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달려보까님의 글

특정기기가 인터넷이 안되는 증상

회원님의 사진
  • 달려보까
  • 댓글: 1
  • 조회: 2,646

안녕하세요 인터넷에 문제가 생겨서 검색하던중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5305

이 글을 보고 여기에 문의 하게 됐습니다.

 

-증상 설명

공유기에연결은 되는데 여러 단말기중 특정 기기만 인터넷이 안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공유기 문제인가 싶어서 공유기를 총 3대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럼 인터넷 연결안되는 기기가 바뀌기는 하지만 꼭 한대는 인터넷에 연결이 안되네요 

모뎀이랑 공유기 전원을 다 껐다켰다 하다보면 전부 연결될때도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은(sk브로드밴드) 

 

  모뎀 - 공유기 - 전화기모뎀 -  전화기

              ㅣ

    티비+무선 기기들

 

 

티비는 케이블 티비고 무선 기기들은 휴대폰 여러대와 미박스s 하나 있습니다.

 

 티비는 문제가 없고 현재 전화가 안됩니다. 전화는 언제부터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안쓰는건데 제가 살펴보니 라인이 연결되어있어 혹시나 하는 맘에 봤더니 안되고 있더군요

 

휴대폰여러대와 미박스에서 와이파이는 연결이 되는데 꼭 한대만 인터넷이 안되네요 다른것들은 인터넷 잘됩니다.

 

통신사(sk 브로드밴드)에 문의를 해봤으나 통신사 쪽에선 신호가 잘 잡혀서 인터넷에 문제는 없다는 말만 하고있어요

전에도 기사를 부른적은 있으나 기사도 역시 문제 없다 공유기 문제같다고 하여 공유기를 총 3대로 테스트 해봤으나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문제가 무엇일까요??

공유기는 아이피 타임 A3004NS 두대와 다른 한대도 아이피 타임인데 빌려온거라 모델명은 604?? 이 숫자밖에 기억이 안나네요

 

모뎀은 SURFboard Model :SB6141E 와 전화기 모뎀 멀티미디어 터미널 어댑터(FTA-1000) 입니다

 

혹시 같은증상을 격어본적이 있거나 원인을 알고 계신분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달려보까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우선 남겨주신 단서만으로는 원인 찾기가 어렵습니다ㅠ

    결국, 공유기(라우터)와 상관없이
    복수의 단말기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황에서
    무작위의 단말기가 접속불가 현상을 겪는다는건데
    일반적인 레벨의 케이스가 아니기 때문이지요;;

    이를 확인하려면 단계별 A/B 테스트를 거쳐야하는데
    (같은 조건에서 여러 테스트를 해보아야 해요)
    달려보까님께서 행하신 테스트로는 추정할 수 있는 단서가 너무 적어요ㅠ (즉, 일관성 문제)
    패킷 캡쳐를 통해 단말기 각각의 핸드쉐이크 과정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이상
    원인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ㄷㄷ


    음.. 1) 공유기 공장 초기화 및
    2) 펌웨어 업데이트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무려 3대의 공유기가 동시다발적으로
    동일한 설정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믿기 힘드네유ㅠ

    일단 MTA 단말기(전화기)의 통신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니
    이것을 이유로 또다시 장애신고를 하셔서 (즉, 기사님 내방 확인 요청하셔서)
    겸사겸사 말씀주신 문제(특정 단말기가 간헐적으로 접속되지 않는 문제)까지
    자문을 구해보는 쪽이 좋겠습니다^^;

    물론 이번에도 속 시원한 해결책을 듣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다른 문제도 확인되었고,
    이전에 기사님 조언받고 요러한 테스트도 거쳐보았음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말씀해주시면
    다시 한 번 함께 환경을 살펴보시면서 원인을 찾아주실 거예요 +_+
    부디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