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이하언님의 글

핸드폰과 인터넷 통신사 변경

회원님의 사진
  • 이하언
  • 댓글: 2
  • 조회: 1,097
현재 skt를 사용하고있고 이번에 2.5년 핸드폰약정이끝나서 핸드폰을 바꾸려는데 인터넷이 비대칭형이라 업로드속도가 반의반토막도 안되서 kt번호이동을 하려합니다.
인터넷은 약정이 3년이라 위약금을(20정도 였던거같아요) 내야하는데 kt신규가입혜택으로 커버가될까요?
그리고 가족결합을 하고있어서 다같이 바꿀려는데 kt에 할인 정책같은건 뭐가있나요?
아마 기가라이트가 기가를 쓰지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서울 단독주택인데 **로 **길 *-** kt는 대칭형인지 확인할 방법이있나요?

전체 댓글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이하언님!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이코.. 말씀하신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SK 인터넷이 비대칭으로 들어오는지라
    품질 때문에 많은 고통을 받고 계시는군요 ㅠㅠ

    비대칭 망이라면,
    단순히 업로드 품질이 느린 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 반응속도도 좋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시기 많이 불편하실 겁니다...

    KT는 전국 어디서나 대칭형 인터넷이 가능하기 때문에
    KT로 이동하신다면 품질은 문제없을 겁니다!

    헌데, 그냥 해지하시기에는 위약금이 너무 아깝습니다 ^^;
    인터넷 단독이라면 사은품이 10만원 내외인데,
    위약금은 20만원 가량이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니까요...ㄷㄷㄷ

    또한 이하언님의 단순 변심으로 해지하시는 것이 아니라
    SK의 망 문제 때문에 해지하시는 것인데
    위약금은 너무 부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우선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어요~?
    과연 SK 인터넷이 진짜로 비대칭으로 들어오고 있는지,
    다른 문제는 아닌지 망을 체크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금 전산을 살펴보니...
    역시나!
    SK가 비대칭 망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

    참고로 LG 또한 비대칭 망으로 들어가고 있고,
    KT는 가장 품질이 좋은 FTTH 대칭형 망으로 튼튼하게 들어가고 있답니다!
    품질을 고려하신다면 무조건 KT로 이동하셔야 되지요



    KT로 신규가입하신다면 사은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SK 위약금에는 못미친답니다 ㅠ

     [월요금] : 100메가 인터넷 22,000원
     [사은품] : 현금 5만원 + 상품권 4만원 = 총 9만원
     [설치비] : 인터넷 27,500원 부과

    3년 약정 기준으로
    이러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거든요~

    신규가입 설치비까지 고려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심각해지겠지요 ㅠㅠ



    ============================================

    그런데 만약!!!
    조금 번거로움을 감수하신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_<


    아래 SKB 링크로 들어가셔서
    http://www.skbroadband.com/footer/Terms.do

    [인터넷 서비스 약관] ->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 - 다운로드]를 눌러
    약관 전문을 다운로드 하시면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5장 계약사항의 해지
    제19조 (해지)

    ⑦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초고속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별표3] 구비서류에 기재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4.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6.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나머지는 생략합니다~!)



    보시다시피 이러한 규정으로 위면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사실 아무리 망 품질이 안좋더라도
    보통 다운로드 속도는 최저보장기준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따라서 위 약관에 해당이 안되는 것 처럼 보일 수는 있습니다만...

    대신...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업로드 품질 장애가 있다" 라고 말씀하시면서
    3,4번의 약관을 이유로 들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가입하신 인터넷 품질이 좋지 않고, 또 몇번의 A/S로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제대로 된 품질로 서비스를 해야 될 통신사의 의무를 저버린 것이죠!

    처음부터 위면해지를 요청하지는 마시고,
    2~3차례 A/S를 받으신 뒤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내일부터 바로 SKB 본사 106번으로 전화하셔서
    장애로 인한 컴플레인을 접수해보시겠습니까~? ^^

    그리고 사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를 말씀해주시겠어요~?
    KT로 이동하신다면 어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