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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터넷+TV 3년 약정종료에 관하여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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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킹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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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2020년 10월 23일부로 KT OTV슬림 + 500메가 인터넷 3년약정이 종료되는 상태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별도로 이용하는 것 없이 한달요금 43,560원이 나오고 있구요.

 

가족 모두 알뜰폰을 사용중이어서 휴대폰결합할인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약정이 끝남과 동시에 KT재약정 혹은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고민중이어서 문의드립니다.

 1. 현재 사용중인 LG스마트 티비의 문제인지 KT인터넷의 문제인지 알 수 없지만 TV를 키고 바로 유튜브를 보려고 하면 에러 메세지와 함께 TV가 KT와이파이를 제대로 못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3분정도 뒤에 다시 시도해보면 와이파이가 잡히고 유튜브가 켜지긴하는데 이 문제를 LG전자에 문의해보니 인터넷 회사에 문의해보라고 합니다. 혹시 인터넷 기사분께서 해결이 가능한 부분인가요? 와이프는 KT인터넷이 문제인것 같다고 다른 통신사로 바꿔보자고 하는데 해결책이 될 지 궁금합니다.

2. 만약 다른 통신사로 바꾼다면 LG 인터넷으로 옮길까하는데 KT재약정을 할때의 요금 및 혜택과 LG U플러스로 이동할때의 요금및 혜택이 궁금합니다. 

 

3. 예전에 처음 가입시 문의드렸을 때 KT는 저희 아파트에 대칭형 인터넷이 잘 들어온다고 하셨었는데 LG도 대칭형 인터넷이 잘 들어오는지 궁금합니다. 주소는 은평구 **동 ***-* **아파트 ***동 **** 입니다.


4. 동네 당근마켓에 https://www.daangn.com/articles/63170073 인터넷 업체 광고글이 올라와있는데 조건이 어떤지 비교 부탁드립니다. LG헬로비전은 처음 보는 업체인데 여기 역시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5. https://www.uplus.co.kr/ent/prod/EasyFamilyCombi.hpi 
원래는 알뜰폰 결합할인이 안됐던 것 같은데 찾아보니 알뜰폰도 인터넷 결합할인이 되는 것 같네요. 저는 LG 알뜰폰 사용중이고 와이프는 KT 알뜰폰 사용중인데 결합할인 가능여부도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우킹킹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통신상황 재정비를 앞두고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신 듯 한데요~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거 같아
    아래에서 차근차근 짚어보며 말씀드리겠습니다 +_+


    1. 일단 LG유플러스의 경우, 주택은 전산 조회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는 많이 떨어져 망 상황이 어떠한지 말씀드리기 어려워요^^;

    뭉뚱그려(?) "광랜"으로 표기되는 일이 대부분인데
    이것이 구형 방식의 대칭형 망인 광랜V(전화선 기반망)를 의미하는지,
    요즘 방식의 대칭형 망인 FTTx를 의미하는지,
    비대칭형 방식인 HFC(광동축혼합망)를 의미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지요.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입니다.

    하여 LG유플러스로 가입하신다면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저희집에 인터넷이 HFC나 전화선 기반이 아닌 FTTx 방식의 대칭형으로 들어오고 있나요?"
    하고 여쭙고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해요 +_+
    만약 이것이 아니라고 하시면 바로 설치를 취소하셔도 문제없거든요~!
    인터넷 설치 전에 취소하는 경우엔 위약금이나 설치비가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다만, 품질 문제가 심각한 경우라면 전산 상에 관련 이력이 남아있기도 한데
    이곳은 아무런 이력이 남아있지 않아서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요ㅎㅎ


    2.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이 합병하면서 인터넷 망 통합도 했습니다.
    따라서! LG유플러스 망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품질 걱정은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요.
    (설치환경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어서 기사님 내방 확인이 꼭 필요해요^^;)

    허나.. TV상품은 아무래도 비용 투자를 더 많이하는
    메이저 통신사의 IPTV 품질이 더욱 좋습니다.

    즉, 요금 편익을 더 중요시하신다면 ->
    LG헬로비전으로 가입하시어 인터넷 망 상황을 확인해본 후,
    설치 진행 여부를 결정할 필요가 있고요 +_+

    TV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
    메이저 통신사로 쭉 이용하시는 편을 권유드려요~!


    3. 최근 LG유플러스 인터넷과 알뜰 통신사 휴대폰을 결합하여
    할인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쉽게도 결합가능한 통신사와 요금제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두 분께서 사용 중이신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면
    결합가능한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릴게용^^


    4. 그나저나 우선 통신사 이동은 둘째치고(?)
    와이파이 문제 해결책부터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 LG전자에서 문제 원인 파악을 위해 여러 테스트를 거쳐보고
    인터넷 회사로도 문의해보시라고 안내드린 게 아니라
    그냥 떠넘기기(?!)를 한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ㅠㅠ
    KT라면 회선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낮고,
    문제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 많기에
    KT 기사님께서 100% 해결해주실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 없거든요^^;
    하여 몇 가지 확인 및 테스트 먼저 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1) 구체적인 연결 모식도가 어찌되어 있나요?

    적어도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ㅎㅎ

    예를 들면,
    모뎀 (CG403C-W) -> 아이피타임 공유기 (A3004NS-M) -> PC
                                                    -> 셋탑박스 (CT1101)

    요런식으로 말이지요.


    2) 공유기를 구입(혹은 임대)한 시점은 언제인지요?


    3) LG의 스마트TV 뿐만 아니라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나요?
    혹여나 공유기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함께 여쭈어요.


    4) 기기들을 완전히 OFF했다가
    일정시간이 지난 후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봐주세요~

    그동안 모뎀/공유기/셋탑박스 등의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기기들의 휴식도 필요합니다.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몽땅 완전히 OFF를 시켜주심이 좋아요~!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어야 ->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신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재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함께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5) 스마트TV 내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한
    다른 앱을 사용할 땐 잘 작동되는지도 확인해주시고,
    연결된 와이파이를 해제했다가 재연결해서도 사용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ㅎㅎ

    적어도 이렇게 다섯가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요금 편익을 중요시하신다면 -> LG헬로비전이 유리,
    TV품질을 중요시하신다면 -> 메이저 통신사로 이용하심이 좋습니다~!

    2) 두 분의 휴대폰 상황에 따라 결합여부가 달라질 수 있어서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도 확인해주세요 +_+

    3) 말씀주신 문제 해결을 위해 몇 가지 확인과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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