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pam님의 글

lg 인터넷을 설치했었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pam
  • 댓글: 10
  • 조회: 1,614

여기서 상담을 받아 설치했었는데 대칭형 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확인하고 했었는데 지금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보니 비대칭으로 되어있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체 댓글10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pam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야;; 저희 통해 대칭형을 확인하고 가입하셨는데
    업/다운로드가 균일하지 않게 측정되었다(=비대칭형)는 말씀이시죠?
    속도측정하고 무척 당혹스러우셨겠습니다 ㅠ.ㅠ

    전산이 설치환경을 100% 대변하진 못하는 지라 항상 들어맞는 것은 아니지만..
    말씀하신 케이스는 아주 드문 경우인데요! ㅠ

    조회과정에 실수가 있었거나,
    아니면 전산과 실제 환경의 괴리가 존재하였던 것이거나,
    아니면 규호님께서 오해하셨다거나,
    경우의 수는 세가지로 나뉩니다

    1) 그래서 일단은 비대칭형이 맞는지 다시 조회해보고,
    2) 사용하는 데 있어서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인지 살펴본 후!
    3)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이 얼마인지

    위 3가지를 살펴보고 어떻게 해야할 지를 결정해야해요.

    만약 실제로 비대칭형이 맞고,
    실사용도 불가능한 수준으로 품질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위약금이 하루라도 적을 때 해지하고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로 갈아타셔야 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데
    특히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집 안에서 생활이 길어져
    인터넷을 더욱! 많이 쓰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 문제가 심하면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겁니다...ㅠ


    --

    일단, 품질문제가 심각하다면
    통신사에 장애신고를 여러 차례 진행해서,
    위약금없이 해지해달라고 요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허나 가입하신 지 얼마 안되었다면 위약금 자체가 크진 않을 수 있어서
    위약금을 먼저 조회해봐주시면 좋겠어요!

    ※ 위약금 조회방법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시고
    2)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3)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자분의 연락처도 알려주시겠습니까?
    로그인해주신 정보로는 확인이 되지 않아서요 ㅠ
    연락처 알려주시면 대칭형 여부를 한 번 더 조회해보고 오겠습니다
    (010-XXXX-XXXX 형태로 하이픈(-) 넣어 남겨주시면 자동 블라인드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가입당시 주소와,
    현재 거주지의 주소가 다르시다면 꼭 알려주세요!
    대칭형 여부는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시 조회해봐야 하거든요
    (마찬가지로 주소는 개인정보이니 확인즉시 블라인드 처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데 있어서
    품질문제를 느끼시는지도 이야기 들려주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웹서핑시 버벅임, 끊김이 발생한다던지
    게임할 때 프레임 드랍이 발생한다던지,
    iptv시청시 심한 끊김이 발생한다던지 등..
    이런 식으로 자세히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결국 세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LG해지위약금을 조회해서 알려주시면 좋겠구요!

    2) 가입자분의 정보를 알려주십시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되고,
    혹시나 가입당시 주소와, 현 거주지의 주소가 다르다면 이사가신 주소도 알려주십시요!
    (개인정보는 확인 후 즉시!! 가려두겠습니다)

    3) 실제 사용하는 데 있어 품질문제를 느끼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품질문제를 느끼셨다면 정확히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도 같이 알려주셔요!

    이렇게 세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잡아보겠습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규호님!
  • 회원님의 사진 pam
    @이상희1. 해지위약금을 조회하려고 했는데 조회되지 않습니다. 어제도 가입정보 변경을 시도했었는데 사용중인 LG 핸드폰은 조회가 되는데 꼭 인터넷만 확인하려고 하면 조회가 되질 않네요. 이건 따로 유플러스에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2. 이** 010-23**-**** 입니다. 대전광역시 중구 **동 ***-* ****

    3. 실제로 최근에 고사양 컴퓨터를 맞추게 되었는데도 인터넷 속도가 느려요. 원인이 무엇인지 찾는 도중에 비대칭형 인터넷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pam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pam
    @이상희스마트폰 어플로 조회하니까 나오네요
  • 회원님의 사진 pam
    @이상희HFC가 비대칭으로 알고 있는데 처음에 대칭형 설치 여부도 조회하고 신청했는데 의문이네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pam헙~ ㄷㄷㄷ
    답변작성중에 추가로 주신 댓글 확인했습니다.

    아이고.. 이상하네요..ㅠ
    말씀하신 것처럼 HFC는 동축케이블 기반의 비대칭형이 맞습니다.

    헌데 알려주신 거주지는 LG전산으로 조회했을 때
    FTTH(Fiber to the Home)방식의 대칭형이 잘 들어가고 있는 걸로 보였어요;;

    즉 전산결과와 실제 설치된 것의 괴리가 있다는 뜻이 되는데
    이러한 케이스는 정말 만 건중에 한 건 있을까 말까 하는 경우라 참으로 아리송합니다.
    물론, 전산이 실제 설치환경과 100% 일치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요;;!

    결국 경우의 수는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 비대칭형과, 대칭형이 같이 들어가는 건물이지만,
      (어떠한 연유로) 기사님께서 비대칭형을 설치해주셨다거나,
    2) 아니면 전산조회결과가 잘못되었거나

    이렇게 둘 중에 하나일 텐데요
    혹~~시 모르니 두가지만 더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

    인터넷요금제에 표기된 것처럼
    확실히 HFC망이 설치됐는지 확인사살(?)하고 싶어서요~! ㅠ


    *우선 LG "모뎀"의 모델명을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이는 장비의 모델의 밑면을 살펴보시면 나와있구요!

    * 컴퓨터를 "유선(이더넷)"으로 연결하신 다음에,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속도를 다시 한 번 측정해봐주시겠습니까?
    측정하는 과정에는 아무런 속도측정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두가지 확인해서
    확실히 비대칭형이 맞으면 본사로 전화하셔서!
     
    "우리집은 대칭형으로 전산에 조회된다고하는데
    왜 우리집은 비대칭형으로 설치가 된 것이냐
    혹시 대칭형도 같이 들어와있는데 기사님이 잘못 연결해주신 거라면
    어서 다시 교체해주셔라"

    라는 식으로 이야기해보시면 좋을 것 같거든요!

    우선... 두가지에 대해 먼저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pam
    @이상희GAPD-7300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pam크헙 ㅠ.ㅠ 알려주신 모델명은 모뎀이 아닌, 공유기의 모델명이라
    HFC or FTTx 기반 모뎀인지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속도측정결과를 보니 확실히 비대칭형이 맞구만요. 이럴수가.. ㅠ

    그렇담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에 전화하셔서
    윗 댓글에 말씀드린 것처럼 통화해보실 수 있을까요?!
    대칭형으로 교체설치만 가능하다면 해지하지 않으셔도 되니 말입니다 ㅠㅂㅠ
  • 회원님의 사진 pam
    @이상희LG 고객센터랑 통화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pam넵! 이게 어찌된 영문인지 ㅠ.ㅠ 전산도 믿을 게 못되는 구만요ㄷㄷㄷ

    앞으로 대칭형으로 조회되더라도,
    꼭! 기사님 내방시 재확인해달라고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ㅠㅂㅠ ..!!크흡..

    우선 통화해보시고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본사에서도 별 방법이 없다고 하면 손놓고 있을 게 아니라,
    위면해지를 요구하든 하셔야 하니까요! 제가 곁에서 서포트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