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질문답변
꿀팁모음
회사소개
메뉴
빠르게 견적받기
질문답변
1
페이지
p****
님의 글
lg 인터넷을 설치했었는데요
p****
2020.09.28 21:16
댓글
10
조회
2,618
여기서 상담을 받아 설치했었는데 대칭형 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확인하고 했었는데 지금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보니 비대칭으로 되어있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목록
글 작성하기
전체 댓글
10
개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0시
안녕하세요 pam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야;; 저희 통해 대칭형을 확인하고 가입하셨는데
업/다운로드가 균일하지 않게 측정되었다(=비대칭형)는 말씀이시죠?
속도측정하고 무척 당혹스러우셨겠습니다 ㅠ.ㅠ
전산이 설치환경을 100% 대변하진 못하는 지라 항상 들어맞는 것은 아니지만..
말씀하신 케이스는 아주 드문 경우인데요! ㅠ
조회과정에 실수가 있었거나,
아니면 전산과 실제 환경의 괴리가 존재하였던 것이거나,
아니면 규호님께서 오해하셨다거나,
경우의 수는 세가지로 나뉩니다
1) 그래서 일단은 비대칭형이 맞는지 다시 조회해보고,
2) 사용하는 데 있어서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인지 살펴본 후!
3)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이 얼마인지
위 3가지를 살펴보고 어떻게 해야할 지를 결정해야해요.
만약 실제로 비대칭형이 맞고,
실사용도 불가능한 수준으로 품질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위약금이 하루라도 적을 때 해지하고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로 갈아타셔야 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데
특히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집 안에서 생활이 길어져
인터넷을 더욱! 많이 쓰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 문제가 심하면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겁니다...ㅠ
--
일단, 품질문제가 심각하다면
통신사에 장애신고를 여러 차례 진행해서,
위약금없이 해지해달라고 요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허나 가입하신 지 얼마 안되었다면 위약금 자체가 크진 않을 수 있어서
위약금을 먼저 조회해봐주시면 좋겠어요!
※ 위약금 조회방법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시고
2)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3)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자분의 연락처도 알려주시겠습니까?
로그인해주신 정보로는 확인이 되지 않아서요 ㅠ
연락처 알려주시면 대칭형 여부를 한 번 더 조회해보고 오겠습니다
(010-XXXX-XXXX 형태로 하이픈(-) 넣어 남겨주시면 자동 블라인드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가입당시 주소와,
현재 거주지의 주소가 다르시다면 꼭 알려주세요!
대칭형 여부는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시 조회해봐야 하거든요
(마찬가지로 주소는 개인정보이니 확인즉시 블라인드 처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데 있어서
품질문제를 느끼시는지도 이야기 들려주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웹서핑시 버벅임, 끊김이 발생한다던지
게임할 때 프레임 드랍이 발생한다던지,
iptv시청시 심한 끊김이 발생한다던지 등..
이런 식으로 자세히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결국 세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LG해지위약금을 조회해서 알려주시면 좋겠구요!
2) 가입자분의 정보를 알려주십시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되고,
혹시나 가입당시 주소와, 현 거주지의 주소가 다르다면 이사가신 주소도 알려주십시요!
(개인정보는 확인 후 즉시!! 가려두겠습니다)
3) 실제 사용하는 데 있어 품질문제를 느끼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품질문제를 느끼셨다면 정확히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도 같이 알려주셔요!
이렇게 세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잡아보겠습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규호님!
답댓글
p****
20년 09월 29일, 15시
@이상희
1. 해지위약금을 조회하려고 했는데 조회되지 않습니다. 어제도 가입정보 변경을 시도했었는데 사용중인 LG 핸드폰은 조회가 되는데 꼭 인터넷만 확인하려고 하면 조회가 되질 않네요. 이건 따로 유플러스에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2. 이**
010-23**-****
입니다. 대전광역시 중구 **동 ***-* ****
3. 실제로 최근에 고사양 컴퓨터를 맞추게 되었는데도 인터넷 속도가 느려요. 원인이 무엇인지 찾는 도중에 비대칭형 인터넷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답댓글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5시
@pam
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답댓글
p****
20년 09월 29일, 15시
@이상희
스마트폰 어플로 조회하니까 나오네요
답댓글
p****
20년 09월 29일, 15시
@이상희
HFC가 비대칭으로 알고 있는데 처음에 대칭형 설치 여부도 조회하고 신청했는데 의문이네요ㅠ
답댓글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5시
@pam
헙~ ㄷㄷㄷ
답변작성중에 추가로 주신 댓글 확인했습니다.
아이고.. 이상하네요..ㅠ
말씀하신 것처럼 HFC는 동축케이블 기반의 비대칭형이 맞습니다.
헌데 알려주신 거주지는 LG전산으로 조회했을 때
FTTH(Fiber to the Home)방식의 대칭형이 잘 들어가고 있는 걸로 보였어요;;
즉 전산결과와 실제 설치된 것의 괴리가 있다는 뜻이 되는데
이러한 케이스는 정말 만 건중에 한 건 있을까 말까 하는 경우라 참으로 아리송합니다.
물론, 전산이 실제 설치환경과 100% 일치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요;;!
결국 경우의 수는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 비대칭형과, 대칭형이 같이 들어가는 건물이지만,
(어떠한 연유로) 기사님께서 비대칭형을 설치해주셨다거나,
2) 아니면 전산조회결과가 잘못되었거나
이렇게 둘 중에 하나일 텐데요
혹~~시 모르니 두가지만 더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
인터넷요금제에 표기된 것처럼
확실히 HFC망이 설치됐는지 확인사살(?)하고 싶어서요~! ㅠ
*우선 LG "모뎀"의 모델명을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이는 장비의 모델의 밑면을 살펴보시면 나와있구요!
* 컴퓨터를 "유선(이더넷)"으로 연결하신 다음에,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속도를 다시 한 번 측정해봐주시겠습니까?
측정하는 과정에는 아무런 속도측정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두가지 확인해서
확실히 비대칭형이 맞으면 본사로 전화하셔서!
"우리집은 대칭형으로 전산에 조회된다고하는데
왜 우리집은 비대칭형으로 설치가 된 것이냐
혹시 대칭형도 같이 들어와있는데 기사님이 잘못 연결해주신 거라면
어서 다시 교체해주셔라"
라는 식으로 이야기해보시면 좋을 것 같거든요!
우선... 두가지에 대해 먼저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댓글
p****
20년 09월 29일, 16시
@이상희
GAPD-7300입니다.
답댓글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6시
@pam
크헙 ㅠ.ㅠ 알려주신 모델명은 모뎀이 아닌, 공유기의 모델명이라
HFC or FTTx 기반 모뎀인지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속도측정결과를 보니 확실히 비대칭형이 맞구만요. 이럴수가.. ㅠ
그렇담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에 전화하셔서
윗 댓글에 말씀드린 것처럼 통화해보실 수 있을까요?!
대칭형으로 교체설치만 가능하다면 해지하지 않으셔도 되니 말입니다 ㅠㅂㅠ
답댓글
p****
20년 09월 29일, 16시
@이상희
LG 고객센터랑 통화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댓글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6시
@pam
넵! 이게 어찌된 영문인지 ㅠ.ㅠ 전산도 믿을 게 못되는 구만요ㄷㄷㄷ
앞으로 대칭형으로 조회되더라도,
꼭! 기사님 내방시 재확인해달라고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ㅠㅂㅠ ..!!크흡..
우선 통화해보시고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본사에서도 별 방법이 없다고 하면 손놓고 있을 게 아니라,
위면해지를 요구하든 하셔야 하니까요! 제가 곁에서 서포트하겠습니다!!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질문답변
1
페이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25
신정권
13.04.03
477,865
공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한눈에 모았습니다 👀
344
김사라
12.01.30
615,671
제품 교체 문의 드립니다.
리****
31분 전
14
약정만료
똥****
1시간 전
18
인터넷+알뜰폰 신규가입 및 결합 문의드립니다.
빅****
3시간 전
31
대칭형 확인부탁드립니다
러****
4시간 전
30
온가족할인 관련 문의드립니다.
1
딸****
4시간 전
25
문의
1
여****
6시간 전
33
안녕하세요 곧 skt 인터넷 만료라
1
메****
7시간 전
51
SK인터넷 신규 가입 문의
1
친****
7시간 전
38
재약정 문의드립니다
1
qkrt****
14시간 전
45
재약정 문의
1
H****
15시간 전
61
인터넷속도 변경문의
1
어****
1일 전
52
약정만료에 따른 재약정 문의
3
돌****
1일 전
74
대칭형 확인
1
딸****
1일 전
56
인터넷 변경 문의드립니다
6
미****
1일 전
69
안녕하세요. skb 인터넷 사용중에 있습니다.
3
헉****
1일 전
79
상품권
1
rage****
1일 전
72
인터넷 삼중가입 사기 당한것같아요ㅠ
3
다****
1일 전
134
휴대폰 투폰 질문
4
SMA****
1일 전
71
SK 인터넷 문의드립니다.
1
meth****
1일 전
68
인터넷요금제 문의
5
욱****
1일 전
76
인터넷/tv 약정 만료 예정에 따른 상담 요청
5
doyu****
1일 전
104
검색
질문하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인터넷 통신사 끼워팔기 수법의 불편한 진실
76
조회 27,677
인터넷 해지 위약금이 5세대로 개편되었습니다!
32
조회 26,995
대칭형 vs 비대칭형 완벽 비교 : 인터넷 잘못 고르면 후회합니다!
46
조회 8,169
주간 인기글
3개월전에 이동했어요
20
LG인터넷으로 변경 고민중입니다
9
안녕하세요 인터넷만 가입하려고 질문 드립니다.
9
이사가 얼마 남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재문의)
9
유플러스 3년 약정 종료
8
17년간 자주 받은 질문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빠르게 견적받기
질문답변
134,066건
꿀팁모음
1,039건
전화 걸기
빠르게 견적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