:48 9시간 48분 전 조회 70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