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LG헬로비전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가입상담 신청하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pam
님의 글
lg 인터넷을 설치했었는데요
pam
2020년 09월 28일 21:16
댓글:
10
조회:
1,614
여기서 상담을 받아 설치했었는데 대칭형 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확인하고 했었는데 지금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보니 비대칭으로 되어있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목록
가입상담 글쓰기
전체 댓글
10
개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0시
안녕하세요 pam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야;; 저희 통해 대칭형을 확인하고 가입하셨는데
업/다운로드가 균일하지 않게 측정되었다(=비대칭형)는 말씀이시죠?
속도측정하고 무척 당혹스러우셨겠습니다 ㅠ.ㅠ
전산이 설치환경을 100% 대변하진 못하는 지라 항상 들어맞는 것은 아니지만..
말씀하신 케이스는 아주 드문 경우인데요! ㅠ
조회과정에 실수가 있었거나,
아니면 전산과 실제 환경의 괴리가 존재하였던 것이거나,
아니면 규호님께서 오해하셨다거나,
경우의 수는 세가지로 나뉩니다
1) 그래서 일단은 비대칭형이 맞는지 다시 조회해보고,
2) 사용하는 데 있어서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인지 살펴본 후!
3)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이 얼마인지
위 3가지를 살펴보고 어떻게 해야할 지를 결정해야해요.
만약 실제로 비대칭형이 맞고,
실사용도 불가능한 수준으로 품질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위약금이 하루라도 적을 때 해지하고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로 갈아타셔야 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데
특히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집 안에서 생활이 길어져
인터넷을 더욱! 많이 쓰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 문제가 심하면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겁니다...ㅠ
--
일단, 품질문제가 심각하다면
통신사에 장애신고를 여러 차례 진행해서,
위약금없이 해지해달라고 요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허나 가입하신 지 얼마 안되었다면 위약금 자체가 크진 않을 수 있어서
위약금을 먼저 조회해봐주시면 좋겠어요!
※ 위약금 조회방법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시고
2)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3)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자분의 연락처도 알려주시겠습니까?
로그인해주신 정보로는 확인이 되지 않아서요 ㅠ
연락처 알려주시면 대칭형 여부를 한 번 더 조회해보고 오겠습니다
(010-XXXX-XXXX 형태로 하이픈(-) 넣어 남겨주시면 자동 블라인드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가입당시 주소와,
현재 거주지의 주소가 다르시다면 꼭 알려주세요!
대칭형 여부는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시 조회해봐야 하거든요
(마찬가지로 주소는 개인정보이니 확인즉시 블라인드 처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데 있어서
품질문제를 느끼시는지도 이야기 들려주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웹서핑시 버벅임, 끊김이 발생한다던지
게임할 때 프레임 드랍이 발생한다던지,
iptv시청시 심한 끊김이 발생한다던지 등..
이런 식으로 자세히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결국 세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LG해지위약금을 조회해서 알려주시면 좋겠구요!
2) 가입자분의 정보를 알려주십시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되고,
혹시나 가입당시 주소와, 현 거주지의 주소가 다르다면 이사가신 주소도 알려주십시요!
(개인정보는 확인 후 즉시!! 가려두겠습니다)
3) 실제 사용하는 데 있어 품질문제를 느끼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품질문제를 느끼셨다면 정확히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도 같이 알려주셔요!
이렇게 세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잡아보겠습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규호님!
답댓글
pam
20년 09월 29일, 15시
@이상희
1. 해지위약금을 조회하려고 했는데 조회되지 않습니다. 어제도 가입정보 변경을 시도했었는데 사용중인 LG 핸드폰은 조회가 되는데 꼭 인터넷만 확인하려고 하면 조회가 되질 않네요. 이건 따로 유플러스에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2. 이**
010-23**-****
입니다. 대전광역시 중구 **동 ***-* ****
3. 실제로 최근에 고사양 컴퓨터를 맞추게 되었는데도 인터넷 속도가 느려요. 원인이 무엇인지 찾는 도중에 비대칭형 인터넷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답댓글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5시
@pam
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답댓글
pam
20년 09월 29일, 15시
@이상희
스마트폰 어플로 조회하니까 나오네요
답댓글
pam
20년 09월 29일, 15시
@이상희
HFC가 비대칭으로 알고 있는데 처음에 대칭형 설치 여부도 조회하고 신청했는데 의문이네요ㅠ
답댓글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5시
@pam
헙~ ㄷㄷㄷ
답변작성중에 추가로 주신 댓글 확인했습니다.
아이고.. 이상하네요..ㅠ
말씀하신 것처럼 HFC는 동축케이블 기반의 비대칭형이 맞습니다.
헌데 알려주신 거주지는 LG전산으로 조회했을 때
FTTH(Fiber to the Home)방식의 대칭형이 잘 들어가고 있는 걸로 보였어요;;
즉 전산결과와 실제 설치된 것의 괴리가 있다는 뜻이 되는데
이러한 케이스는 정말 만 건중에 한 건 있을까 말까 하는 경우라 참으로 아리송합니다.
물론, 전산이 실제 설치환경과 100% 일치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요;;!
결국 경우의 수는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 비대칭형과, 대칭형이 같이 들어가는 건물이지만,
(어떠한 연유로) 기사님께서 비대칭형을 설치해주셨다거나,
2) 아니면 전산조회결과가 잘못되었거나
이렇게 둘 중에 하나일 텐데요
혹~~시 모르니 두가지만 더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
인터넷요금제에 표기된 것처럼
확실히 HFC망이 설치됐는지 확인사살(?)하고 싶어서요~! ㅠ
*우선 LG "모뎀"의 모델명을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이는 장비의 모델의 밑면을 살펴보시면 나와있구요!
* 컴퓨터를 "유선(이더넷)"으로 연결하신 다음에,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속도를 다시 한 번 측정해봐주시겠습니까?
측정하는 과정에는 아무런 속도측정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두가지 확인해서
확실히 비대칭형이 맞으면 본사로 전화하셔서!
"우리집은 대칭형으로 전산에 조회된다고하는데
왜 우리집은 비대칭형으로 설치가 된 것이냐
혹시 대칭형도 같이 들어와있는데 기사님이 잘못 연결해주신 거라면
어서 다시 교체해주셔라"
라는 식으로 이야기해보시면 좋을 것 같거든요!
우선... 두가지에 대해 먼저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댓글
pam
20년 09월 29일, 16시
@이상희
GAPD-7300입니다.
답댓글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6시
@pam
크헙 ㅠ.ㅠ 알려주신 모델명은 모뎀이 아닌, 공유기의 모델명이라
HFC or FTTx 기반 모뎀인지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속도측정결과를 보니 확실히 비대칭형이 맞구만요. 이럴수가.. ㅠ
그렇담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에 전화하셔서
윗 댓글에 말씀드린 것처럼 통화해보실 수 있을까요?!
대칭형으로 교체설치만 가능하다면 해지하지 않으셔도 되니 말입니다 ㅠㅂㅠ
답댓글
pam
20년 09월 29일, 16시
@이상희
LG 고객센터랑 통화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댓글
운영진
이상희
20년 09월 29일, 16시
@pam
넵! 이게 어찌된 영문인지 ㅠ.ㅠ 전산도 믿을 게 못되는 구만요ㄷㄷㄷ
앞으로 대칭형으로 조회되더라도,
꼭! 기사님 내방시 재확인해달라고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ㅠㅂㅠ ..!!크흡..
우선 통화해보시고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본사에서도 별 방법이 없다고 하면 손놓고 있을 게 아니라,
위면해지를 요구하든 하셔야 하니까요! 제가 곁에서 서포트하겠습니다!!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17
신정권
13.04.03
448,428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
299
김사라
12.01.30
569,100
KT 인터넷/IPTV 재가입 문의
기향초난
1시간 전
13
인터넷 및 티비 가입 문의
리언
2시간 전
17
인터넷+TV 100메가 가입 문의드립니다. (통신사 상관 없음)
1
정교성
3시간 전
18
인터넷 신규가입 견적 부탁드립니다
1
jjjjjj
4시간 전
35
가입상담
1
고나우
4시간 전
21
인터넷, TV 문의
1
수혁
5시간 전
44
인터넷 + TV 가입 문의
1
첫눈에반하다
5시간 전
25
인터넷 가입(신규/이전) 문의
1
김미진
5시간 전
27
기업용 회선 or 가정용 회선 견적 문의드립니다.
1
Cellularhacker
5시간 전
30
SK 약정기간이 종료되어 재약정 문의드립니다.
1
융
6시간 전
30
LG 재약정 문의
1
김준영
7시간 전
28
약정이 만료되어서 바꾸려고 하는데 고민이네요.
1
h****
7시간 전
29
인터넷 티비 문의
3
다홍
16시간 전
38
KT 인터넷+티비 문의 드립니다
1
박지용
1일 전
35
인터넷만 가입하고싶습니다!
1
은지링
1일 전
32
신규가입 문의
1
너구리
1일 전
30
SK 인터넷 가입 상담드려요
1
문미1986
1일 전
39
KT인터넷+핸드폰 결합에서 알뜰폰으로 이동
1
남궁
1일 전
35
월세로 가는데 1년계약이면 어떻게 하나요??
3
진우
1일 전
68
인터넷+알뜰폰요금제 결합 문의
1
milkaket
1일 전
30
인터넷 신규 가입 및 본가 LG 인터넷 결합
2
내눈을바라봐
1일 전
44
검색
가입상담 글쓰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와이파이 공유기 구매 vs 임대 (ver2.0)
169
조회 152,830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4,351
조회 527,041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59
조회 9,565
주간 인기글
유리한 조건으로 갈아타고싶습니다
19
KT , 모바일 인터넷 재약정문의
9
부모님집과 우리집 두 곳 다 인터넷만 가입
9
인터넷+TV 가입 및 약정해지 문의
9
인터넷 신규 가입 문의입니다(유무선 결합)
8
16년간 자주 받은 질문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가입상담 신청하기
문의게시판
123,251건
꿀팁게시판
1,027건
바로 전화걸기
가입상담 신청하기
전체 댓글10개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야;; 저희 통해 대칭형을 확인하고 가입하셨는데
업/다운로드가 균일하지 않게 측정되었다(=비대칭형)는 말씀이시죠?
속도측정하고 무척 당혹스러우셨겠습니다 ㅠ.ㅠ
전산이 설치환경을 100% 대변하진 못하는 지라 항상 들어맞는 것은 아니지만..
말씀하신 케이스는 아주 드문 경우인데요! ㅠ
조회과정에 실수가 있었거나,
아니면 전산과 실제 환경의 괴리가 존재하였던 것이거나,
아니면 규호님께서 오해하셨다거나,
경우의 수는 세가지로 나뉩니다
1) 그래서 일단은 비대칭형이 맞는지 다시 조회해보고,
2) 사용하는 데 있어서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인지 살펴본 후!
3)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이 얼마인지
위 3가지를 살펴보고 어떻게 해야할 지를 결정해야해요.
만약 실제로 비대칭형이 맞고,
실사용도 불가능한 수준으로 품질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위약금이 하루라도 적을 때 해지하고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로 갈아타셔야 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데
특히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집 안에서 생활이 길어져
인터넷을 더욱! 많이 쓰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 문제가 심하면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겁니다...ㅠ
--
일단, 품질문제가 심각하다면
통신사에 장애신고를 여러 차례 진행해서,
위약금없이 해지해달라고 요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허나 가입하신 지 얼마 안되었다면 위약금 자체가 크진 않을 수 있어서
위약금을 먼저 조회해봐주시면 좋겠어요!
※ 위약금 조회방법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시고
2)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3)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자분의 연락처도 알려주시겠습니까?
로그인해주신 정보로는 확인이 되지 않아서요 ㅠ
연락처 알려주시면 대칭형 여부를 한 번 더 조회해보고 오겠습니다
(010-XXXX-XXXX 형태로 하이픈(-) 넣어 남겨주시면 자동 블라인드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가입당시 주소와,
현재 거주지의 주소가 다르시다면 꼭 알려주세요!
대칭형 여부는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시 조회해봐야 하거든요
(마찬가지로 주소는 개인정보이니 확인즉시 블라인드 처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데 있어서
품질문제를 느끼시는지도 이야기 들려주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웹서핑시 버벅임, 끊김이 발생한다던지
게임할 때 프레임 드랍이 발생한다던지,
iptv시청시 심한 끊김이 발생한다던지 등..
이런 식으로 자세히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결국 세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LG해지위약금을 조회해서 알려주시면 좋겠구요!
2) 가입자분의 정보를 알려주십시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되고,
혹시나 가입당시 주소와, 현 거주지의 주소가 다르다면 이사가신 주소도 알려주십시요!
(개인정보는 확인 후 즉시!! 가려두겠습니다)
3) 실제 사용하는 데 있어 품질문제를 느끼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품질문제를 느끼셨다면 정확히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도 같이 알려주셔요!
이렇게 세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잡아보겠습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규호님!
2. 이** 010-23**-**** 입니다. 대전광역시 중구 **동 ***-* ****
3. 실제로 최근에 고사양 컴퓨터를 맞추게 되었는데도 인터넷 속도가 느려요. 원인이 무엇인지 찾는 도중에 비대칭형 인터넷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답변작성중에 추가로 주신 댓글 확인했습니다.
아이고.. 이상하네요..ㅠ
말씀하신 것처럼 HFC는 동축케이블 기반의 비대칭형이 맞습니다.
헌데 알려주신 거주지는 LG전산으로 조회했을 때
FTTH(Fiber to the Home)방식의 대칭형이 잘 들어가고 있는 걸로 보였어요;;
즉 전산결과와 실제 설치된 것의 괴리가 있다는 뜻이 되는데
이러한 케이스는 정말 만 건중에 한 건 있을까 말까 하는 경우라 참으로 아리송합니다.
물론, 전산이 실제 설치환경과 100% 일치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요;;!
결국 경우의 수는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 비대칭형과, 대칭형이 같이 들어가는 건물이지만,
(어떠한 연유로) 기사님께서 비대칭형을 설치해주셨다거나,
2) 아니면 전산조회결과가 잘못되었거나
이렇게 둘 중에 하나일 텐데요
혹~~시 모르니 두가지만 더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
인터넷요금제에 표기된 것처럼
확실히 HFC망이 설치됐는지 확인사살(?)하고 싶어서요~! ㅠ
*우선 LG "모뎀"의 모델명을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이는 장비의 모델의 밑면을 살펴보시면 나와있구요!
* 컴퓨터를 "유선(이더넷)"으로 연결하신 다음에,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속도를 다시 한 번 측정해봐주시겠습니까?
측정하는 과정에는 아무런 속도측정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두가지 확인해서
확실히 비대칭형이 맞으면 본사로 전화하셔서!
"우리집은 대칭형으로 전산에 조회된다고하는데
왜 우리집은 비대칭형으로 설치가 된 것이냐
혹시 대칭형도 같이 들어와있는데 기사님이 잘못 연결해주신 거라면
어서 다시 교체해주셔라"
라는 식으로 이야기해보시면 좋을 것 같거든요!
우선... 두가지에 대해 먼저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FC or FTTx 기반 모뎀인지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속도측정결과를 보니 확실히 비대칭형이 맞구만요. 이럴수가.. ㅠ
그렇담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에 전화하셔서
윗 댓글에 말씀드린 것처럼 통화해보실 수 있을까요?!
대칭형으로 교체설치만 가능하다면 해지하지 않으셔도 되니 말입니다 ㅠㅂㅠ
앞으로 대칭형으로 조회되더라도,
꼭! 기사님 내방시 재확인해달라고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ㅠㅂㅠ ..!!크흡..
우선 통화해보시고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본사에서도 별 방법이 없다고 하면 손놓고 있을 게 아니라,
위면해지를 요구하든 하셔야 하니까요! 제가 곁에서 서포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